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토요무박 사량도(지리망산) 상도~연육교 개통~하도 (칠현산.이동경비 개인부담) 선택산행



지난 10월30일 사량도 상도와 하도를 잇는 연도교가 완공 개통 되었습니다.
수도권 산악회로서는 처음 시도하는 무박 상하도 종주 산행입니다.
비용을 고려 섬도착후 마을버스를 이용하려 했지만 하도의 대중교통이 불편할 뿐아니라 시간 절약과 비용면에서도 (3번의 마을버스 비용) 생각한다면 버스를 가지고 들어가는 것이 훨씬 좋을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버스를 유일하게 싣고 가기로 했습니다.
사량도 지리산은 지리산이 바라다 보인다하여, 지이망산[智異望山], 지리망산으로 불리다가 그 말이 줄어 지리산(智異山)이 되었다. 국립공원 지리산과 구별하기 위하여 통상 사량도 지리산이라 부른다. 사량도는 통영시 사량면으로 우리나라 남단 다도해의 통영시 서남부 해상, 한려해상국립공원 중심부에 위치한3개의 유인도와 8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이다. 통영시는 통영군과 충무시가 통합되어 통영시로 되었다.
사량도 상도 산행은 바다와 산이 어우러지는 풍경, 주능선이 암봉으로 연이어지고, 지리산에서 옥녀봉에 이르는 종주코스에는 봉우리를 잇는다리가 설치 되어 과거와 같은 위험구간은 없다.
바다와 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섬산행으로 암봉, 암릉으로 이어지는 지리산(398m), 불모산(399m)을 거쳐 옥녀봉(291m)의 능선이 이어져 바위봉우리와 능선을 번갈아 타면서 산행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칠현산은 사량면 하도(아랫섬)에 있다. 상도(윗섬)의 지리산·불모산·옥녀봉 등에 가려 덜 알려졌지만 바위능선이 마치 성을 쌓아 놓은 듯한 모습이 볼만하다. 산행은 덕동항에서 왼쪽 길을 따라가다 등산입구 표지판에서 비탈진 숲길을 따라 오른다. 넓은 공터 이정표에서 서쪽으로 주능선에 올라 첫번째 봉우리를 지나면 바위 능선이 나오는데 산성길을 걷듯 힘들지 않다.
바위 능선에 올라서면 상도의 지리산에서 옥녀봉으로 이어지는 주능선이 한눈에 들어오고 발아래로는 금평포구가 내려다보인다. 봉수대와 몇 개의 봉우리를 지나면 정상이 나온다.
정상에는 "칠현산"이라고 적힌 검은 색깔의 기념석이 서 있다.조망도 좋아 섬 전체는 물론 저 멀리 한산도와 고성땅까지 아스라히 바라다 보인다.

















금평항 (상도 하도 연도교 공사중 사진이지만 지난 10월30일 완공)


출발장소
◆ 지하철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8번출구 (23:00분)
◆지하철 2/4호선 사당역1번출구 50m전방 까르따스수녀원앞 (23시20분) 귀경길 강남역이용합니다
◆ 경유지:지하철3호선 양재역9번출구50m전방서초구민회관(23:30분)
◆죽전 신갈 간이정류장 (23:50분)
◆선택산행코스 1 :돈지~달바위산~가마봉~옥녀봉~대항(4시간30분)
2 :음포-망봉-칠현산-연육교-대항(4시간00분)(섬내 버스운행 개인 비용 부담)
*회 비::선입금 60,000원 [조식제공]~ 당일 63.000원 = 신한은행 110-110-679860 = 이익수
28인승 운영시에는 현장에서 10.000원 추가 합니다.
*포함사항 서울-삼천포왕복 버스.승선표.도선료 .조식제공
◆ 삼천포 출발::오후 3시30분
◆서울도착::오후 19시 전후
◆개 요::전 등,장 갑,모 자,스 틱,우 의,윈드자껫.여벌옷.개인구급약.간 식(행동식 하산후 개인매식)
◆전 화::010-8979-8111
***************************************************
섬산행으로 반드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산행 신청시 승선자료로 필요합니다.
(승선자료: 성명 주민번호앞6자리 남,여 전화번호를 비밀댓글로 달아 주십시요)
◈최소인원(20명)미달시 취소 또는 연합산행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산악회는 모든행사[산행등]중에 발생하는 제반 사고[손해.민.형사]에 대하여 일체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첫댓글 [참고] 디음 회원 정보란에서 전화번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산행 신청시 실명~주민번호 및 전화번호와 탑승지을 적으시고 아래 두번째 아이콘 [자물쇠그림]을 클릭 하시여 비밀글로 설정 하시길 바랍니다
◆전호번호 꼭 댓글로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2.04 04:10
11월16일 토요무박 다빈님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