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분석표에 추가해야 할 항목은 독자의 지식과 흥미이다. 전자에 대한 분석 요소는 '독자가 주제에 대해 얼마만큼 알고 있는가?'이며, 후자에 대한 분석 요소는 '주제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과 흥미가 있는가?'이다. (나)의 ㄱ에서 교사가 상정하고 있는 교수·학습 모형은 '직접교수법'이다. 내용 조직하기 전략에는 '개요 짜기, 다발 짓기, 생각 그물 만들기'가 있다.
첫댓글2019-A-기입-03 ㄱ: 배경 지식 ㄴ: 담화 관습 2016-A-기입-03 ㄱ: 예상 독자 ㄴ: 스키마 2023-B-기입-01 ㄱ: 나열 ㄴ: 상황 2020-A-서술-07 학습활동 2의 독자 분석표에 추가해야 할 분석 항목은 지식과 관심이다. 수준에 대한 분석 요소는 '독자가 주제에 대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는가?'이며 관심에 대한 분석 요소는 '독자가 주제에 대해 어느 정도 관련성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가?'이다. (나)의 ㄱ에서 교사가 상정하고 있는 교수·학습 모형은 직접 교수법으로 도움이 되는 전략은 다발 짓기, 개요 짜기, 내용 구조도가 있다.
첫댓글 2019-A-기입-03 ㄱ: 배경 지식 ㄴ: 담화 관습
2016-A-기입-03 ㄱ: 예상 독자 ㄴ: 스키마
2023-B-기입-01 ㄱ: 나열 ㄴ: 상황
2020-A-서술-07 학습활동 2의 독자 분석표에 추가해야 할 분석 항목은 지식과 관심이다. 수준에 대한 분석 요소는 '독자가 주제에 대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는가?'이며 관심에 대한 분석 요소는 '독자가 주제에 대해 어느 정도 관련성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가?'이다. (나)의 ㄱ에서 교사가 상정하고 있는 교수·학습 모형은 직접 교수법으로 도움이 되는 전략은 다발 짓기, 개요 짜기, 내용 구조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