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버스로 이동
-청사 밖으로 나와서 우측(연두색화살표) 방향으로 직진하면 버스 정류장 끝머리에 X95표지판이 있는 곳에서 승차
-Syntagma(신타그마)는 우리나라 서울역이나 시청역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A.주요 번호 : X95(종점: Syntagma 광장)
B.운행 시간 : 24시간 운행, 15~30분에 1편(시간대에 따라 변동)
C.소요 시간 : Syntagma역(광장)까지 약 60~70분
D.요금 : (2017년 12월 기준) 편도 6유로(초딩 3유로)
E.공항에서 Syntagma역(광장)까지 X95번 버스 경로
2.지하철로 이동
-청사 밖으로 나와서 (빨간색 화살표) 횡단보도 건너서 다시 스카이브릿지를 건너면 Metro를 탈 수 있다.
A.요금 : 편도 8유로, 2인(또는 1인 48시간 왕복) 14유로, 3인 20유로
- 18세 미만은 성인의 50%할인
B.Metro Line 3(Syntagma-Airport 구간)
C.운행 시간 : 5:30~22:57(약 5~10분에 1편)
D.소요시간 : Syntagma역(광장)까지 약 40분
E.지하철 노선도(파란색 : 공항에서 Syntagma역(광장)까지 M3 경로
*여담이지만, 한번은 산티그마역으로 가기 위해서 아테네공항 지하철티켓을 발권하는 유인창구에서 wife가 어른 둘, 아이 한 명 승차권 얼마냐고 물었다.
Wife : How much the fare two adults and a child?
Staff : How old is him?
Wife : My boy is 9 yrs-old.
Staff : No~. Your son is 7 yrs-old.
Wife : (단호하게)No. My son is 9 yrs-old.
Staff : Nooooo~~. Your son is 7 yrs-old.
Wife : (필자를 쳐다보며) 뭔 뜻인 줄 알아차리고... 필자랑 동시에 창구직원에게 "Thank you soooo much~"를 연발하고 어른 두 명 티켓값만 지불하고, 아이는 무료탑승권을 받아서 이동할 수 있었다.
쎈~쓰~ 만점의 창구직원의 뜻밖의 작은 선물로 지친 하루의 활력소가 되어주었다.
-Metro에서 내려서 공항으로 가려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오면 스카이 브릿지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