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소 서울금천구 시흥1동 905-91 (독산로 13)
* 전화 02 807-1009 806-6388 010 8758 3171
--------------------------------------------------------------------------------------------------------------
교회 소개합니다
=> 한우리침례교회를 소개합니다.
구령와 양육과 선교의 비전을 품고 1991년 6월 30일 창립되었습니.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신앙과 생활의 최고 권위로 믿으며,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는 하나님의 가족 공동체입니다.
본교회는 “예수 그리스도가 구주" 라는 사실을 믿는데 최고의 가치를 두고,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을 최상의 목표로 삼고, 비그리스도인을 예수님께로 인도 하여,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사명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원하시는 가장 성서적인 교회를 세워 나가기 원합니다.
그러므로 온 가족 식구들이 함께 웃는 행복한 교회
복음을 가장 명확하게 전하는 교회
몸과 마음을 새롭게 치유하는 교회
사람을 세우고 사람을 키우는 교회
응답받는 기도를 많이 하는 교회
국내외 선교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교회
어린이나 청소년 어르신까지 평안하게 신앙생활을 하는 교회입니다.
=> 본교회가 소중히 여기는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성경의 무오성과 그 절대적인 권위를 확신합니다. 우리는 온전한 복음의 선포와 구원의 확신을 중시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제자훈련과 재생산을 중시합니다. 우리는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를 중시합니다. 우리는 성경 중심적 설교를 중시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고 경험하는 목장 사역을 중시합니다. 우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중시합니다. 우리는 사회 속에서 하나님의 사람들로 세우는 것을 중시합니다. 우리는 열방기도와 세계선교를 중시합니다.
=>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생활
골로새서 2:6-7 보면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를 주를 받았으면?. 그 안에서 뿌리를 깊이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얻은 대로 믿음에 굳게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고 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교회에서 다음과 같은 뿌리를 깊이 내려야 합니다
- 그리스도 중심의 신앙의 확신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믿음은 오직 예수를 믿음으로 시작됩니다 예수가 내 안에 내가 예수 안에 있는 그 뿌리가 견고해야 합니다
구원의 확신 믿음의 확신 죄사람의 확신 기도응답의 확신을 예수 안에서 가지는 것입니다.
- 골로새 교회 중심의 뿌리를 내리듯이 본교회에 중심해서 뿌리는 내려야 합니다.
성도는 자신이 속한 모든 공동체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최우선적으로 추구합니다.
개인은 물론, 가정과 학교, 직장 안에서 하나님의 다스리심이 실현되고 확장되도록 노력해 나가야 합니다.
그런데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는 주님의 몸인 지역교회를 통해서 가장 잘 경험되며 확장됩니다.
따라서 성도의 삶과 사역은 자연스럽게 교회에 뿌리를 내리고, 교회를 사랑하고, 교회를 섬김으로써 이루어집니다.
기쁘거나 슬퍼도, 어려움이 닥치거나 고통 가운데에서도 교회를 찾고, 교회를 섬기고, 교회에서 훈련받는 자를 하나님이 기뻐하시며 축복하십니다.
교회 중심의 삶은 성도의 삶에서 그분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출발점인 동시에 에너지원이며, 그렇게 살 때 하나님은 성도의 모든 삶의 문제를 책임져 주십니다.
- 예배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4:24)”고 하십니다.
예배를 통해 우리는 세상을 정복할 신령한 힘을 공급받습니다.
예배의 성공이 곧 인생의 성공입니다.
먼저는 주일예배에 참석하십시오. 그리고 점차적으로 목장예배와 개인예배, 가정예배로 넓혀 나가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 말씀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말씀은 영의 양식인 동시에, 성도의 삶의 매뉴얼입니다.
영의 양식을 규칙적이고 꾸준히 섭취해야 우리의 신앙도 허약해지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크고 작은 선택의 기로에서 현명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울러 말씀을 통해 가정을 튼튼히 세우고, 다른 사람들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습니다.
- 기도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요, 우리의 모든 필요를 공급받는 통로입니다.
기도는 인생의 막힌 문들을 여는 만능열쇠입니다.
특히 하나님은 교회뿐만 아니라, 개인의 기도 골방에서 은밀하게 기도할 것에 대해 말씀하고 계십니다.
=> 본 교회는 이런 곳입니다.
설교를 성경적으로 지루하지 않게 하는 영적인 목회자가 있습니다.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행복 바이러스 라파 하나님이 계신 기도하는 집입니다.
가정을 화목하게 어린이 청소년을 키우는 곳입니다
국내외 선교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구령 양육 선교하는 교회입니다.
=> 본교회 소그룹 목장 모임을 소개합니다.
목장(소그룹)이란? 10명 내외의 교회 성도들로 이루어진 소그룹 모임이며, 영적 가족됨을 경험할 수 있는 작은 교회입니다. 즉 성도들이 함께 모여 삶을 나누며 격려와 위로로 서로를 세워가는 코이노니아 공동체 입니다.
또한 성경적 원리를 따라 모든 성도를 교회와 사회에 봉사하는 사역자로 세워나가는 전신자 제사장 공동체 입니다.
뿐만 아니라 잃어버린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전심전력하는 전도지향적 공동체 입니다. 결국 목장이란 예배, 교제, 훈련, 봉사, 전도라는 교회의 5가지 목적을 구현함으로써, 또 다른 목장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지속적으로 일어나게 하여 주님의 지상명령을 이루어가는 예수 생명의 가족모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본교회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다니시다 보면 공사 중이라는 팻말을 봅니다.
먼지가 나고 소음도 있고? 보기에도 아름답지 않습니다.
그러나 건물이 설계도대로 도면대로 공사가 진행된다면 반드시 좋은 건물로 지어집니다.
교회는 지금 성경에 있는 교회로 지어져가는 공사 중입니다
본 교회는 완벽하지 안습니다.
제초제를 많이 뿌려 풀하나 없는 깨끗한 밭이 아닙니다.
유기농법(有機農法)은 벌레도 많고, 모양도 없고, 색깔도 곱지 안습니다.
그렇지만 사람에게는 최고 좋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치만 성경적인 교회를 지향합니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면 역사가 이루어 집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만나면 기적이 이루어 집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면 행복하고
좋은 교회를 만나면 가정과 영육이 강건합니다.
산부인과에서 장례식까지 책임지는 교회 항상 문 열어 놓고 기다리겠습니다
오늘 좋은 교회를 선택할 기회입니다
방문 상담 문의 전화주세요 (02-807-1009, 806-6388)
"이 반석위에 내 敎會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6:18)
------------------------- 우리가 믿는 신앙(敎會信條) -------------------------------------
1. 성서에 관하여
성서는 초자연적으로 영감을 받은 사람들에 의해여 쓰여 졌고 그것 자체에는 하등의 오류가 없는 진리임을 믿는다. 성서는 우리의 신앙과 실천에 있어서 최고(最高)의 권위(權威)이며, 성경이 가르치는 모든 내용은 절대 무오(無誤)함을 믿는다. 이 성서 외에 다른 책이 영감으로 기록된 것은 지금까지 없었으며 앞으로 없음을 믿는다. (딤후3:16, 벧후1:20-21, 계22:19)
2. 참 하나님에 관하여
오직 하나님은 한분이시고, 스스로 존재하셔서 천지와 우주 만물 및 인간을 창조하신 창조주(創造主) 하나님을 믿는다. 하나님은 삼위일체(三位一體)가 되시는 성부 성자 성령에 있어서는 이 세분이 각기 하나님으로 서의 완전성을 갖고 있으며, 구속의 위대한 역사(役事)에 있어서는 구분되어 있으나 조화로운 역할을 하심을 믿는다. (엡4:6, 요4:24, 렘10:10)
3. 성령에 관하여
성령은 하나님의 삼위 중의 한 분으로서, 성부 하나님, 성자 하나님과 동등하시며 동일한 성품을 가지셨으며 창조에 있어서 활동하셨으며 죄와 심판과 의에 대해서 책망하시는 분임을 믿는다. 삼위일체(聖三位一體) 하나님을 믿는다. (마28:19, 요14:26, 롬 8:16,26-27)
4. 마귀 사탄에 관하여
사탄은 한때 거룩하여 하늘의 존귀를 누리고 있었음을 믿는다. 천사(天使)가 타락(墮落)하여 공중에 권세 잡은자 사탄(마귀,魔鬼)이 되었으며,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원수이며, 성도를 참소하는 자이며 모든 거짓 종교의 창시자이며 적그리스도의 주(主)이며 모든 어둠의 권세자임을 믿는다. (사14:12~15, 28:14-17, 마4:1-4, 막13:21-22)
5. 창조에 관하여
창세기의 기사를 우화적이나 비유적인 것이 아닌 문자적으로 믿는다.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形狀)대로 하나님에 의해 친히 창조되었고, 인간은 진화나 종의 변천이나 오랜 기간을 통해 하등 동물로부터 고등 동물로 발전하였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오직 그 종류대로 창조하셨음을 믿는다. (창1:1,11,24 출20:11 골1:16-17)
6. 인간 타락에 관하여
인간은 창조주의 법 아래서 죄 없는 상태로 창조 되었으나, 인간 스스로의 범죄로 인하여 타락되어 그 결과 지금은 온 인류가 죄인이라는 것을 믿는다. 인간은 어떤 강압에 의해서가 아니라 스스로 택해서 죄인이 되었기에 변명이나 핑계 할 수 없는 정죄 하에 있음을 믿는다. (창3:1-6, 겔 18:19-20, 롬5:12,19)
7. 예수님의 동정녀(童貞女) 탄생에 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온전히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서 기적적으로 탄생하셨음을 믿는다. 예수 이 외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 탄생하신 적이 없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며 또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다. (사7:14, 마1:18-25 갈4:4)
8. 속죄(贖罪)에 관하여
죄인의 구원은 전적으로 은혜에 의한 것이라고 믿는다. 죄 없으신 아들이 스스로 인간의 성품을 입으시고 친히 복종하심으로써 하나님의 법을 영광되게 하셨고 그의 죽음으로써 인간의 죄를 완전하게 대신 갚아 주신 하나님의 아들의 중보 역할로 구원받는 것을 믿고 있다. 친히 나무에 달려 의로우신 이가 불의한 자를 담당하시기 위하여 죽으셨다는 것을 믿는다. (엡2:8, 롬3:24, 벧전2:24)
9. 중생에 대한 은혜에 관하여
죄인이 구원받기 위해서는 거듭나지 않으면 않된다. 거듭난다는 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된다는 것이며 이것은 어떤 과정에 의한 것이 아니고 즉각적으로 되는 것을 믿는다. 즉 교양이나 인격적으로나 인간의 뜻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전적으로 신성한 진리와 연관되는 성령의 힘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믿는다. 증거는 회개, 믿음 및 새생명의 거룩한 열매로서 나타나게 되는 것을 믿는다. (요1:12-13, 3:3 고후5:17)
10. 구원의 선물(은사)에 관하여
구원은 하나님의 선정(選定)하시는 은혜로 믿고 있다. 마음에서 울러나는 회개와 순종하는 믿음으로써 그 구원을 즉시 받아 드려야 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의(義)라는 것을 믿는다. 이 세상의 아무리 큰 죄인이라도 그 구원을 방해 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믿는다. (롬10:13, 요3:16, 엡2:8)
11. 칭의(稱義)에 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믿는자들에게 보장해 주시는 가장 큰 복음의 축복은 칭의라는 것을 믿고 있다. 칭의는 죄의 용서와 의의 본질인 영생의 선물을 내포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의 행한바 의로운 어떤 행위를 고려하여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구속자(救贖者)의 피와 그의 의(義)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얻게 되는 것임을 믿는다. (행13:39, 롬5:1 9, 딛3:5-7)
12. 회개와 믿음에 관하여
회개와 믿음은 엄숙한 의무이며 이 둘은 서로 분리 할 수 없는 은혜들이며, 회개와 믿음은 하나님의 성령의 감동하심에 의하여 우리들 심령 속에 이루어진다는 것을 믿는다. 거짓 없는 회개와 고백하는 마음으로 주님께 돌아 와서 그의 긍휼을 간구하지 않으며 않된다. 진심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가 우리의 유일무이(唯一無二)하신 구세주임을 공개적으로 고백함으로 돌아와야 한다. (행20:21, 막1:15, 행2:37-38, 롬10:9-11)
13. 교회에 관해서
교회는 교회의 신조와 복음의 사귐으로 연합된 침례 받은 성도의 회중이며 그리스도의 의식을 준수하며 하나님의 법에 의하여 다스려지고 있으며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성도들에게 부여된 은사 및 권리 특권을 행사하고 있음을 믿는다. 교회의 의식을 맡은 직분은 목사와 집사이며 이들의 자격과 의무는 성경에 분명히 정해져 있다. 교회의 참 사명은 지상명령 속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첫째는 개개인을 제자로 삼는 것이요. 둘째는 교회를 세우는 것이요. 셋째는 하나님의 명하신 대로 가르치고 그가 명하신 것들은 지키게 하는 것임을 믿고 있다. 교회는 각기 자치하는 절대적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개인이나 집단에게 간섭을 받지 않는다. 오직 한분이신 교회의 감독자는 성령을 통한 그리스도이시라는 것을 믿는다. 참된 교회들은 믿음과 진보, 투쟁을 위하여 서로 협조하는 것이 성서적임을 믿는다. 협조의 정도와 방법은 각 교회가 독자적으로 판단하며 교회의 회원자격과 정책 다스림 징계 자선에 관한 모든 것은 개교회의 뜻에 따라 결정한다. (행2:41-42, 골1:18, 고전5:11-13)
14. 침례와 주의 만찬(성찬)에 관하여
믿는 자의 침례는 성부 성자 성령의 이름으로 교회의 직권에 따라 성도가 물속에 들어가는 침수를 믿는다. 이것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되었다가 부활하신 구주를 믿는 엄숙하고도 아름다운 상징으로 우리 신앙을 보여 주는 것이며, 죄에 대하여 죽고 새 생명 가운데 부활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 그러므로 이것이 교회 회원의 특권이며, 만찬을 받는데 필요 조건 임을 믿고 있다. 만찬에 있어서 떡과 포도주를 거룩하게 사용하므로써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하여 죽으신 사랑을 서로 기념하는 것이다. (마28:19-20, 행8:36-39, 롬6:3-5)
15. 성도의 인내(忍耐)에 관하여
끝가지 참는 성도야 말로 참 성도임을 믿고 있다. 그리스도에 대한 불요불굴(不撓不屈)의 애정은 피상적인 신앙 고백자와 구분되는 큰 표시인 것이다. 특별한 하나님의 섭리가 우리의 안녕(安寧)을 보살펴 주시며 믿음으로 하나님의 권능이 우리를 영원한 구원에 이르기 까지 지켜 주신다는 것을 믿고 있다. (롬 8:28,35-39, 시121:3. 요10:28)
16. 의인(義人)과 악인(惡人)에 관하여
의인과 악인 사이에는 근본적이며 본질적인 차이가 있음을 믿고 있다. 믿음으로 인하여 주 예수의 이름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하나님의 영으로 성결함을 받은 사람만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참 의인이며, 이와 반대로 회개하지 않고 예수를 믿지 않는 자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악인이며 저주 아래 있는 것이다. 구원받은 자는 영원한 복락을 죄인은 영원한 저주의 고통을 받게 된다는 것을 믿는다. (롬6:16-18, 잠14:32, 갈3:10-11)
17. 민간 정부에 관하여
민간 정부는 하나님께서 인류 사회의 복지와 질서를 위하여 임명하신 것이라고 믿는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뜻에 배반되지 않는 이상 관리들을 위해서 기도해야 하며 성심껏 존경해야 하며 복종해야 함을 믿는다. (마22:21, 벧전2:13-14, 단4:17-18)
18. 그리스도의 부활과 재림에 관하여
부활에 관하여는 성경 말씀대로 삼 일 만에 다시 살아 나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으로 승천하셨다는 것을 믿는다. 하늘로 올라가신 그대로 오신다는 것을 믿는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아남은 성도들도 마지막 나팔 소리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 할 것을 믿는다. 예수님이 지상 재림하셔서 모든 원수를 그 발아래 둘 때까지 천년간 왕으로써 다스릴 것이라는 것을 믿는다. (막16:6, 눅24:39, 행1:9-11)
19. 선교(宣敎)에 관하여
온 세상에 복음을 전파하라는 명령은 명백하고 의심 없는 하나님의 지상사명이며 이 사명은 교회들에게 맡기신 것이다. (마28:18-20, 막16:15, 행1:8)
20. 바치는 은혜에 관하여
성서에 기인하여 헌금(獻金)은 신앙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하다. 헌금은 매주일 첫날에 교회(교회의 공동의 금고)에 가져오도록 명령을 받고 있다. 은혜로 드리는 것이지 지불하는 것이 아니다. 아브라함이 노략물 중 십분의 일을 나눠 주었다. 예수님께서도 십일조에 관하여 말씀하시기를 ‘이것도 행하여야만 된다’고 말씀하셨다. 신약에서 교회(창고)는 교회의 공동의 금고이다. ‘그 판 것의 값을 가져다가 사도들의 발 앞에 두매... 밭이 있으매 팔아 값을 가지고 사도들의 발 앞에 두니라’ (고후8:7, 고전16:2, 히7:2,4 행4:34-35)
|
첫댓글 신앙상담이나 문의가 있으시면 전화 주세요
02-807-1009, 806-6388, 010-8758-3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