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타석 스크린은 기존의 바닥센서나 조악한 카메라 센서가 아닌 독일 B사에서 수입한 고성능 카메라 센서 두 대를 장착한 골프 연 습장용 타석 스크린 기기다. 브라보 타석 스크린을 만든 회사는 스크린골프 업계에서 15년간 노하우를 쌓은 ㈜게임스페이스로 현재는 국내보다 중국시장에 진출해 국내 스크린골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브라보 타석 스크린 국내 총판을 획득한 서재석 대표는 “브라보 타 석 스크린은 기존에 있던 타석 스크린과 차원이 다른 기기”라고 설명한다. 또, “정확한 센서와 고급 프로그램의 만남으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한다.
타석 스크린을 설치하는 골프 연습장이 늘어나 고 있다. 타석 스크린 시장이 점점 커지는 이유 는 무엇인가?
지금까지 골프연습장은 7번 타깃 천에 프로가 가르치는 대로 타깃을 맞추는 연습을 반복적 으로 해왔다. 그러나 몇 년 전, 스크린골프 붐 이 일어나자 연습장에도 내가 친 모습을 볼 수 있거나 볼의 스피드,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시 스템에 대한 요구가 생겼다. 시장의 니즈로 인 해 타석 스크린이 등장했고 서서히 보급 되면 서 타석 스크린이 없는 골프 연습장의 경쟁력 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때문에 타석 스크린 시 장은 앞으로 점점 커져가고 있는 시장이다.
타석 스크린 시장 규모는 어느 정도로 보고 있나?
대한민국에 약 5~6만 정도의 골프연습장이 있다. 약 1만 여개의 골프 연습장 중 현재 천여 군데 정도 골프연습장이 바닥센서나 저가 카메 라 센서를 장착한 타석 스크린을 설치해 운영 하고 있다. 타석 스크린 시장은 아직 초창기라 상대적으로 정확하지 않은 타석 스크린이 가격 을 무기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는데 앞으로 는 정확한 센싱 능력이 갖춰진 제품으로 교체 가 될 것이다. 완성도 높은 타석 스크린 기기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공급이 된다면 전체 골프 연습장의 50%이상은 판매 또는 설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타석 스크린 기기는 기존에도 존재했다. 그러 나 왜 브라보 타석 스크린으로 바꿔야 하나?
브라보 타석 스크린은 ㈜게임스페이스에서 15 년간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 하여 출시한 제품인데 지금까지 주로 중국에 판매 됐다. 약 800여대 정도를 수출해 중국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회사다. 중국에서 성능 을 인정받고 센싱 능력이 우수한 독일 B사의 카 메라 센서를 장착한 브라보 타석 스크린은 기 존에 타석 스크린 기기와 근본이 다르다. 기존 의 타석 스크린 기기는 거리는 잘 구현하지만 방향구현 능력이 부족했다. 즉 그러한 제품은
기본적인 수준에서 골프 연습을 도와주는 제품 이었다면 브라보 타석 스크린은 실제 스크린골 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의 제품이다. 이로 인해 지금까지는 골프 연습장에 업주들은 월회비 이외의 수입을 올리기 어려웠다. 레슨 비는 해당 프로의 몫이고 레슨만 실행하는 골 프 연습장에 타석 스크린은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애물단지에 불과했다. 실질적인 매출은 발생시키지 못하는 서비스 개념의 기기였다. 그러나 브라보 타석 스크린은 스크린골프장과 동일한 운영을 할 수 있다. 수려한 그래픽과 뛰 어난 게임성으로 타석 스크린을 이용하는 고객 에게 당당하게 라운딩 비용을 받을 수 있는 것 이 타 타석 스크린에 비해 브라보 타석 스크린 이 갖는 장점이다. 또,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과 우수한 센서는 사후 관리가 쉽고 용이하다. 실 제로 브라보 타석 스크린을 접한 한 골프 연습 장 업주는 “기존의 저가형 타석 스크린은 장난 감에 불과했다”고 얘기 했다.
앞으로 브라보 스크린의 영업전략은 무엇인가?
우선 전체적으로 열악한 골프 연습장의 상황 을 고려해서 상대적으로 착한 가격을 책정했 다. 유통의 거품을 빼고 가격을 최대한 낮췄다. 아무리 좋은 시스템이어도 가격이 비싸면 그림 의 떡이다. 월회비 이외의 수입이 없는 영세한 골프 연습장에서는 비싸고 좋은 타석 스크린은 의미가 없다. 싸고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고 퀼리티가 좋아야 한다. 이런 부분을 우선 충족 시키는 게 먼저라고 생각했다. 또, 같이 성장해 나간다는 의미로 브라보 스크 린은 회사와 함께 할 수 있는 몇몇의 골프 연 습장을 선정해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 다. 제품에 대한 자신이 있기 때문에 많은 골퍼 들에게 시스템을 알리면 거기서 얻는 홍보 효 과를 믿기 때문이다. 그리고 판매가 이뤄진 지역에서는 브라보 스크 린과 업주가 공동으로 비용을 부담해 지역 홍 보를 실시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이런 전략을 바탕으로 브라보 타석 스크린은 올해 1,000대를 판매할 목표 세웠고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충분히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 다. 장기적으로 2018년도까지 약 5,000대를 판 매하는 것을 목표로 브랜드 활성화에 매진할 것이다.
권오훈 기자 j2gal@naver.com
출처 : http://screengolfnews.com/news/view.html?section=1&category=118&no=1308&osort=w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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