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막영성수련원 단합대회가 지난 24년 1월 26일에 있었습니다 ^^
함께하는 목사님들과 사모님들이 함께 모여 행복하고도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
어려운 발걸음을 하신 분들을 위해서 나성곤 목사님께서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셨는데요!
바로 바로~
[자연물 영성 미술치료]
(Eco-spiritual Art therapy)
자연물 영성 미술치료란?
1. 미술치료의 기본적 개념 두 가지를 사용한 것입니다. 첫째는 심상(心像)입니다. 둘째는 투사(投射)입니다.
우리 안에는 우리 스스로 담아내고 만들어간 '자기 만의 틀이 있습니다. 이를 "심상(心像, frame)”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그 심상을 대상에 "투사"하여 인식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투사한 대상 인식을 통해서 우리 내면의 이 야기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미술치료의 여러 가지 원리적 개념 중에 일부입니다.
2. 믿음의 사람들은 그 안의 심상 중에 하나님의 만지심이 있습니다. 그 만지심을 대상물을 통해서 투사적 인식을 하는 것이 바로 "자연물 영성 미술치료(Eco-spiritual Art therapy)”입니다. 나중에 자연물을 통해서 내게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다시 묵상하고, 어떤 삶의 변화를 가져가야 할지를 묵상해 보세요.
"오늘 하나님께서 대상물을 통해서 주신 말씀을 통해서 내가 변화하고 변화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가?" |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았으니 실천해 보아야겠죠?
어떻게 진행되어지냐면요~
"두류여울길"(붉은색 바닥길, 둘레길)을 걸으면서, 여러가지 자연물(풍경, 자연물, 사람 등)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내게 하시고자 하는 말씀들이 전해지는 것들을 사진으로 찍어서 단체방에 올립니다.
사진을 올리고, 왜 이 사진의 대상물을 통해서 하나 님의 음성을 들었는지, 그 음성은 무엇인지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 사진의 제목을 정합니다.
이렇게 작업을 완성하시고, 12시까지 주차장으로 복귀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답니다!!
저희 목사님, 사모님들께서 어떤 것들을 보고 느끼셨을까요?
발표하신 순서대로 공개합니다!! ^^
(성함 / 제목으로 정렬했습니다~)
모두들 숙제를 마치신 후 모여서 83타워로 이동 후에
맛있게 식사도 하고, 타워에 올라가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먹는 데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못찍었네요..ㅜ.ㅜ)
너무 짦게 느껴진 시간들이지만, 저희 원두막영성수련원 식구들을 더욱 알아가고, 쉼이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해 주신 모두들 감사합니다 ^^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몸이 하나이요 성령이 하나이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입었느니라
주도 하나이요 믿음도 하나이요 세례도 하나이요"
(에베소서 4장 2-6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