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중앙회 인천광역시지부 가족 여러분,
2017년 정유년(丁酉年)이 밝았습니다. 올해도 건강하시고 계획하시는 일 모두 뜻대로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6년, 우리 인천광역시지부는 소비자교유중앙회가 가진 가치와 의미를 되새겼으며, 10개지회 회장님들과 힘을모아 지회활성화와 단합을 위해 인천지도자대회와 년말 결산 사례발표와 우수지회 시상식과 송년회를 개최하면서 큰 이정표를 만들었습니다.
교육 사업으로는 소비자금융교육, 닭고기 소비 촉진교육, 농산물 품질관리원 명예감시원교육과 식품위생감시단의 부정,불량식품 감시 및 감시활동, 어르신 소비자교육, 축산물 햇썹교육 등 통하여 지식과 지혜를 얻고 자긍심을 갖게되었습니다.
인천 소비자단체간 협력사업으로 농.소.정 간담회, 농식품 스마트 소비사업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교육, 지역농산물 직거리장터 그리고 옥시 가습기 살균제 불매운동과 서명운동 , 모니터링 등을 적극적으로 하였습니다.
인천여성단체와 합동으로 국민융화프로젝트 트인세상 “ I love korea" 국민포럼을 통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게되었고 인천의노래 ”시민 하모니 콘서트“를 통해 인천의 노래를 많이 알리고 부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습니다.
아울러 지난날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과 국가에 더욱 기여하기 위한 새로운 역할을 다짐했습니다. 그간 인천광역시지부의 발전을 성원해 주신 많은 분들과, 인천광역시지부의 역사를 만들어 온 임원, 10개지역 지회장님, 회원 등 구성원 모두의 헌신과 노력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7년은 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우리가 준비한 계획들을 실행에 옮기는 새로운 인천광역시지부의 35년의 출발점입니다. 우리의 최우선 사명인 소비자교육과 소비자보호교육, 지구를 살리는 녹색사회 구현을 위한 소비자활동 등을 꾸준히 전개하기위해 전방위적인 변화를 모색하면서 튼실한 교육을 시행하겠습니다. 아울러 빼어난 연구로 교육과 연구의 수월성을 견지하며, 이에 더해 사회와 국가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진력하겠습니다. 소비자교육중앙회 구성원 모두의 깊은 관심과 서로 끌고 밀어주는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올해도 따뜻한 가슴과 깊은 지혜로 경제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참여하는 여성, 책임지는 여성 역량있는 여성지도자서의 역할을 다해 우리 회원님들의 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들이 우리사회 곳곳에 퍼지기를 기원합니다.
2017년에도 소비자교육중앙회 인천광역시지부 가족 모두에게 평안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사) 소비자교육중앙회 인천광역시지부
회장 김현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