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학명은 Phyllostachys nigra MUNRO.이다. 중국 원산의 왕대속의 일종이나 전래경로와 연대는 미상이다. 줄기의 색이 검기 때문에 오죽이라 불린다. 높이 2∼10m에 달하고 나무껍질이 검은색이며, 잎은 장피침..
오죽(烏竹)은 벼과 왕대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식물로, 학명은 Phyllostachys nigra이다. 검정대, 흑죽, 분죽이라고도 한다. 특징 중국이 원산지로 높이 약 7m이다. 줄기의 색은 처음에는 녹색이나, 가을 무렵부터 ..
키 10m, 지름 5~8㎝ 정도이며, 줄기는 검다. 피침형의 잎이 보통 1~5개씩 달리는데 길이가 약 10㎝ 정도로 끝은 뾰족하고 가장자리에는 잔 톱니가 있다. 꽃은 수술·암술이 모두 있는 양성화와 어느 한쪽만을 가지는 ..
약 22속(屬)과 종종 목질로 된 짧은 줄기를 가진 720여 종(種)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세계의 열대·아열대·온대 지역에 널리 퍼져 있다. 이 과 식물의 잎은 폭이 좁고 창 모양이며 때때로 다육질이거나 가장자리에 톱..
용설란 용설란은 멕시코 원산의 여러해살이풀로, 우리 나라에서는 화분에 심어 온실에서 관상용으로 가꾼다. 줄기가 없고 뿌리에서 잎이 여러 겹으로 나는데 좁고 긴 칼 모양으로 1m쯤 자란다. 푸른 잎은 살이 많아 ..
용설란 용설란과에 딸린 상록 여러해살이풀. 잎이 용의 혀처럼 생겼다 하여 용설란이라 한다. 잎은 뿌리에서 모여 나는데 두껍고, 길이 1~2m, 너비 20cm쯤이다. 잎은 짙은 녹색을 띠며 가장자리와 끝에 가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