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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광주시와 양평군의 지역색깔은 같다
수도권 대표적 자연보전권역으로
물 보호,보존력이 강하다
개발보단 보호가치가 높아
육체적으로 건강하고 물리적으로
건전한 공간이 바로 광주 양평이다
경기도 광주시 교통 입지여건은 규제 대비 강한 지경
서울과의 접근도가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동-양평군 여주시
서-성남시
남-용인시
남동-이천시
북서-하남시
북으로는 팔당호 끼고 남양주시와 접함
추후
월곶~판교 구간이 개통되면
인천발 KTX가 정차할 예정
여주~원주 구간이 개통되면 강릉선KTX가 정차할 예정이다
수서광주선이 개통되면 서울로 직통하는 열차가 신설됨
접근도가 점차적으로 높아질 수 있는 기회다
도로관계
중부고속도로,제2중부고속도로,광주원주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가 있다
세종포천고속도로 남구리나들목~남안성분기점 구간이
2023년 개통예정이다
성남이천로와 연결되는 광주성남나들목
43번 국도 추자리 부근에 오포나들목이 생길 예정이다
광주 면적은 430.9㎢로 양평 면적의 절반 크기지만
인구규모는 3배 크기로 크다(389,846명)
인구밀도는 903명/㎢로 비교적 양호한 편
광주는 인구증가 지역이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01년 광주군에서 시로 승격
관광
유네스코에 등재된 남한산성
곤지암 리조트 화담숲
양평군 교통여건
광주 못지않게 다양하다
연계성이 강한 지경
예)KTX-양평역
무궁화호와 누리로-양평역,용문역,지평,석불,일신,매곡
양동,삼산역
경의중앙선-양수,신원,국수,아신,오빈
양평,원덕,용문,지평
고속도로-중부내륙,광주원주고속도로,서울양양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서울양평고속도로
서울양평고속도로(26.8km)-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서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을
연결하는 고속도로(계획중)
(감일분기점,상사창나들목,상산곡나들목
북광주나들목,남종나들목,양평분기점이 생긴다)
중부내륙고속도로의 종점이 양평이다
광주원주고속도로가 양동면을 관통
서울양양고속도로가 북쪽 서종면을 관통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용문~홍천 광역철도가 신규사업에 포함
용문~홍천 광역철도
양평군 용문면과 강원도 홍천군 홍천면을 잇는 단선철도노선
경강선 및 경춘선 동서고속화철도의 중간에 지어지며
원주춘천선과 합류할 예정이다
개통된다면
수도권전철 경의중앙선 전동차가 운행할 가능성이 높다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용문홍천선이 추진할 노선에 원주춘천선(52.8km)이
추가 검토계획에 포함된 상태다
양평군 면적-877㎢로 광주의 2배가 넘는다
인구는 122,914명
인구밀도는 138명/㎢로
광주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낮다
양평면적이 워낙 광대해서다(경기도에서 1위)
시 승격 자격조건에 부합한 양평 역시 인구가 증가세
여주시보다 더 많다
양평군 관광
전원주택 1번지이자 물의 도시답게 다양한 관광시설을 구비
두물머리-양서면에 있다(양수리)
운길산역과 양수역 사이에 있는 작은섬이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서로 만나는 곳
양수대교와 신양수대교가 과거의 나루터 기능을 하고 있다
양수대교 - 남양주시 조안면과 양평군 양서면을 잇는 교량
(1962년 건축)
신양수대교(2,180미터)-
상수원보호구역인 팔당호를 지나기 때문에
유류나 유독물,폐기물 적재 차량을 통제하고 있다
용문산(해발 1157미터)
경기도에서 화악산(1468) 명지산(1267) 국망봉(1168)에 이어
4번째로 높다
화악산-경기도 가평군과 강원도 화천군에 걸쳐 있는 산
소나기마을-황순원 문학촌이 서종면 일대에 있다
양평은 물과 산(계곡,휴양림)이 랜드미크
미술관,박물관,절 역시 지역랜드마크
평지가 많지 않은 양평은
지리적으로 전체가 힐링공간으로 제격
서울과 가까운 대형힐링공간이 바로 양평인 것이다
전원주택과 전원생활에 투자할 땐
장기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이유다
국가주도의 신도시가 없는
택지개발지구(미니신도시)가 전무한 광주와 양평이지만
삶의 질적가치는 높다
신도시로 인해 유입되는 것이나
삶의 질적가치가 높아 인구가 유입되는 것이나
인구증가의 형태와 이유는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