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 기초와 초급
일반적으로 기초는 사물 또 일의 기본이 되는 것을 말한다.
또한 건물, 다리 등의 기초는 그 무게를 받치기 위하여 만든 밑받침을 말한다.
초급은 일반적으로 ' 맨 처음 또는 최저의 등급이나 단계'를 말한다.
그래서 기초와 초급을 분리하기 보다는 함께 묶어서 쓰는 것이 좋을 듯하다.
드럼 드럼의 기초&초급은 무엇을 달성해야 할까?
그것은 드럼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배워서 멋있는 드러머가 될 수 있게 해야 한다. 그렇게 하려면
1) 드럼연주의 즐거움을 경험해야 한다. 그래야 다소 어려움이 있더라도 지속적으로 연습을 하여 드러머가 되겠다는 목표를 실행할 수 있다.
2) 멋진 드러머가 될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이렇게 되려면 노래를 3~5곡 멋지게 연주할 수 있어야 한다.
3) 노래를 연주하는 데 그다지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야 한다.
이렇게 되려면 드럼을 쉽게 가르치는 커리큘럼이 준비되어야 한다.
이 대로 드럼을 배우면 별로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야 한다.
4) 드럼을 배우는 시간이 영화를 보거나, 낙시를 가거나, 골프를 치는 등 다른 취미활동을 하는 것 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재미있고 보람있다는 것을 경험해야 한다.
나이스드럼동호회는 상기 부분을 만족시키는 방법으로 운영합니다.
드럼의 기초 싱글 스트로크
드럼을 잘 치는 드러머들은 기본적으로 싱글스트로크의 속도가 200 이상이다.
싱글스트로크가 120도 안되면서 드럼이 어렵다고 말하면 어이 상실이다.
드럼을 쉽게 배우려면 싱글스트로크의 속도를 높여야 한다.
나이스드럼동호회에서는 아래 동영상을 이용하여 싱글스트로크를 연습하여 손속도를 높이도록 추천합니다. 그런데 영상의 연주자는 양손을 번갈아 스트로크 할 때 속도를 1/2로 줄여서 연주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제 속도로 연습하기 바랍니다.
https://youtu.be/kT-EtEDH_m4?si=TkigornozI-2adUA
https://youtu.be/YhVCJWtjUDA?si=qBh0v-7ST2MEgOz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