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브라질 상파울루 프라이어 그란데에서 세상에서 가장 큰 풋살 대회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 월드 파이널(Neymar Jrs Five World Final)'이 열렸습니다! 전 세계 62개 각국에서 무려 34,933명의 선수가 9,588번의 경기를 치르고 올라와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 2018 우승의 꿈을 안고 드디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우승팀에게는 네이마르(Neymar Jr)가 이끄는 스타팀과 경기를 할 기회가 주어져 더욱더 선수들의 열정이 불타올랐습니다!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 2018 월드 파이널 하이라이트 영상 및 TOP5골 모음 영상 공개!◀클릭
한국 대표팀 '서울 은평FS' 역시 강력한 팀워크를 자랑하며 우승을 향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하지만 후보 선수 없이 월드 파이널에 참가했던 한국 대표팀은 예기치 못한 상황을 당면했습니다. 브라질 출신 선수 '웰링턴'이 첫 경기에서 심한 발목 부상을 당한 것입니다. 팀의 상황을 잘 알았던 웰링턴은 부상으로 크게 좌절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준비해온 팀을 위해 끝까지 남은 경기를 소화해내며 부상투혼을 발휘했습니다.
팀 코리아 vs 팀 파나마
출처 : RED BULL CONTENT POOL
조 추첨 B조에 편성된 한국 대표팀은 튀니지·파나마·스웨덴·스위스와 조별 라운드를 치렀습니다. 평소 실력대로 발휘할 수 있었다면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을 한국 대표팀은 아쉬움을 남기며 4패로 32강 토너먼트 문턱을 넘지 못했습니다.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에 참가하기 위해 전 세계 62개 팀이 모였다!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슬로바키아 vs 브라질 경기를 보고있는 네이마르 주니어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콜럼비아 vs 인도, 과연 어느팀이 먼저 볼을 가져갈까요?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우승을 기뻐하는 선수들!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 2018 챔피언 팀 멕시코!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 첫 여자부 우승컵을 가져간 팀 브라질!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월드 파이널이 진행된 이틀 동안 총 178번의 경기와 589골을 기록하며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 2018' 우승은 팀 멕시코 '데포르티보 마고(Deportivo Mago)'가 차지했습니다. 또한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 3회째인 올해 처음으로 여자부 경기가 치러쳤습니다. 첫 여자부 우승의 영광은 '팀 이탈리아'와 결승전에서 이긴 '팀 브라질 리센하013(Resenha 013)'에게 돌아갔습니다!
네이마르 스타 팀과 붙은 여자 챔피언!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네이마르 주니어 스타팀과의 경기를 준비중인 팀 멕시코!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네이마르의 슛~!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우승한 혼성부 '팀 멕시코'와 여자부 '팀 브라질'은 각각 네이마르와 네이마르 친구들로 구성된 '네이마르 스타팀'과 경기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선전할 것으로 기대했던 '팀 멕시코'(혼성부 우승팀)는 오히려 네이마르에게 골을 빠르게 내주며 5 대 2의 스코어로 네이마르 스타 팀의 승리로 끝이 났습니다. 그런데 '팀 브라질' 여자 선수들은 오히려 네이마르 주니어(Neymar Jr) 그뿐만 아니라 파리 생 제르맹의 에리카(Erika)와 FC Barcelona의 안드레사 알베스(Andressa Alves)와 같은 스타들과 붙어 2 대 1의 스코어로 바짝 추격하며 팽팽한 접전을 보여주어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유명한 브라질 축구선수 대니(Dani Alves)와 여자 우승팀 사진을 찍어주는 네이마르 주니어
출처 : FABIO PIVA/RED BULL CONTENT POOL
이보다 더 놀랐던 순간은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경기장에 네이마르가 나타난 순간인데요! 네이마르의 등장과 함께 경기장은 사람들의 환호로 가득 찼습니다. 선수들의 경기를 지켜보고 직접 경기도 함께 뛴 네이마르는 간단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너무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전 세계 축구인들에게 브라질뿐만 아니라 제가 축구선수의 꿈을 키우며 자란 곳까지 소개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최근에 참가했던 큰 경기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린 느낌이에요. 러시아에 다녀온 이후 첫 경기를 또 제 고향에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 이름을 걸고 여는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대회가 올해 더 많은 선수들이 참가했고 좋은 경기를 보여주면서, 점점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보니 기쁩니다."
“축구는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고,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특히, 앞으로 주목받을 축구 챔피언을 발굴하는 일은 언제나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네이마르 주니어의 새로운 친구들!
출처 : MARCELO MARAGNI/RED BULL CONTENT POO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란?
레드불 축구 선수 네이마르가 이름을 걸고 주최하는 풋살 대회로 한 팀에 5명이 경기하기 때문에 '네이마르 주니어 파이브'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풋살과 다른 점이 특징입니다. 우선, 골키퍼가 없습니다. 그리고 골을 넣으면 상대팀의 선수 1명도 퇴출시킵니다. 따라서 경기 시간 10분동안 5점을 넣으면 더이상 경기를 할 상대팀 선수가 없기 때문에 경기가 자동 종료됩니다. 만약 10분이 지나 경기가 종료되었을 때 무승부라면, 팀의 대표주자 한 명씩 나와 1 대 1 경기로 우승을 가리게 되는 룰을 적용시킨 새로운 방식의 풋살 대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