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개요
타키온비앤티(TACHY ON B&T)는 2018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자회사 제반 사업내용을 지배, 경영 지도, 지주사업, 정보처리 내지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정보의 조사 용역, 생산, 판매, 유통, 컨설팅, 교육, 수출사업, IT, 기기설비의 제공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타키온비앤티 주식은 액면가 500원 총 발행 주식은 20,200,000주이며, 주요주주로는 강덕호 80.93%, 손춘희 4.63%, 기타 및 소액주주 14.4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5월 주당 500원에서 100원으로 액면분할했습니다.
타키온비앤티는 티커의 지분 51%를 보유, 주요 사업의 진행은 주식회사 티커에서 진행 중이며, 타키온홀딩스는 2021년 3월 사명을 타키온비앤티로 변경했습니다. 타키온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비대면 영상처리(Video Tech) 및 전송 기술,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 이커머스의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타키온비앤티 매출
타키온비앤티는 2019년, 2020년 매출액은 없으며, 2019년 영업손실 12억 원, 2020년 영업손실 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티커의 출시가 시작된 2021년부터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타키온비앤티 주요사항
1) 티커(Tiker) 출시
타키온비앤티는 통합 뷰티 플랫폼 티커앱를 구글 안드로이드, 애플 IOS를 통해 출시했습니다. 티커앱은 출시 열흘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을 돌파했으며, 증강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화장품 브랜드 체험, 가상성형, 영상통화, 다자간 화상회의 등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돌체앤가바나, 프랑스 로라 메르시에, 미국 샹테카이, 아모레퍼시픽 에스쁘아 등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를 AR 카메라로 체험하고 자신의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AR 카메라를 통해 증강현실에서 화장품, 성형 등을 체험한 후 티커 마켓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티커 뷰티 자판기
타키온비앤티는 구매자가 티커앱에 입점되어 있는 제품을 구매 시 오프라인 티커 뷰티 자판기와 연계해서 실시간으로 검색해서 제품의 위치와 재고를 제공하여 구매가 가능하게 합니다. 무인 자판기로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이 가능하며,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3) 타키온비앤지 계획
타키온비앤티는 2020년 12월 티커앱을 출시 파트너와 계약 및 제품을 론칭했으며, 2021년 이커머스 상품 추가, 티커 뷰티 자판기 설치, 국내외 30여 개 메이크업 브랜드와 계약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줄 평 :
타키온비앤티의 통합 뷰티 플랫폼 티커앱은 출시 후 열흘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을 돌파 했습니다. 증강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화장품 브랜드 체험, 가상성형, 영상통화, 다자간 화상회의 등이 가능하며, 직접 체험하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비대면으로 체험하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어리고 젊은 사람일수록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편이다. AR 카메라로 가상공간에서 화장, 성형 등을 체험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티커의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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