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시 |
알람내용 |
대처방법 |
AL-01 |
비상정지버턴 |
동작중의 비상정비버턴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버턴의 락을 해제한다 |
02 |
모도바스 통신이상 |
원전원(브레카)를 일단 꺼고 약1분후에 재투입바랍니다 |
03 |
로프스윗치 |
로프스윗치 본체의 리셋트버턴을 땡겨서 복구하여주십시요 |
04 |
에리아센사 |
에리아센사에서 차단물을 제거 알람을 리셋트한다 |
05 |
윗캇타 과전류 (서멀 리레) |
윗캇타모타의 과전류보호장치(서멀 리레)가 작동 서멀의 자연냉각을 수분간 기단린후 알람을 리셋트한다 |
06 |
아랫캇타 과전류 |
아랫캇타 모타의 과전류보호장치9서멀리레)가 작동 |
07 |
주행축 인바타 |
주행축인바타가 트립. 원전원을 꺼고 1분후 재투입 |
08 |
윗캇타 전후축 인바타이상 |
윗캇타 전후축의 작동중 인바타1이 트립했다 원전원(브레카)를 일단꺼고 약 1분후에 재투입하여 주십시요 |
09 |
상하축인바타 |
윗캇타 상하축 인바타가 트립. 원전원을 꺼고 재투입 |
10 |
각도축 인바타 |
윗캇타 각도축 인바타 트립. 원전원을 꺼고 재투입 |
11 |
아랫캇타 전후축 인바타 이상 |
아랫캇타 전후축의 동작중 인바타가 트립하였다 원전원(브레카)을 일단꺼고 약1분후에 재투입하여 주십시요 |
12 |
상하축 인바타 |
아랫캇타 상하축 인버타가 트립. 원전을 꺼고 재투입 |
13 |
각도축인바타 |
아랫캇타 각도축 인버타가 트립. 원전을 꺼고 재투입 |
14 |
유압펌프 과전류 |
유압펌프모타의 과전류보호장치(서멀 리레)가 작동 |
15 |
충돌정규이상 |
정유하단의 실린다센사가 움직이지않습니다. 센사를 확인바람 |
16 |
근접센사 이상 |
주행위치를 검출한다 . 카운타근접센사가 정상적으로 움직이지않는다 |
17 |
이송단 리밋트 이상 |
주행이송단(왼쪽단)의 리밋트가 오작동. 리밋트의 상태확인 |
18 |
원점리밋트 이상 |
주행의원점(오른쪽단)리밋트가 오작동. 리밋트의 상태확인 |
19 |
감속리밋트 이상 |
모도시감속용 리밋트스윗치가 오작동. 리밋트의 상태확인 |
20 |
윗캇타 전후축 앤코다 이상 |
윗캇타 전후축의 위치검출기(앤코다신호)가 이상이다 수동으로 조작하여 현재위치표시가 정상으로 증감하는지 확인바람 |
21 |
상하축 앤코다 |
윗캇타 상하축의 위치검출기(앤코다 신호)가 이상이다 |
22 |
각도축 앤코다 |
윗캇타 각돝축의 위치검출기 (앤코다 신호)가 이상이다 |
표시 |
알람내용 |
대처방법 |
23 |
아랫캇타 전후축 앤코다 이상 |
아랫캇타 전후축의 위치검출기(앤코다 신호)가 이상이다 수동으로 조작하여 현재위치표시가 정상으로 증감하는지 확인바람 |
24 |
상하축 앤코다 |
아랫캇타 상하축의 위치겸출기(앤코다 신호)가 이상이다 |
25 |
각도축 앤코다 |
아랫캇타 각도축의 위치겸출기(앤코다 신호)가 이상이다 |
26 |
윗캇타 전후축 OT리밋트 이상 |
윗캇타 전후축의 오바트래블(OT)리밋트가 이상이다 리밋트의 오작동. 고장. 단선. 구동불량등을 확인하여주십시요 |
27 |
상하축OT이상 |
윗캇타 상하축의 오바트래블(OT)리밋트가 이상이다
|
28 |
각도축의 OT 이상 |
윗캇타 각도축의 오바트래블(OT)리밋트가 이상이다 |
29 |
아랫캇타 전후축 OT 리밋트 이상 |
아랫캇타 전후축의 오바트래블(OT)리밋트가 이상이다 리밋트의 오작동. 고장. 단선. 구동불량등을 확인하여주십시요 |
30 |
상하축의 OT이상 |
아랫캇타 상하축의 오바트래블(OT)리밋트가 이상이다 |
31 |
각도축의 OT이상 |
아랫캇타 각도축의 오바트래블(OT)리밋트가 이상이다 |
32 |
윗캇타 전후축 원점복귀 미완료 |
윗캇타 전후축의 오바트라블(OT) 리밋트가 동작 기계의 형편을 확인하여 화면상의 조작버턴으로 OT를 탈출하여주세요 |
33 |
상하축 원점복귀 |
윗캇타 상하축의 오바트라블(OT) 리밋트가 동작 |
34 |
각도축 원점복귀 |
윗캇타 각도축의 오바트라블(OT) 리밋트가 동작 |
35 |
아랫캇타 전후축 원점복귀 미완료 |
아랫캇타 전후축의 오바트라블(OT) 리밋트가 동작 기계의 형편을 확인하여 화면상의 조작버턴으로 OT를 탈출하여주세요 |
36 |
상하축 원점복귀 |
아랫캇타 상하축의 오바트라블(OT) 리밋트가 동작 |
37 |
각도축 원점복귀 |
아랫캇타 각도축의 오바트라블(OT) 리밋트가 동작 |
38 |
윗캇타 전후축 타임 오바 |
윗캇타 전후축의 위치결정이 규정시간에 종료하지않았다 |
39 |
상하축 타임오바 |
윗캇타 상하축의 위치결정이 규정시간에 종료하지않았다 |
40 |
각도축 타임오바 |
윗캇타 각도축의 위치결정이 규정시간에 종료하지않았다 |
41 |
아랫캇타 전후축 타임오바 |
아랫캇타 전후축의 위치결정이 규정시간에 종료하지않았다 |
42 |
상하축 타임오바 |
아랫캇타 상하축의 위치결정이 규정시간에 종료하지않았다 |
43 |
각도축 타임오바 |
아랫캇타 각도축의 위치결정이 규정시간에 종료하지않았다 |
44 |
|
|
45 |
|
|
46 |
규정 전후위치 확인 실린다 센사 이상 |
다단규정의 전후위치를 확인하는 실린다센사가 움직이지않는다 센사를 확인하여 주십시요 |
표시 |
경고내용 |
대처방법 |
47 |
규정위치 . 불적합 |
규정의위치가 가공에대하여 불적합. 다시 규정을 고쳐주십시요 |
48 |
입력데이타 실행불가능 |
입력데이타의 틀림을 확인 수정하여 다시 스타트하여 주십시요 입력데이타가 가공능력을 넘어있는지를 확인하여 수정하여주십시요 |
49 |
운전도중에서의 중단 (운전계속의 선택) |
원전도중에 일시정지되었지만 아직가공횟수가 남아있다 운전을계속할까 중지할까 화면상에서 선택하여 주십시요 |
50 |
급유장치의 기름부족 |
급유장치의 기름이 적게되었습니다. 보충하여 주십시요 |
51 |
칩교환시간의 기준 |
지금까지의 캇타 사용시간이 설정된상한치를 넘고있습니다 칩을 교환한후 사용시간의 카운타를 리셋하여주십시요 |
52 |
|
|
53 |
|
|
54 |
|
|
55 |
입전시초기화실패 |
입전시 컨트롤이 파라메카의 초기설정에 실패하였다 다시한번 조작반의 조작전원스윗치로 전원을 고쳐넣어주십시요 |
56 |
조작미스1 (양손누름조작) |
클램프닫음버턴과 스타트 버턴의 조작은 양손조작버턴과동시에 눌러 조작하여 주십시요 |
57 |
조작미스2 (정규의 미셋트) |
전자동운전을 하는경우는 스타트버턴은 정규룰 낸상태로 조작하여 주십시요 |
58 |
조작미스 3 (주행원점이 아니다) |
캇타가 주행원점위치에 모도시하지않고 조작하는 것은 안된다 스타트(모도시)를 눌러서 주행원점에 모도시하고나서 조작하여 주십시요 |
알람대처방법
알람내용상세설명
AL-01 비상정지버턴이 눌러져있다 (시켄사의 입력 ×1.00번이 OFF하고있다)
비상정지버턴의 해제방법
비상정지버턴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락을 해제하여 주십시요
조작판넬이외에 복수의 정지버턴이 장착되어있는경우는 전부 확인하여 주십시요
비상정지버턴이 눌러져있지않다. 해제하여도 알람이 사라지지않는경우
제어박스안에있는 비상정지 릴레이의 고장. 릴레이회로의 단선등이 생각되어진다
전기회로도를 참조하여 회로의 확인을 하여 주십시요
AL-02 모도바스 통신이상 (시켄사와 인바타와의 사이의 통신에 이상이 있습니다)
전기박스안의 시켄사의 단자대에서 통신선의 탈착이랑 풀림. 인바타의 모쥬라 컨넥트의
풀림이랑 접촉불량도 생각할수있다 . 메이커에 문의하여주십시요
AL-03 로프스윗치 작동중( 시켄사의 입력 ×0.11번이 OFF하고있다)
로프스윗치 해제방법
로프스윗치 본체에 붙어있는 녹색리셋트버턴을 땡겨 락을 해제하여주십시요
로프스윗치의 해제가 되지않은경우
로프스윗치의 와이야가 풀려있습니다. 와이야의 텐션을 고쳐주십시요
AL-04 에라이센사(옵션)작동 ( 시켄사 입력2.11번의 신호가 OFF하였다)
센사의 빛을 차단하는 것이 없는지확인하여 알람해제버턴을 눌러서 리셋트합니다)
AL-05 윗캇타 과전류정지(서멀릴레이) (시켄사 입력1.01번이 ON)
윗캇타모타의 과전류보호장치 서멀릴레이 OL1이 작동하였다
서멀릴레이 냉각을위하여 1분간 경과한후 알람해제버턴으로 리셋트합니다
윗캇타 회전인바타 3 이상 (옵션주축인바타 사양인경우)
윗캇타모타를 회전하고있는 인바타 3이 트립하였다
알람해제방법은 AL-07과 같다
AL-06 아랫캇타 과전류정지 (서멀릴레이) (시켄사 입력1.02번이 ON)
아랫캇타모타의 과전류보호장치 서멀릴에이 OL2가 작동하였다
서멀릴레이 냉각을위하여 1분간 경과한후 알람해제버턴으로 리셋트합니다
윗캇타모타를 회전하고있는 인바타3 이상(옵션 주축인바타사양인경우)
아랫캇타 모타를 회전하고있는 인바타 4가 트립하였다
알람해제방법은 AL-07과 같다
AL-07 주행축 인버타1 이상( 시켄사 입력1.04번이 ON)
주행동작중에ㅐ 인바타1이 트립하였다
화면상에서 입바타의 이상내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요. 인바타알람해제는
기계의 주전원(브레카)를 일단꺼고 약1분후에 재투입하여 주십시요
알람코드 |
이상내용 |
OC1 |
과전류(가속시) |
OC2 |
과전류(감속시) |
OC3 |
과전류(일정속시) |
EF |
지락 |
OV1 |
과전압(가속시) |
OV2 |
과전압(감속시) |
OV3 |
과전압(일정속시) |
LV |
부족전압 |
Ln |
입력결상 |
FUS |
내부휴즈단락 |
OH1 |
냉각팬가열 |
OH3 |
인바타 내 가열 |
OL1 |
과부화 |
Er1 |
메모리 에러 |
OS |
과속도 |
OPL |
출력결상 |
전기박스를 열어 인바타본체를 보이않아도 화면상에서 인바타의 알람원인을 화면상에서
확인할수있다. .각알람의 상세내용에 관하여서는 후지전기의 인바타 취급설명서를 확인하여 주십시요
AL-08 윗캇타 전후축 인바타 2이상( 시켄사입력1.04번 ON)
윗캇타의 전후축이 동작중에 인바타2가 트립하였다
알람해제방법은 위의 AL-07과 같습니다
AL-09 윗캇타 상하축 인바타 2 이상
윗캇타의 상하축이 동작중에 인바타2가 트립하였다
알람해제방법은 위의 AL-07과 같습니다
AL-10 윗캇타 각도축 인바타 2이상
윗캇타 각도축이 동작중에 인바타2가 트립하였다
알람해제방법은 위의 AL-07과 같습니다
AL-11 아랫캇타 전후축 인바타 1 이상( 시켄사 입력1.04번이 ON)
아랫캇타의 전후축이 동작중에 인바타1이 트립하였다
알람해제방법은 위의 AL-07과 같습니다
AL-12 아랫캇타 인바타1 이상
아랫캇타의 전후축이 동작중에 인바타1이 트립하였다
알람해제방법은 위의 AL-07과 같습니다
AL-13 아랫캇타 각도축 인바타 1 이상
아랫캇타의 전후축이 동작중에 인바타1이 트립하였다
알람해제방법은 위의 AL-07과 같습니다
AL-14 유압펌프 과전류정지(서멀릴레이) (시켄사 입력1.03 ON)
유압펌프모타의 과전류보호장치 서멀릴레이 OL3이 작동하였다
서멀릴에이 냉각을위하여 1분간경과후에 알람해제버턴으로 리셋트합니디
펌프의 이상소리랑 유압의확인 라제에타의 청소등을 하여 주십시요
AL-15 정규하단 실린다센사 미반응 (시켄사 입력×0.10번이 ON하지않음)
정규를 상하하고있는 공압실린다에 붙어있던 정규의 하단을 확인하는 실린다센사가
움직이지않는다. 만약 센사의 주위에 절분이 고여있는경우는 청소하여주십시요
센사의 부착이 느슨해있는경우는 센사가 반응하는위치에 맞추어서 고정하여주십시요
AL-16 주행축 근접센사 미반응 (시켄사입력 ×0.00번이 ON하지않음)
주행축의 위치를 확인하는 근접센사가 정상으로 반응하지않는다
센사의 부착이 느슨하고있는경우는 샌사가 반응하는 위치에 맞추어서 고정하여 주십시요
AL-17 주행축 리밋트 스윗치 이상 1
주행축의 원점위치 리밋트(X0.01) 감속리밋트(X0.02) 이송단리밋트(X0.03)의 세개의
신호가 동시에 동작(OFF)하고 있습니다. 메이커에 문의바랍니다
AL-18 주행축 리밋트 스윗치 이상 2
주행의 원점위치리밋트( X0.01)과 이송단리밋트(X0.03)의 신호가 동시에 동작(OFF)
하고 있습니다. 어딘가의 리밋트스윗치에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하여 주십시요
AL-19 주행축 리밋트 스윗치 이상 3
원점위치리밋트(X0.01)가 동작 (OFF)하고있는데 모도시감속리밋트(X0.02)가 동작(OFF)
하고있지않습니다 . 원점위치와 감속리밋트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하여 주십시요
AL-20 윗캇타 전후축 앤코다 (위치검출기) 이상
수동화면에서 같은축을 저속으로 움직이어서 현재표시의 수치가 정상으로 증감하는지 확인한다
일정방향으로 움직이고있는데도 현재치의 수치가 전혀 변화하지않는다
순간 동작과 역방향으로 수치가 변화한다
수치가 뛰엄뛰엄 변화하는등의 이상시는 앤코다본체의 고장 또는 배선의 단락이랑
접촉불량이 생각된다. 일단 메이커에 문의 바랍니다
AL-21 윗캇타 상하축 앤코다 (위치검출기) 이상 AL-20을 참조바랍니다
Al-22 윗캇차 각도축 앤코다 (위치검출기) 이상 AL-20을 참조바랍니다
AL-23 아랫캇타 전후축 앤코다 (위치검출기) 이상 AL-20을 참조바랍니다
AL-24 아랫캇타 상하축 앤코다 (위치검출기) 이상 AL-20을 참조바랍니다
AL-25 아랫캇타 각도축 앤코다 (위치검출기) 이상 AL-20을 참조바랍니다
AL-26 윗캇타 전후축 OT리밋트 이상 (시켄사 입력 × 0.04번이OFF하고 있다)
같은축의 오바트라블(OT)리밋트 스윗치의 신호가 이상이다
실제에는 리밋트는 동작하지않는데도 리밋트 신호가 OFF하여버리고있는 경우랑
실제로 플라스 방향일까 마이나스 방향의 어느쪽의 OT리밋트가 동작하고있지만
전기적으로 OT의 판단이 안되는 이상상태로 되어있는경우등이 생각된다
실제로 플라스방향인지 마이나스방향의 어느쪽의 OT리밋트가 동작하고있는경우는
알람화면상의 수동조작버턴을 눌러서 OT에서 벗어나는방향에 축을 움직여 주십시요
OT리밋트가 동작하고있지않는데도 이 알람이 발행하는경우는 리밋트의 고장이랑
배선의 단선이 원인이다 , 메이카에 문의하여 주십시요
AL-27 윗캇타 상하축 OT리밋트 이상 (시켄사의 입력 ×0.05번이 OFF하고있다)
AL-28 윗캇타 각도축 OT리밋트 이상 (시켄사의 입력 ×0.06번이 OFF하고있다)
AL-29 아랫캇타 전후축 OT리밋트 이상 (시켄사의 입력 ×0.07번이 OFF하고있다)
AL-30 아랫캇타 상하축 OT리밋트 이상 (시켄사의 입력 ×0.08번이 OFF하고있다)
AL-31 아랫캇타 각도축 OT리밋트 이상 (시켄사의 입력 ×0.09번이 OFF하고있다)
AL-32 윗캇타 전후축 원점복귀 이상
같은축의 원점복귀동작이 정상으로 종료되지않았다
앤코다의 고장이랑 OT리밋트(도그)의 위치틀림등의 생각된다. 메이카에 문의바랍니다
AL-33 윗캇타 상하축 원점복귀이상
AL-34 윗캇타 각도축 원점복귀 이상
Al-35 아랫캇타 전후축 원점복귀 이상
AL-36 아랫캇타 상하축 원점복귀 이상
AL-37 아랫캇타 각도축 원점복귀 이상
AL-38 윗캇타 전후축 위치결정 타임오바
같은축의 위치결정동작이 규정시간내에 종료하지않았다
다른가공데이타을 입력하여 정상으로 운전(위치결정)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요
또 수동화면에서 각축을 저속으로 움직여서 원활하게 동작되는지 (기계적으로 움직임이 나쁜쪽이
없는지) 등을 확인하여 주십시요
AL-39 윗캇타 상하축 위치결정 타임오바(Al-38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Al-40 윗캇타 각도축 위치결정 타임오바(Al-38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AL-41 아랫캇타 전후축 위치결정 타임오바(Al-38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AL-42 아랫캇타 상하축 위치결정 타임오바(Al-38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AL-43 아랫캇타 각돝축 위치결정 타임오바(Al-38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AL-46 다단정규(옵션)전후 실린다 센사 미반응
옵션의 2단정규랑 3단정규의 기계에서 정규의 위치를 변경하는 공압실린다에
장착된 실린다 센사가 움직이지 않는다
정규를 일단 내려서 다시한번 셋트하여 고쳐주십시요. 메이카에 문의하여 주십시요
경고표시 (메시지)
Al-47 정규의 셋트위치가 맞지않습니다( 옵션:다단정규의 경우)
화면에 표시하고있는 가공데이타의 운전을 하는데도 현재의 정규의 위치가 적절하지않다
일단 정규를 내리고나서 다시한번 정규를 셋트하여 고쳐주십시요
Al-48 입력된 데이터에 문제가 있습니다
화면상의 가공데이타를 재확인 문제를 수정하여 다시한번 운전을 스타트하여 주십시요
1) 두께 치수보다도 큰 루트훼이스양이랑 루트위치를 설정하여있지않습니까
2)60mm보다도 큰 두께치수를 입력하고 있지않습니까
3)단면가공에서 4mm보다도 큰 추입치수을 입력하고 있지않습니까
Al-49 운전도중에 모도시하였지만 다시 남은가공이 있다
운전의 도중에 모도시(스타트)버턴을 눌러 절삭을 중단하였지만
이번회의 가공은 복수횟수의 절삭운전이였기 때문에 아직 설정된 운전회쇼구사 남아있다
이데로 운전을 계속하여 남은 가공을 하여도 좋습니까
아니면 운전을 중지합니까
화면상의 (계속하다) (중지)버턴을 눌러 선택하여 주십시요
AL-50 급유장치의 오일을 보충하여 주십시요
쿠일을 입력화면에 표시하였다 . 쿠일번호의 위치에 이동하여 주십시요
AL-51 슬슬 캇타의 칩을 교환하여 주십시요
메뉴화면상의 캇타사용시간에서 설정된 칩의교환의 기준시간이 경과하였다
화면상의 사용시간의 리셋트버턴을 눌러서 카운타를 리셋트한후
캇타의 칩을 교환하여 주십시요
AL-56 클램프 닫음과 스타트버턴은 양손누름조작버턴을 동시에 눌러서 조작하여 주십시요
Al-57 전자동운전을 하는경우 정규를낸상태에서 스타트 버턴을 눌러주십시요
AL-58 스타트(모도시)버턴에서 캇타를 원점으로하고나서 조작하여 주십시요
전원이 들어가지않은경우
1)기계정면왼측(유압펌프측)브레카박스의 주전원과 조작전원 양쪽의
브레카가 ON하고 있습니까 ( 브레카가 트립하고 있는경우도있어
두개의 브레카의 레바를 일단 OFF하여 다시 고쳐주십시요)
2)조작판넬의 전원스윗치는 오른측에 ON하고 있습니까
3)유압펌프는 회전하고 있습니까
펌프가 회전하고있지않은경우 조작판넬의 양손누름조작버턴을 눌러주십시요
버턴을 누르면 전원이 들어오는경우는 기능선택에서 에너지절약이 선택되어있습니다
4)텃치판넬화면의 밑에있는 전원램프(녹색LED)는 점등하고 있습니까
전원램프가 점등하고있지않은경우는 직류전원(파워스프라이)의 고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