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해남.완도여행을 떠났습니다. 원래는 첫날 달마산등산을 계획했으나 산을 싫어하는 딸래미때문에 포기하고 송호해수욕장-땅끝마을-땅끝탑-청해진유적지- 숙소1박- 완도탑-정도리구계동-청해포구촬영장-가우도 코스로 ...
송호해수욕장 송림
땅끝전망대 모습
땅끝전망대보고 땅끝탑을 가는데 거리가 500미터라고 .. 계단 엄청 많습니다. 계단 싫어하시는분 이라면 땅끝탑은 땅끝마을주차정에 주차하시고 가는게 좋을듯합니다.
이곳요금은 천원.
전망대에서 본 땅끝마을 항구모습.
땅끝탑.
전망대 오르는계단. 천개는 될듯.
청해진 유적지. 장보고기념관에 주차를 했는데 청해진유적지 가는길에 자동차 서너대 주차할수있는 주차장이 두곳더 있더군요.
보이는 다리건너 조그만 섬이 유적지.
이런 주차장이 두곳.
장보고 기념관에 가보면 이곳 청해진유적지를 조그맣게 만들어놓은게 있습니다.
이곳도 관람료가 천원.
이게 청해진유적지를 축소해서 만들어논 모습.
이곳은 어딜가나 장보고라는 이름을 제일많이 접하는것같네요. 빵이름도 있던데.. 여기구경하고 완도항 학림회센터라는곳에서 회를 사가지고 완도일출펜션에서 숙박. 근데 펜션은 참... 냉장고도 안되고 티비도 조그만 브라운관티비...
완도탑 모습 이곳은 입장료가 2천원.
정도리 구계동. 몽돌해수욕장
해수욕장옆 숲이 아주 좋았습니다. 새소리도 많이나고..
이곳이 청해포구 촬영장 주차장. 근데 여기입장료가 인당 5천원입니다.
이곳에서 촬영한 영화가 무지많더라구요. 해신.태왕사신기.신기전.주몽.추노등등
완도여행을 마치고 강진 가우도 망호출렁다리쪽 주차장. 가우도는 말그대로 섬을 다리로 연결한곳입니다. 그래서 양쪽으로 똑같이생긴 다리가 있는데 이곳이 망호. 반대쪽이 저두출렁다리. 저두쪽에 가우도에서 저두로 내려가는 짚라인이 있습니다. 이곳 주차장은 협소해서 주차가 어려울수도 있을것같네요.
이름은 출렁다리인데 튼튼한 교각으로 안전합니다.
바다 낚시터인데 방송에도 나온곳입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꾼이 없네요.
가우도에 식당이 서너곳 있는데 이곳에서 해물라면을 먹었지요. 라면맛은 일품입니다.
가우도 한바퀴 돌아오는데 1시간반정도 소요됩니다. 이렇게 해남.완도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다음에는 보길도.노화도등 섬으로 가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