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년도 | 수채화 | 동양화 | 디자인 | 조소 |
2008 | 투명 비닐 위에 덮인 파인애플, 1.5리터 생수병, 컵라면, 남색체크 목도리, 장난감비행기를 표현하시오.
조건- 비닐로 덮어서 표현 할 것, 수량에 제한 없으며 투명수채화로 표현할 것. | 제시정물-신문지 주어진 정물을 가지고 제시된 인물중 2명이상을 넣어서 벤치가 있는 따뜻한 봄날의 공원을 표현하시오. 제시된 인물- 아래에 제시된 인물중 동일 인물 중복 표현 금지 -교복입은 여학생 -산책하는 할머니
-운동하는 중년
아저씨 | 국어, 국사, 미술, 음악의 픽토그램을 제작하여 경기도 버스에 부착할 '2008 교육 박람회'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시오. 행사명:2008교육박람회 행사목적:글로벌 인재 육성, 교육 인프라 구축을 통한 선진 교육환경 조성, 다양한 수업모형 및 교수학습자료 구축 및 홍보 가로48 세로 22(가로제작) 행사명 이외의 글씨는 넣지 말것
금지재료, 품목-몽타주, 콜라주ㅡ 에어브러시, 레터링, 스크린톤 |
고구려 고분벽화 수렵도( 자료제공) 를 토대로 기마인물상을 중심으로 재구성하되 고구려 미술의
역동성을 표현하시오. |
2009 |
하이트맥주병,
놀ㄴ색 세척용 스펀지, 사과, 파란색 물뿌리개, 리본 끈 3개(노랑, 연두, 주황)을 응용해서
표현 하시오. | 세란삼우(매화, 대나무, 소나무) 중 2가지를 선택하여 도시의 풍경을 그리시오.
필수사항-점경인물(중경이나
원경에 배치), 자동차, 건물을 반드시 그리시오. |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개교예정인 특성화 고등학교의 홍보용 현수막을 다음 조건에 맞게 디자인 하시오. 학교명:그린고등학교 교훈:변화,도전,창조 학교 특색: 미래 환경을 위한 녹색성장 교육에 중점을 둠. 가로22세로48 세로형제작 헤드라인:변화, 도정, 창조 학교마크:학교특색에 맞는 디자인 문자체: 학교명(고딕체), 헤드라인(자유롭게 디자인) 부연설명 학생들이 저탄소 녹색성장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 체험위주 에너지 절약교육과 에너지 사용 감소 및 자원재활용에 선도적으로 노력
학교 내 유휴공간에 식물재배, 숲 조성등 학교 친환경
녹색 공간화를 통한 생태체험 학습장으로 활용. | 여학생이 아버지의 발을 물로 씻기고 있는 모습
손과 발을 중심으로 표현할 것. |
2010 | 박제된 닭, 빨간색 램프, 트럼펫, 두루마리휴지, 흰색천이 깔린 테이블
조건-봄의 정취가 느껴지는 교정의 실외풍경을 투명수채화로
표현하시오. | 바다풍경을 10분 정도 동영상으로 보여준 후 파도와 바위를 주제로 표현하시오. 파도치는 바다의 풍경 속에 바위, 배, 등대, 해안선, 도로 등이 보임(동영상을 정지화면으로도 보여줌)
조건-미술 창의성 이란 제시어로 아호와 이름을 기재하시오. | 청소년들의 진로를 상담하는 청소년도움센터의 홍보용배너를 제작하시오. 가로16cm 세로 48cm로 세로형 2개 제작할 것 조건- 청소년 도움센터를 넣을 것
-캐릭터를 제작해서
넣을 것 | 체력장의 철봉매달리기에서 1초라도 더 매달리려고 애쓰고 있는 반팔입은 여고생의 모습을 부조로 표현하시오.
(얼굴의 표정을
중점적으로 표현하시오.) |
2011 | 일반 정물대 위에 검은 노트북, 김이 나는 흰 커피잔, 사과, 흰 크림이 뿌려진 링도너츠 조건 1. 주황색 커튼이 바람에 날리는 창가에 아침햇살이 비치고 방학을 맞이한 흰색 스웨터를 입은 새내기 선생님이 흐믓한 미소를 짓고있다. (미소를 띤 젊은 여교사를 강조함)
2.원형테이블 위에 빨강체크천은 상 | 얼음이 담긴 아이스박스 위에 꽃게, 고등어, 새우, 홍합.
4개의 수산물중 반드시 1개는
튀어오르게 표현하시오. | CD디자인 제목: 사랑, 나눔, 실천 내용: 중고등학생들의 봉사활동 실천사례
*규격- CD케이스 size 25cm x 25cm, CD size 지름25cm | 놀이공원의 여러 가지 놀이기구를 표현하시오.
단, 인물위주로 하지 말고 롤러코스터를 반드시 넣으시오. |
2012 | <묘작도>를 칼라 프린트로 나눠줌 (A4용지)
다음 그림의 예상되는 다음 상황을 그리시오. (참새, 나무, 고양이 등 넣을것) | 정선<만폭동>
산수화 준법과 만폭동도의 기본 구도는 그대로 방작하고 점경인물은 인물이나 사물을 추가하여 현대적으로
바꾸어 표현하시오. | 주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전통체험
종이규격: 세로 40cm
x 가로 28cm | 김소운의 문학 ‘가난한 날의 행복’의 글을 읽고 연상되는 장면 중 가난한 밥상- 밥상 위주의 기물표현을 하시오.
조건- 인물은 표현하지말고 밥상위주로 표현할 것. 성격: 희곡적 제재: 가난
주제: 가난속에서 피어나는 따뜻한 인간애와 행복 |
2013 | 암막이 쳐진 실내에 사각 테이블 위 흰색천이 있고 그 위에 아그리파. 수박, 노란 우산이 놓여있다. 스포트라이트가 각 각 물체를 비춘다. * 빨강->아그리파 파랑->우산 초록->수박
* 물체의 개수는
상관없음. 빛의 세기와 거리가 같다. | 조선중기 화가 이명욱(李明郁)의 ‘어초문답도(魚樵問答圖)’ 그림이미지 제시 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표현하시오. - 주제, 포치, 인물의 묘법(描法)은 그대로 적용하여 표현하시오. - 인물 서로간의 '소통'을 중점으로 표현할 것. - 나무젓가락, 면봉, 이쑤시개, 거즈, 솜(총 5개 재료)을 주고 인물을 제외한 배경을 표현할 것.
- ‘이천 십 삼년
일월 십오일 경기 미술교사 성실한’ 이라는 글자를 화면 배치에 맞게 붓으로 쓰시오. | <휴지통 전개도 디자인> <size-가로 25cm, 세로 12cm 박스형> 주제-‘창의지성교육’ -여섯 글자. 글자간 붙어있었음. 이외의 글자는 넣지 말 것. 초록색, 빨간색, 흰색, 검정색(포스터물감만 사용) 4가지 색으로만 표현할 것. (명도단계사용, 색 간의 배합가능) * 파스텔, 네임펜, 색연필 일체사용금지 * 휴지통 휴지 뽑는 부분은 비워놓고 채색할 것. * 휴지통 접히는 부분 점선 표현하지 말 것. * 가장자리 실선의 표현은 선택.
* 입체모양 고려할
것. |
박수근의 ‘공기놀이하는 소녀’ 도판 제시 후
부감 시점으로 역동적이며 실재감 있게 표현할 것. |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