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요양 서비스
- 노인장기요양 등급 수급자 (1등급 ~5등급)의 어르신들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방문요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인부담은 정부에서 85% ~ 100% 지원되고 있으며 이외
금전적, 물질적 보상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 치매 5등급 인지활동 프로그램 서비스는 요양보호사 자격 외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진행하는 치매이수자격을 수료한
전문 요양보호사가 체계적인 인지활동 및 일상생활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전문인 양성 및 실질적 관리
- 연 1회 전문요양교육기관에서 8시간의 직무교육을 통한
전문적인 기술 습득으로 요양서비스의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 매 월 정기적으로 연간계획에 의한 운영규정 및 급여제공지침 교육을 통해
실질적 요양보호 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진행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어르신들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반기 1회 이상 직원이 참여하는 사례관리를 통해 급여제공서비스
관련사항 개선 및 우수한 사례들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 직원 SNS 활용
- 직원들과 밴드 및 단톡방을 통한 주요 정보를 실시간 전달하고
관계를 형성하여 실시간 제반사항이 공유되므로 원활한 급여제공진행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 직원 사기진작
- 장기근속장려금, 처우개선비, 상해보험 가입, 분기별 우수 요양보호사 선정 등
직원들의 수고에 대한 보상과 사기진작 활동을 진행하여
직원들이 마음에서 우러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위로하고
격려하고 있습니다.
☆ 현장 방문에 대한 신뢰감 및 급여제공방향 재설정
- 센터장 및 사회복지사 등은 현장의 목소리를 실질적으로 경청하고
확인하므로 어르신들의 욕구 및 요양보호사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조치하므로 센터의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되게 하고
어르신들을 모시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기여하고 있습니다.
★ 감염병 예방 관리
- 최근 발생한 코로나 19, 빈대 발생 등의 상황으로 인한
어르신들의 및 보호자들의 걱정이 가중되고 있으므로
어르신 댁에 손 소독제 보급 및 자가진단키트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을 보호하고 요양보호사들에게 휴대용 손 소독제와
마스크 등을 지급하며 개인위생과 청결을 위해 철저히 당부하고 있습니다.
☆ 등급신청관리
- 65세 이상으로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노인성 질환(65세 미만도 가능)이 있으신
수급자들을 직접 찾아 뵙고, 상담을 통해 등급신청 등을
직접 진행해 드리고 있으며 의사소견서 발급시에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부축동행하여 병원 방문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