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 개요
블랭크코퍼레이션(BLANK CORPORATION)은 2016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화장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콘텐츠 제작, 전자상거래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블랭크코퍼레이션 주식은 액면가 500원에 총 발행 주식 수는 241,155주이며, 주요주주로는 대표이사 남대광 52.76%, 호텔롯데 18.54%, 펀드, 투자조합, 김민규 5.15%, 크림, 기타 및 소액주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랭크코퍼레이션 종속기업으로는 비케이리테일, 뷰에누보, 브랭크 타이완, 홍콩, 싱가포르, 상하이, 말레이시아, 영차컴퍼니, 에스알엠알, 스튜디오 엑스와이제트, 엔비엘케이, FRMR 일본 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2. 주요 사업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지식 재산권(IP) 커머스 브랜드 퓨어썸, 바디럽, 공백, 블랙몬스터, 언코티드247, 에이노멀, 모도리, 비브비브, 닥터원더, 콜레트 등의 생활용품 및 패션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매출 현황
블랭크코퍼레이션과 종속기업 매출액은 2018년 1,262억 원, 2019년 1,315억 원, 2020년 1,624억 원, 2021년 1,211억 원, 2022년 1,008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3년 매출액 833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 순손실 1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4. 주요사항
1) 투자유치
블랭크코퍼레이션은 2017년 7월 시리즈 A 100억 원, 2018년 3월 시리즈 B 150억 원, 2022년 9월 시리즈 C 200억 원을 투자유치했으며, 2022년 시리즈 C 진행시 주당 435,460원 보통주를 발행했습니다. 주요 투자자로는 소프트뱅크벤처스, 호텔 롯데, 크림, IBK캐피탈, SBI인베스트먼트,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했습니다.
2) 사업 현황
블랭크코퍼레이션은 2017년 출시한 일명 00베개로 알려진 딥슬립, 퓨어썸 샤워기 등 일부 상품들이 히트 치면서 2020년까지 크게 성장했습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 기업으로 전환하며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했으나 2021년 적자를 기록했으나 2022년부터 원가 절감, 5개 브랜드 매각 등을 통해 2023년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2019년 한국투자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하고 2020년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으나 신규 브랜드 매출 감소, 적자를 기록하며 상장 일정은 미뤄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2023년 매출은 감소했으나 흑자로 전환 및 디즈니, 유니버셜코리아, 롯데, 쿠키런 등 국내외 다양한 IP 기업들과 협업, 신규 브랜드 론칭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4년 실적에 따라 2025년 상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 전화, 이메일,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강동호 팀장 : 010-2734-5752
카톡 : 01027345752
이메일 : eagles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