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를 하다보면 1,2가지 상품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운좋게도 0.18이라는 낮은 경쟁 강도와 총 조회수 1850, 쇼핑 상품수 327건의 물건을 도매매에서 찾았다.
스마트스토어 찜수 늘리고 리뷰 늘리고 광고 1도 없이 순수하게 1페이지 1등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판매가 뚝! 끊기고 상품이 사라졌다.
순위가 떨어진 게 아니고 삭제된 상품을 어떻게 해야할까?
스마트스토어센터> 쇼핑파트너센터> 상품관리> 상품 현황 및 관리> 삭제상품으로 이동> 상품 삭제 사유 확인
상품명 표기기준 위반으로 삭제됐다고 한다. ㅜㅜ
그래서 네이버쇼핑파트너 고객센터로 상담사님과 톡톡을 했다.
상품 삭제(미노출),상품 복구>상품 노출이 안돼요>검색해도 안나와요>삭제 상품이 없습니다>1일이 자났습니다
상담원 열결 후 아래 작성하고 기다리면 답변을 준다.
-쇼핑파트너센터 로그인 아이디:
-쇼핑몰 명:
-상품번호:
-문의사항:
답변결과
문의하신 상품은 모음 상품 기준에 위반되어 삭제된 것으로 확인되며, 아래의 내용 참고하여 상품 수정 후 삭제 복구 요청 부탁드립니다.
[상품명 내 첫번째 옵션명 기재, 대표 이미지 첫번째 옵션 상품으로만 설정, 노출가 첫번째 옵션으로 설정하신 후 복구 요청]
*색상, 사이즈, 맛, 향 옵션의 가격이 같을 경우 상품명 내 미표기 가능
내가 작성했던 상품명: 1+1 농심 (라면을 예로 변경해서 쓴다)
상담사가 알려준 답변은 아래와 같다.
예시 상품명: 1+1 농심 신라면+신라면
옵션1: 신라면+신라면
옵션2: 신라면+짜파게티
하지만 상담사님이 알려준대로 상품명을 변경을 하려고 했다.
하지만...
상담사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상품명을 1+1 농심 신라면+신라면으로 작성하니 상품명 검색품질 체크가 단어 반복으로 올릴 수가 없다. 그래서 이럴 경우에는 상품명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냐고 다시 문의했다.
확인 결과, 첫번째 옵션명이 신라면+신라면 이기 때문에 동일한 문구는 중복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결론은 상품명을 1+1 농심 신라면
모음전 상품 대응 정책 확대 적용 관련 공지사항
삭제된 상품 복구 요청 방법
1) 쇼핑 파트너센터> 상품관리> 상품 현황 및 관리> 삭제상품으로 이동
2) 상품 삭제 사유 확인
3) 왼쪽 중간의 '삭제 복구 요청' 버큰 클릭 후 진행
삭제 복구 쵸청한 사항은 담당자 검수에 2영업일이 소요되며, 복구된 상품은 업데이트 시간(1일) 이휴에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