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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업개요
1) 개요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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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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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공연도 | 1995~ |
사업주체 | 지바현 |
사업계획조정위원 | 渡邊定夫, 蓑原 敬 |
계획면적 | 약 84ha |
계획호수 | 8,900호 |
계획인구 | 약 26,000명 |
주거동 층수 | 5-6층(15층 이내), 초고층(40층 이내) |
평균용적률 | 220% |
건폐율 | 70% |
평균거주규모 | 95㎡(약 28.7평) |
건설연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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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쿠하리 신도심 토지이용 배분계획
토지이용구분 | 용지면적(ha) | 소계(ha) (전체대비 점유비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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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도심 | 확장지구 | |||
업무연구용지 | 52.8 | 31.0 | 83.8(16.1) | |
타운센터용지 | 24.6 | 8.4 | 33.0(6.3) | |
주택용지 | 38.9 | - | 38.9(7.4) | |
문교용지 | 88.2 | - | 88.2(16.9) | |
공원녹지용지 | 103.7 | 3.8 | 107.5(20.6) | |
공익시설용지 | 11.8 | 16.8 | 28.6(5.5) | |
도로등의 기타용지 | 117.7 | 24.5 | 142.2(27.2) | |
계 | 437.7 | 84.5 | 522.2(100.0) | |
총면적 : 522.2 ha | 취업인구 : 150,000명 | 거주인구 : 26,000명 | 지구구분 : 5개 |
3) 마쿠하리 신도심 사업지구 토지이용계획도
4) 마쿠하리 주거지내 블록별 개요
블럭 | 사업그룹 | 대지면적 (㎡) |
연면적 (㎡) |
주호수 (분양+임대) |
주차대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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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三菱地所그룹 | 5,645.01 | 13,612.42 | 117(105+12) | 121 |
2 | 幕長시티MH21 | 5,645.01 | 17,102.152 | 132(118+14) | 139 |
3 | 三井不動産그룹 | 5,644.98 | 16,756.73 | 114(110+14) | 120 |
4 | 丸紅그룹 | 5,645.00 | 13,510.97 | 110(99+11) | 117 |
5 | MCI2001그룹 | 5,644.99 | 15,749.76 | 113(101+12) | 119 |
6 | 淸水建設그룹 | 5,644.99 | 15,312.23 | 118(106+12) | 119 |
7 | 住宅?都市整備公團 | 5,575.00 | 13,015.64 | 120(0+120) | 120 |
8 | 淸水建設그룹 | 5,575.00 | 17,384.76 | 130(104+26) | 130 |
9 | 千葉峴住宅供 給公社 | 5,574.98 | 14,577.90 | 115(0+115) | 115 |
10 | 三菱地所그룹 | 5,574.99 | 14,566.81 | 120(96+24) | 122 |
11 | 三井不動産 | 8,415.00 | 26,869.17 | 190(152+38) | 195 |
12 | MCI2001그룹 | 5,752.58 | 17,901.13 | 136(108+28) | 136 |
13 | 千葉峴住宅供 給公社 | 5,644.97 | 14,988.53 | 115(0+115) | 120 |
16 | 三井不動産그룹 | 5,171.29 | 18,087.69 | 112(100+12) | 100 |
17 | 幕長시티MH21 | 5,260.02 | 18,584.33 | 125(112+13) | 129 |
18 | 淸水建設그룹 | 5,159.73 | 17,180.62 | 115(103+12) | 119 |
H-5 (Mira Rio) |
住宅?都市整備公團 | 19,204.08 | 38,908.79 | 445(0+445) | 450 |
2) 세대구성과 주동형식
업무·연구지구와의 직주근접 개념을 실현하기 위하여 독신세대와 외국인세대 등을 포괄하는 매우 다양한 주택계획이 실험되고 있으며, 평균 주호면적 97㎡를 유지한 주택지구의 전체적인 주동배치와 외부공간의 구성은 1983년부터 1992년에 이르기까지 크게 3단계로 변하며 오늘에 이르고 있다.
* 주택지구의 세대구성과 주동형식*
세대구성 | 주동형식과 층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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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8,900세대 | 계 : 8,900호 |
가로환경
마쿠하리 베이타운의 다양한 중정형 주택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통해 개별 건물이 다양한 개성을 나타내는 가운데 조화를 이루고 있다. 1층에는 상점이 도입되어 보행자에게 즐겁고 개방적인 거리를 조성하며, 저층부-중간부-상층부가 각각 다른 의장요소로써 구성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다채로운 가로경관을 형성한다.
또한 주요 보도는 차도와의 높이차를 없애고 같은 종류의 보도 포장으로 연속성을 높이면서 볼라드로 구분함으로써, 차량으로부터의 안전하면서도 노약자, 어린이, 유모차가 다니기 편리한 가로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스카이라인과 녹지네트워크
마쿠하리 베이타운의 커뮤니티 벨트와 녹지축의 네트워크가 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관의 심미성을 높이기 위하여 해안 측과 마쿠하리 멧세 방향으로의 실루엣 효과증진을 위한 스카이라인 지침을 활용하였다. 이에 따라 통해 해안공원의 녹지군을 주택지구 내의 녹지축과 자연스럽게 연결함으로써 바다로 향한 녹지회랑(Green Corridor)을 꾸며 보행환경과 단지 전반의 쾌적성, 그리고 지역 전체의 경관을 향상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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