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월산동 달동네 꼭대기에 작은 식당이 있다
예전 작은 절이었던 곳 같다.
"덕림산방" 이라는 국수도 팔고 커피도 파는 곳이다.
사장님같은 할머니 한분이 메뉴를 만든다.
달동네, 할머니, 그리고 소박한 메뉴
이 모든게 어우러져 하모니를 이루는 숲속 숨겨진 작은 맛집이다.
어쩜 맛집은 음식의 맛 뿐 아니라 사람 분위기 그릇하나 까지 하모니가 만들어 낸것이지 않을까
김포
- 진흥관(중국집) : 여긴 정성, 서비스 이런 것보다 맛! 맛으로만 승부합니다.
특히 자장면, 볶음밥 진짜 맛있음.
- 동래정 파주운정점 : 집근처 줄서서 먹는 돼지고기집.
직원들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고 친절하게 설명까지
프랜차이즈 점이지만 사장의 마인드가 탁월. 사장이 바쁠때는 직접 구워줌.
무안읍 유성식당 ㅡ소고기 생고기 좋아하는
남편 토요일에도 싱싱한 소고기를
먹을 수있어서 좋다
분당그릴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74번길 13-3 1층
네이버 평점 4.69점, 망고플레이트 성남시 맛집 2위에 빛나는 동네 고깃집입니다. 아주 청결하고 정결한 매장, 다양하지만 맛의 깊음이 느껴지는 밑반찬과 절임나물, 드라이에이징으로 최적의 숙성이 된 고기가 이 음식점의 강점입니다. 젊은 종업원들 모두 밝은 미소와 우렁찬 인사말, 친절함까지 무장되어 맛과 즐거움도 같이 있는 동네 맛집입니다.
1) 송치마을 – 순천 돈까스,수제비2가지(반찬 오이소박이, 깍두기2가지)로
줄서서 먹는집 à 간단하고 심플하지만기본이 되는 변하지않는 음식맛
목표 맛집은 아무래도 해장맛집 명산식당이라 생각합니다. 늘 그자리에서 깨끗하고 맛있게 항상 똑같은맛으로 저의 지친간을 해독해주곤해서 저의 베스트 맛집
진주시
마실라 ㅡ 어렵지 않게 인도음식을 접할수
있도록 향신료도 적당히 쓰고 대중적인
인도 요리를 맛볼수 있어 좋음.
화려하진 않지만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수있는 인테리어와 청결함
만약 광주에 손님이 오게 되어 딱 한군데를 갈 수 있다면 어디로 데리고 갈까? 생각해봤더니 저는 애호박 찌개로 유명한 명화식당이 떠올종로 서촌 음식문화거리에 있는 "김진목삼"
식당 근처에 주차장도 없고, 가는 길도 항상 막히는 곳인데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제가 유일하게 웨이팅까지 기다리면서 먹는 식당입니다.
일단 엄청 맛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고기를 꽤 먹어봤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먹어본 고기 중에 가장 맛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너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정식은 광주에만 있는 건 아니고 다른 지역에도 있지만 명화식당에서 먹는 애호박찌개는 광주만이 유일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라북도 남원에 있는 '대성식당'입니다. 남원에서도 산길을 타고 약 30분 정도를 굽이굽이 휘어있는 길을 타고 올라가야 도착하는 곳입니다. 음식은 산채비빔밥과 청국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4개의 다양한 계절별 나물들이 준비되어 있어 본인의 취향에 따라 비빔밥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북구 곱창 마당
일단 너무 맛있다. 한우곱창구이에서 한입 씹으면 나오는 고소한 곱의 향연. 거기에 어울리는
정왕역앞 곱창집" 난 원래 곱창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여기 같이 가보고 깜놀~~~!! 일단 맛도 맛이지만 사장님 부부의 친절함과 곱창외에 곱창전골을 서비스로 주시는 인심도 정말 대박인 곳이다.
테이블이 5개 남짓있는 정말 소규모 식당이시만 저녁이나, 주말이면 대기가 항상있을 정도의 맛집이다.
야채 채소들. 20년을 다니고 있는 집이지만 단 한번도 곱창의 품질과 맛은 변한게 없다.
광주광역시 운암동 벽산블루밍 2단지 정문앞 '광식이 막회이야기
익산 구도심에 있는 40여년 전통의 태백칼국수. 구도심이라 한적해진 골목에 위치해 있다. 고소한 참깨와 들기름이 살짝 뿌려진듯 구수한 냄새가 코를 자극하
이북할매 (인천 연수구 옥련동)
두부집입니다. 근처에 청량산이있어서 등산객들이 많이옵니다.
고기리막국수 처럼 ...메뉴도 3가지뿐입니다.
모두부.녹두빈대떡.콩죽
안산 물왕동에 있는 샤브샤브집= 음식이 깔끔하고 맛도 좋다. 음식을 만드는데 좋은재료만 고집하는 주인의 정성이 느껴진다. 식사후 커피와 담소를 자유롭게 나눌수.
무안에는 짚불구이 삼겹살로 유명한 "두암식당"이 있습니다.
부회장님께서도 말씀하셨던 서민갑부에도 나왔던 식당으로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오래된 식당 입니다
있는 분위기있는 카페가 있는데 거기에는 예쁜. 화초들이 건강하게 잘 키워
인천 야구장 옆에 "착한보쌈"이라는 동네에서는 나름 유명한 맛집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