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인터넷에서 찾은 방법입니다
USB 메모리도 같은 방식입니다
표시된 메세지 그대로 파일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나타나는 메세지 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외장하드에 어느 위치에 폴더가 있고 파일있다는 정보가 훼손되어서 나타나는 메세지입니다
첫째로
단순히 논리적으로 파일또는 디렉터리 구조에 손상이 있을경우 디스크에서 파일과 디렉터리정보를
읽어오지 못하는 경우 출력되며, 단순한 손상의 경우 chkdsk로 수정 가능합니다.
하지만 chkdsk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데이터구조에 손상이 적을경우 고쳐서 원상태로 복구를 해주지만 손상이 심할경우 손상된 정보를 복구를
할수가 없다면 연결없는 데이터라 판단해서 전부 버려버립니다.
이 경우 저장된 데이터가 상당수 날아가는 엄청난 결과가 벌어질수도 있습니다.
시작 보조프로그램에서 명령프로프트를 실행해서
C>chkdsk f: /f
( j: 는 외장하드 드라이브 문자 입니다. 외장하드가 g:드라이브로 인식이 된다면 chkdsk g: /f 로 입력합니다.)
이와 같이 하면 오류를 수정할수 있습니다. 결과는 좋을수도 있지만 최악의 상황에 처할수도 있습니다.
잘 판단해서 실행하세요.
둘째로
배드섹터입니다. 특정 파일이나 디렉터리정보 영역에 배드섹터가 있을 경우에도 위처럼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배드섹터가 원인일 경우 chkdsk를 실행하면 오류수정도 안되고, 하드에 치명적인 손상이 올수가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서 최선의 방법으로 복구를 하는게 가장좋습니다
인터넷으로 "무료원격진단업체"를 찾아보세요 개인이 해결하기 힘든 컴퓨터 문제를 원격접속해서 해결해 주는 업체도 있습니다.
일단 진단을 받아보신뒤 판단하셔도 늦지않습니다.
오류의 원인은 배드섹터와 USB접촉과정에서 접촉불량, 데이터전송오류등 여러가지 입니다.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닙니다. 외장하드 제거시 안전제거를 항상하시고,
외장하드는 항상 조심해서 다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