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재단법인 가짜뉴스퇴치국민운동본부>에서 인사드립니다.
무너진 곳을 일으켜 세우고 싶습니다.
아름다운 집을 짓고 싶습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하고 싶습니다.
세상은 우리의 집, 너와 나의 집입니다.
진실 하나면 튼튼한 집이 되고, 사람을 살리는 생명수가 됩니다.
진실의 생명수가 향기로운 꽃을 피우고,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합니다.
문제는 가짜입니다.
양의 탈을 쓴 이리처럼 그럴듯하게 위장하여 세상을 현혹하고 혼란에 빠뜨리는 가짜뉴스입니다.
우리의 시간을 맑고 깨끗한 진실로 지내야 하는데, 가짜뉴스 하나는 우리의 정신을 어지럽게 합니다.
어느 기업에게는 파산선고가 되고, 어느 사람에게는 사형선고가 됩니다.
공들여 쌓은 기업과 사람의 영혼을 죽입니다.
우리가 가짜뉴스를 멀리해야 하는 이유이고, 가짜뉴스를 생산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에 저희가 5년 간의 준비끝에 국내 유일의 재단법인으로 인가를 받고, 오는 3월 15일(금)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2층 제2회의실에서 <재단법인 가짜뉴스퇴치국민운동본부>라는 이름으로 출범을 합니다.
가짜 세상은 우리가 바라는 세상이 아닙니다.
사람 존중과 자유와 평화를 꿈꾸는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 오직 진짜가 상식이 되는 건강한 세상입니다.
그래서 저희 <재단법인 가짜뉴스퇴치국민운동본부>는 어둠의 세력을 몰아내고 빛이 지배하는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이에 우리는 가짜 세상을 몰아내고 진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가짜를 퇴치하고, 오직 진짜만 실천하기로 결의합니다.
우리는 가짜뉴스 때문에 억울한 피해를 입는 기업이나 힘들어하는 사람이 없도록 진짜를 규명하는 일에 적극 나서 노력할 것을 결의합니다.
우리는 어느 한 쪽에 치우쳐서 판단하지 않고, 중립적 위치에서 오직 진짜를 밝히고, 사람 사는 밝은 사회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합니다.
그런데 저희 <재단법인 가짜뉴스퇴치국민운동본부>가 이제 시작이기에 아직은 힘이 부칩니다.
그래서 가짜뉴스퇴치국민운동본부의 목적과 취지에 공감하고 동의하는 기업들과 뜻있는 분들의 동참을 기다립니다.
저희와 함께 힘을 모아 어둠의 가짜를 몰아내고, 밝은 진짜를 위해 어깨동무로 발걸음을 함께 할 기업들과 양식 있는 분들의 동참과 후원, 협력이 필요합니다.
이른 아침에 산책길에서 마시는 한 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청량한 신선함이 우리의 세상이어야 하고, 사람 사는 세상이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와 함께 손을 잡아주십시오.
가짜를 몰아내고 진짜가 승리하는 세상을 위한 길에 동반자가 되어 주십시오.
귀 기업과 함께, 귀하와 함께 진짜 세상을 힘차게 열어가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해주십시오.
"맑은 샘물을 떠왔습니다. 문 좀 열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4. 3. 9(토)
<재단법인 가짜뉴스퇴치국민운동본부>
본부장 : 천정일 (010-3601-1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