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밍크고래고기 전문점
예로부터 12가지 맛이 난다는 고래고기는 바로 밍크고래 맛으로 그 부위별로 혀끝에서 느끼는 맛이 많이 다르다. 조리법도 다양해 수육부터 육회 그리고 전골에 이르기까지 그 또한 맛이 달라 실제적인 고래고기 맛을 평가하기란 장님이 코끼리 다리 만지기다.
밍크고래는 이빨이 없고 이빨과 비슷한 ‘수염’이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으로 바닷물과 플랑크톤, 크릴새우 등을 함께 입에 넣고 바닷물은 빼내고 먹이는 입안에 그대로 남겨서 먹는다. 이런 식성탓에 영양과 맛이 여느 고래에 비해 뛰어나며 육식을 하는 돌고래와는 맛부터 다르며 고깃값도 30배 이상의 차이를 보인다. 이렇듯 귀한 밍크고래를 최상급만, 거기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이 신시가지 견암로에 위치해 있다.
전국적으로 도매를 전문으로 하는 이 곳은 개업하자마자 고래고기 매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다. 울산이나 장생포에서만 볼 수 있는 재래식인 가마솥에서 직접 삶아낸 고래고기를 3만원의 가격에 밍크고래 전부위를 맛볼 수 있도록 하는 데 값비싼 밍크고래를 저렴하게 만나는 것도 즐거운 일인데 부위별로 한번에 다 맛볼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지니 행복이 아닐 수 없다.
“사람한테 좋은데, 사람한테 정말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도 없고 그렇다고 직접 말하기도 그렇고.” 바로 밍크고래고기에 해당하는 문구다.
주문전화 ☎703-8788 / 해운대전지역 배달
오후4시~새벽2시 / 일요일은 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