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가밀로 신부님은 사제서품을 받으시고 23살에 한국에 오셨다. 임 가밀로 신부님은 루르드 출신으로 소화데레사를 알게 되어 편지를 주고받았다. 신부님께서 민응식을 찾아가 집을 팔라고 하자 지금 돈으로 환산하면 400억 원 가량을 말했다고 한다.
밤에 몰래 담 모퉁이 군데군데에 20개의 기적의 폐를 묻어 두고 성모님께 끊임없이 기도 하셨다. 명성황후가 피살 된 후 민응식은 199달러 약 19만원의 계약서를 쓰고 집터와 산을 매입하였다.
그 후 마당에 일본인들이 신사를 지으려 하자, 소녀를 시켜 5군데 기적의 폐를 마당에 묻어두고 기도하심 벼락, 산 사태, 호랑이, 곰 출연등으로 신사 짖기를 포기한다. (2년 동안 못하나 못 박고 철수)
매괴의 성지의 영성 1)치유가 이루어 진다. 2)구마, 3)믿음, 4)전대사를 받는다. (아시아 최초 전대사 지정 장소) 역사가 있는 곳 1)114년 전 성모님께서 터를 잡으심 2)114년 동안 성모님과 관련된 기적과 신비의 장소. 3)114년 동안 사제와 수도자가 많이 나온 곳 4)한국 최초의 성체대회가 1914년 부터 매년 열림(6,25 전쟁으로 3년 쉼) 5)은총과 빛이 강한 곳
(치유, 구마, 믿음의 장소)
박물관의 종 마리아 종, 소화데레사 종, 벨라뎃다 종 일본군이 전쟁에 쓰려고 종을 떼어다 용광로에 오랫동안 녹여도 녹지 않아 땅에 파묻었는데 찾아옴.
칠고 성모님 한국동란 북한군이 진지로 사용하다 이상한 바람소리가 나는 이유가 성모상 탓이라고 총으로 쏨 7발의 총탄을 맞으시고 나머지는 계속 빗나가자 망치로 성모상을 내리치려는 순간 성모님께서 눈물을 흘리시는 모습을 보고 기겁하여 달아남, 그 후 납북 시키려는 장정들이 성당에 숨어 있어도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였다고 함.
성체대회 톱밥으로 도안을 하여 성체대회를 거룩하고 아름답게 꾸밈. 신자와 비신자가 공동작업을 함 성모님이 사시는 산 성당 뒤 십자가의길 코스와 정상에 십자고상이 있으며 저녁 노을 이 아름답다고 함.
동네 사람들이 성모님이 시시는 산이라며 등산을 통하여 건강의 복을 받는 장소. 기적의 치유와 구마, 소원을 이루는장소 성모님께 드리는 편지함 설치 됨(성모신심미사에 불사름)
첫댓글 감곡 성지 소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