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광고 보신적 많으시죠? 저도 인도를 걷다보면 버스들이
지나가게 되는데 버스를 보며 광고를 보기도하고 운전 시
지나가던 버스 광고를 유심히 보기도 합니다.
부산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 및 문화도시중 하나이며,
경제적 중심지로서 많은 인구와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따라서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인 타겟팅 대상 지역중 하나입니다.
버스광고는 도심지역을 주로 다니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광범위하게 메시지전달기능합니다.
대중교통이라는 장점이 사람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브랜드나 기업을 접하게 하여 관심을 갖게 합니다.
버스광고는 차량 바깥에 부착되는 외부 래핑 광고이며,
내부시트,노선도,하차문등에 붙이는 내부광고로
크게 분류되며,옥외미디어중 비용이 저렴한편입니다.
버스광고는 정해진 노선을 계속해서 반복이동하며,
다양한 타겟 확보 가능하기때문에,한 군데 머물러 있는
방식보다는 가성비가 있다고 느껴집니다.
예산이 작은 기업들도 부담없이 해보실 수있습니다.
광고 특성에 맞추어 노선을 선정하면
효율있게 집행할 수있습니다.
이종남대표와 함께하는 뉴인엠케이에서 한가지팁을
드리자면,부산 버스광고 외부 매체로 진행하실 때
디자인에 있어 가시거리를 고려하는 것 입니다.
카피를 너무 작게 넣은 경우 멀리서 잘보이지 않아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차도면은 인도면보다 20~40m
정도 더 멀리서 보게 되기 때문에 제작시 디테일하게
체크하는 것이 효율에 도움이 됩니다.
전국 옥외광고
편안하게 진행가능
또한 버스광고는 외부 광고뿐만 아니라 내부광고도
가능합니다.내부광고 같은 경우 중앙문,창문,좌석 시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내부광고는 지역주민을 메인 타깃으로 한 홍보들이 많습니다.
내부 버스광고효과는 탑승 시간동안 지속적이고
반복노출이 가능하고 하차까지 시선이 닿는곳마다
위치해 아주 높은 접촉률을 자랑하는 광고매체입니다.
운전석 교통 카드 인식기옆에 중앙문광고를 시작해서
앉아 있는 동안 시트커버 광고노선을 확인할때 노선도
광고,하차시 하차문 광고에 자연스럽게 노출됩니다.
버스광고는 외부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광고비가
저렴해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분들도 쉽게 진행가능합니다.
저희 이종남대표와 함께하는 뉴인엠케이에서는
예산 또한 원하는 매체에 맞추어 맞춤형으로 제안받고싶은분들
부산 뿐만아니라 전국 광고 컨트롤 원하시는 분들도
많은 관심을 주며 다양한 성공 사례가 있습니다.
대중교통 버스 및 지하철 광고외에 이종남대표와
함께하는 뉴인엠케이광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