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4일(월) 오후 2시, 전주 덕진구 안골 노인복지관에서 저희 (주)시니어브레인케어의 인지 교육프로그램 교실의 문이 열렸습니다. 원래 2시간이 배정되어 있었는데, 우리 어르신들 처음인데다 독감백신 접종 후라 몸이 힘드셔서 1시간 반 정도에 끝내야 했답니다. "음악 신체" 프로그램을 장양남 강사님의 주도에 따라 진행했는데요. 처음은 다 어렵고 어색하고 그러다 그러죠. 울 어르신들도 낯설고 몸도 안 따라주는 것 같고, “이거 다 하고 나면 집에서 앓아눕겠는데.”라시며 농담 반 진담 반 너스레를 떠시는 분도 계셨지만, 결국 끝날 땐 아주 즐거운 마음으로 대해주셨어요.
좋았다는 호응과 함께 다시 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말씀도 해주셨고요.
100세 노인 시대를 사는 우리 어르신들 몸이 건강해야 마음도 건강하게 오래도록 사실 수 있다는 걸 너무 잘 아셔서 그런지, 매우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율동도 하시고 다양한 놀이에도 흥겨워하셨습니다.
독감쯤이야, 백신도 맞았고, 활기 넘치는 음악 신체 운동도 더불어 하신 안골 노인복지관 어르신들, 에너지 팍팍!! ㈜시니어브레인케어의 장양남 전속 강사님도 점점 더 분위기 타시는 어르신들과 유쾌, 상쾌, 통쾌한 소통을 하셨고, 오늘 다 못한 건 다음에 또 함께 하자고, 그렇게 우리 안골 노인복지관 어르신들과 보람 있는 한편 아쉬운 이별을 해야 했답니다.
근데 우리 어르신들, 어머님들께서 아버님들보다 더 활력이 넘치시던데요. 남자 어르신들, 다음에 더욱더 분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