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개요
세븐브로이맥주는 2011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강서 마일드 에일, 맥아 더, 흥청망청, 뚱랑이 맥주, 에이투, 용감한맥주, 한강, 서울1983, 타바론 크림슨 선셋, 타바론 애프터 블랙, 스타우트, 서울, 코리아 페일 에일, 넌 강서, 넌 한강, 마르카리베, 데이 라거, 에브리 위트 에일, 모태미남, 부산바다맥주, 비어프레미아, 블랙 네온 하이볼 레몬 토닉, 세븐브로이 대표 밀맥주, 금강 프리미엄몰트, 문 하이볼 유자, 문 싱글 볼트 라거, 세븐브로이 대표 피치하이볼, 대표 논알콜, 칠 하이볼 레몬, 칠 하이볼 자몽, 세븐브로이 대표 골든에일, 세븐브로이 대표 라거 등의 브랜드로 맥주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븐브로이맥주 주식은 액면가 500원에 총 발행 주식 수는 11,871,408주이며, 주요주주로는 대표이사 김강삼 26.4%, 투자조합, 은아 9.4%, 김지혜 7.1%, 김재경 7.1%, 기타 및 소액주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븐브로이맥주 종속기업으로는 세븐브로이양평, 세븐비어. 세븐브로이즈를 두고 있으며, 2023년 6월 세븐비어가 세븐밸리 흡수합병, 세븐브로이맥주가 세븐브로이청운, 세븐브로이맥주선운을 흡수합병을 진행했습니다.
2. 매출 현황
1) 연간 매출
세븐브로이맥주와 종속기업 매출액은 2018년 23억 원, 2019년 18억 원, 2020년 72억 원, 2021년 403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2년 매출액 327억 원, 영업이익 49억 원, 순이익 4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2) 2023년 3분기 매출
세븐브로이맥주는 2023년 1월 ~ 9월 3분기 매출액 109억 원, 영업손실 39억 원, 순손실 5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3. 주요사항
1) 유상증자 / 무상증자
세븐브로이맥주는 유상증자를 2021년 6월 ~ 7월 주당 28,500원 150억 원을 실시했으며, 2022년 8월 무상증자를 1주당 3주를 실시했습니다.
2) 사업 현황
세븐브로이맥주는 2020년 곰표 밀 맥주, 한강 맥주 출시, 2021년 국내 수제 맥주 1위 기록, 2022년 올해의 수제 맥주 수상, 세븐브로이 논알콜 맥주 수출, 2023년 하이볼 제품 출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븐브로이 맥주는 2021년 대한제분과 곰표 밀 맥주를 출시하면서 크게 성장했으나, 2023년 세븐브로이맥주와 계약을 종료하고 대한제분이 제주맥주와 손잡으며 세븐브로이맥주 매출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실적 향상을 위해 대표 밀맥주 및 하이볼을 출시했으며, 키움증권을 지정자문인으로 선정하고 2023년 12월 22일 코넥스 상장심사를 청구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약 2주 동안 키움증권이 제출한 상장적격성보고서 및 현장실사를 통해 상장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문의사항 전화, 이메일,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비상장주식 나침반 강동호 팀장 : 010-2734-5752
카톡 : 01027345752
이메일 : eagles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