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쟁업체 : ICT 기술을 활용한 치닝디핑
- 라피티(줌으로 운동하는 라이브 홈 트레이닝), 론핏, 위트레인(트레이너 중개), 홈핏(방문 PT), 엘리스헬스케어(제품명 윌로;WEELO, AI 운동 추천, AI 기반 홈 트레이닝 웹 서비스, 개인에게 맞는 운동을 추천해주고 사용자가 운동을 하며 정확한 자세 코치까지 받을 수 있음, 문진표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15분 분량의 운동 프로그램을 추천, AI 기반 모션 트래킹 기술을 적용, 자세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음)
리트니스(리트니스 어플을 가지고 정해진 시간에 트레이너와 함께 실시간 코칭을 받을 수 있음, 아침마다 메시지 송부, 수업이 다양함), 엠투웬티(마요홈;MYO HOME 출시, 16개 부위 근육에 CMB 중저주파를 보내주는 마요수트를 착용 후 27인치 전신거울형 터치 미러디스플레이와 연결해 사용하는 홈 트레이닝 기구로 온라인 연결 비대면 1:1 PT, 골격 밸런스 측정, 체성분분석을 통해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방법을 추천하는 AI 스마트 홈트레이닝 장비), 카카오(스마트홈트, AI 코칭, 커리큘럼 제공)
신한생명(하우핏, 운도자세 교정), 한화생명(헬로, 건강검진 정보, 일상생활 건강 콘텐츠, AI 카메라를 활용한 식단과 영양분석)
zetness(몸짱 아줌마 정다연, 중국 진출)
2. 해외시장 동향
ⓐ 독일 : 유럽최대시장(50억유로, 6조 7800억원)
NOHrD : Nordhorn, Deutch, 친환경, 지속가능성, 100% Made in Germany 지향
ⓑ 중국
생활 스포츠가 보편적인 나라. 18세~50세 스포츠 인구 약 4억명, 이중 70%는 19~40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