바보 카드는
숫자 "0"이다.
"0" 이란
있는것도 아니고
없는것도 아니라는 의미이다.
불교의 공(空)과
같을것이다.
아무것도 없는게 아니라
무언가로
가득 체워진
빈그릇 이라는 뜻이다.
서양의 우주와는 달리
인도의 우주는 크기가 무한했고
우주 밖에는 수없이 많은 다른 우주들이 존재했다.
무(無)는
힌두교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인도 철학에서 가장 기본적인 개념인 "#아트만"은
가장 작은 원자보다 작고,
광활한 우주보다 큰 것으로 여겨졌다. 인간의 자아를 상징하는 아트만은 우주의 어디에든 있으며 동시에 어디에도 없는 무한한 영혼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무한인 동시에
무(無)를 상징한다.
한 젊은 광대가
왼 손엔 흰 장미를,
오른쪽 어깨엔 구멍뚫린 가방을
지팡에 걸치고
허물어져가는 벼랑 끝에
파도가 모든것을 집어삼킬듯한 위치에
서 있다.
그의 곁에는
눈빛을 잃은 하얀
개 한 마리가 따르고,
그의 머리 위에는 태양(신의 은총)이 밝게 빛나고 있다.
그가 입고 있는
하얀 속옷과
흰 장미는 그의 순수함을 나타내고,
겉옷에는 덜익은 무화과열매 무뉘가 있고
머리에는
성공을 가리키는 월계수관을 쓰고있다.
붉은색 깃털은 열정을,
장화는 자유를 의미한다.
광대,
그들의 특성상 '익살'이라는 간판 아래
기득권층에 대한
희화나
풍자로 엮어 비판하고 공연하며 살아간다.
한국에서는 판소리에 등장하는
남사당놀이나 탈춤 등에서
양반들을 희롱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특히 서구권에서는 주인공을 도와
부패를 들춰낸다거나 하는 조력자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다.
타로카드는
중세의
교왕과
황제의 은밀한 거래와
사회적 부폐를
바보의 눈을통해
고발하는
스토리라 한다.
오늘날
연예인(예능인)의 조상격 되는 직업 중 하나라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우스꽝스러운 옷과 행동과는 다르게
광대도 상당히 어려운 수준의
어변과
기술들을 터득해야만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다.
*태양 : 전지전능 하신 신의 보호를 의미한다.
태양을 등지고 서있으니
목푸분에 그림자가 드리워져야 할것인데
그림자가 없다는 점에서 전지전능하리라 추리할 수 있다,,,,,
그렇지만 강력한 보호신을 등지고
서 있다.
이는
광대 자신이 실수하고 있읍을 예측할 수 있다.
가방의
한쪽이 구멍나 있어서
순식간에 가방속의 내용물이 쏟아질것 같은데
아는지 모르는지 바보같아라.
무화과 무뉘 옷을 입었다.
아직 덜 익은 무화과
무화과(無花果)는
꽃을 피우고
열매가 맺는 과정이 무시된
과일이다.
광대가 의미하는
그 무엇
그때 당시 사회상도
어떤 법칙이 무시된 진행과정을
비판하려 했으리라.
왼손의
하얀 장미는
순수한 사랑,
순결,
존경,
매력
"당신을 존경합니다"
"난 당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이에요"
라는 의미라 한다.
왼손은
그 사람의
본성(本性)을 나타낸다.
한자어
성(性)은
마음[心]과 태어남[生]의
두 낱말이 합성하여 이루어진 글자로,
문자 그대로의 뜻으로는 '태어나면서 갖추고 있는 마음'을 뜻한다.
라틴어 나투라(nātūra)도 '태어나다(birth)'라는 뜻의 동사 나시(nasci)에서 파생되었다.
왼손의 엄지
'집념,
의지,
성공'
만족스러운 성취를 의미하는 손가락이에요.
의지나 성공에 대한 목표가 있을 때 왼손 엄지에 반지를 낀다고 해요.
검지 '우정, 의리, 친밀함'
왼손 검지는
왼손 약지처럼 잘 알려진 손가락이에요.
우정을 의미하는 손가락으로 친구들과
우정을 나타내기 위해 반지를 끼곤 합니다.
오른손의 지팡이를 잡는
동작도 어설프고
야무진 맛이 없다.
어떤 일을 하는 모습을 보고
그 사람의 의지를 볼수 있듯
지팡이 잡는 모습에서도
강인한 의지를 볼 수 없다.
바보가 서 있는 벼랑끝도
위험하기 짝이없다.
허물어져 내리는 중 이란것을 느끼게 한다.
하얀 강아지의 눈을보면
강아지 역시 바보같다는 느낌이 든다.
강아지의 눈동자가 죽어있기 때문이다.
(카드속의 이미지와 상징)
*뒷배경의 험난한 산과 거친 파도 : 여행자 앞에 놓인 잠재된 여정
*붉은 깃털 : 열정, 바람
*월계수 모양의 모자 : 성공을 암시, 명예중시
*절벽 : 위험
*태양 : 신의 보호
*설산의 산 : 세계는 냉정함, 세파
*표정 : 두려움 없고 희망과 자신감에 차 있음
*개 : 동반자, 후견인
*파도 : 스트레스가 아주 많다 (앞으로 헤쳐나가야 할 일들)
*화려한 옷 : 경솔함, 자신을 드러내려 한다
*백장미 : 순수, 순결
*지팡이 : 남성적 열망, 모험심
*노란 장화 : 명랑, 가벼움, 자유로움
*베낭 : 외국인연, 감춰야할것들이 존재, 소박함, 작은 재물
1,,,,, 정방향 해석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시작"을 의미하며
절벽 끝에서 하늘만 보고 있는 것과 같이
상황을 확실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기에
시작에 대한 책임감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모든 것을 생각하고 시작하는 것보다
일단 시작하고 보는 것을 나타냅니다.
시작의 결과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시작이 없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겠죠.
2,,,,, 연애
상대방은 나를 순수하게 좋아하기 시작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뒤에 일어날 일을 생각한 것은 아니며
말 그대로 마음이 가는대로
감정에 충실한 행동에 의한 상황입니다.
3,,,,, 금전
금전적으로 좋은 카드는 아닙니다.
무계획으로 돈을 쓰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거나
장밋빛 미래를 꿈꾸며 엉뚱한 투자를 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생각과 현실이 다릅니다.
4,,,,, 역방향
역방향이 된다면 자유롭게 혹은 긍정적이게 생각할 수 없어
어려움이 있다고 읽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순수한 마음으로 시작하고 보는 정방향과는 달리
오히려 시작하거나 움직이기가 어려워지는 것이죠.
바보가 눈 앞의 절벽을 의식하게 되어 겁을 먹어버린 셈이죠.
5,,,,, 연애 역방향
상대방은 이 관계를 긍정적으로 볼 수가 없거나
어떻게 생각하면 좋을지 몰라 결정을 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생각이 많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어 움직임이 없다고 읽어 볼 수 있습니다.
6,,,,, 금전 역방향
금전적으로 좋은 카드는 아닙니다.
돈이 수중에 별로 있지 않거나
돈의 흐름이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타로카드 "0" "#바보" #광대 #광주보현보살 #동자동녀타로 #태공작명 #광주풍수지리 #광주사주
#타로카드 "0" "#바보" #광대 #광주보현보살 #동자동녀타로 #태공작명 #광주풍수지리 #광주사주
#타로카드 "0" "#바보" #광대 #광주보현보살 #동자동녀타로 #태공작명 #광주풍수지리 #광주사주
#타로카드 "0" "#바보" #광대 #광주보현보살 #동자동녀타로 #태공작명 #광주풍수지리 #광주사주
#타로카드 "0" "#바보" #광대 #광주보현보살 #동자동녀타로 #태공작명 #광주풍수지리 #광주사주
#타로카드 "0" "#바보" #광대 #광주보현보살 #동자동녀타로 #태공작명 #광주풍수지리 #광주사주
#타로카드 "0" "#바보" #광대 #광주보현보살 #동자동녀타로 #태공작명 #광주풍수지리 #광주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