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밭에서 많이 사용하는 예초기에 관한글을 펌해 왔습니다.
가급적 일본사이트에서 펌해오려 했으나 이상하게 일본체리밭에서는 예초기에 관한 글이 없네요.
어쩔수 없이 ...국내 블로그에서 용기를 내서 불펌했네요...
욕하지마시고 대충읽고 참고만 하심이...
....... 이하 펌글.......
이번에 예초기를 처음 사용 해 본 완전 초보입니다.연휴동안 고향에서 벌초 작업을 했더니 이제 제법 익숙해 졌는데 배운 지식을 공유하고자 포스팅 해봅니다.
고향집에 예초기는 있는데 사용설명서가 없어서 예초기 시동을 걸기 위해 씨름하다가 결국은 읍내 공업사에 가서 배워서 습득한 지식입니다~^^
오른쪽 끝에서부터 1자형 칼날, 흙받이, 손잡이, STOP버튼(빨강색)과 액셀레이터입니다.
예초기 사용시 최대 주의사항은 돌, 칼날이 망가지는 것은 둘째 치고 돌이 튀어서 다칠 수있습니다. 보안경에 두꺼운 바지, 장화를 신고 작업했습니다
43cc 공냉식 2싸이클 가솔린 엔진인데 연료는 가솔린과 2싸이클 오일을 25:1 로 섞어서 사용합니다
연료 코크(2번)가 잠겨있는 상태(호스와 90도)
시동걸기
칼날이 회전해도 위험하지 않은 곳에 예초기를 놓고
1) 공기조절레버(1번)를 위로 올립니다 - 공기가 적게 들어가 시동이 쉽게 걸리게합니다. 엔진이 뜨거을 때는 레버를 올리지 않아도 시동이 걸립니다,
2) 연료코크(2번)를 아래로 내립니다- 연료코크가 열려 엔진에 연료가 공급됩니다
3) 시동 손잡이(3번)를 당기면 시동이 걸립니다. 참 쉽네요~^^
시동이 걸리면 공기조절 레버(1번)를 아래로 내립니다 - 공기가 정상적으로 들어갈 수있게 해줍니다
시동이 걸려도 액셀레이터 레버를 당기지 않으면(엔진 회전속도가 느리면) 칼날이 회전하지 않았는데
마치 중국집 배달용 오토바이가 엔진 회전수가 낮을 때 기어가 들어가도 오토바이가 움직이지 않는 원리와 비슷합니다.
빨강색 정지버튼을 누르면 꺼지는데 전기회로를 끊어 플러그 전원을 차단하는 원리라서 엔진이 멈추기 전 버튼을 놓으면 다시 시동이 걸립니다.
엔진이 꺼진 후 연료코크(2번)를 호스와 90도가 되게 올려서 잠금니다
* 주의사항 : 가솔린에 2싸이클용오일이 섞여 있어서 장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카브레터 내에 침전이 생기고 시동이 걸리지않습니다
사진 숫자 4 오른쪽 나사를 왼쪽으로 돌리면 캬브레터 내에 남아있는 연료가 쏟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연료코크가 잠긴 상태에서 다시 시동을 걸어주면 엔진이 돌아가다가 멈추는데 호스에 남은 연료까지 모두 비운 상태가 됩니다.
이제 예초기 외부를 청소한 후 보관하시면 됩니다. ^^
출처 : https://photo131.tistory.com/823
첫댓글 좋은 글이네요. 저는 제초제 파라서.. ^^;
미쓰비시 일본 완제품 이네요
참고로 추가하자면 공기 조절기 올리고 3번 시동줄 당기고 걸리지 앉아도 공기 조절기 내리고 시동줄 당겨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점화 플러그가 기름에 젖어서 시동이 걸리지 앉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