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초청 내한공연, 20일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와 협연오후 7시 광림아트센터 장천홀,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와 감동 무대 예고
(사)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와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이 우리 예술가곡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지난해 9월 MOU(협약서) 를 체결한 바 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임재식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단장 겸 상임지휘자, 정원이경숙 (사)서울우리 예술가곡협회 이사장, 테너 한일호 엠에이피(MAP)건축그룹 회장
20일 오후 7시 광림아트센터 장천홀, (사)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와 협연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감동 무대 선보일 듯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와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지난해 MOU 체결 정원이경숙이사장, 임재식 단장 겸 상임지휘자 "가곡발전에 힘 모아"
(한국방송신문협회, 한국방송신문기자단) 김대식 기자 =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단장 임재식 상임지휘자) 초청 내한공연이 (사)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이사장 정원이경숙)와 협연으로 20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창립 11주년과 제39회 서울예술가곡제를 겸한 이날 협연은 공연 총감독 정원이경숙 이사장의 사회 로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한국 가곡 및 민요 레파토리로 감동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에서는 ▲소프라노 정원이경숙, 강석란, 권은혜, 백현애, 이연희, 조신미, Maria Alonso, Mariana Ortiz ▲ 바리톤 류석철, 지충상, 한영민 ▲테너 김승진, 박동일, 한일호 등이 출연해 주옥같은 우리의 명 가곡을 선사한다.
1999년 창단된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은 현재 단장이자 상임 지휘자인 임재식 씨가 스페인인으로만 단원을 구성해 특히 단원 모두가 우리 한복을 입고 한국 가곡과 민요를 한국어로 부르는 세계 유일의 합창단으로 매년 우리나라에서 공연하는 등 그 명성이 자자하다.
임 단장은 서울예고 졸업 후 한양대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83년 스페인 마드리드로 이주해 89년 스페인 마드리드 왕립고 등음악원을 수석 졸업했다. 후안 에스테반에게 지휘를 사사 받은 그는 마드리드에서 성공한 성악가이자 합창단장으로서 기반을 다졌다. 이역만리에서 한국어로 한국 노래를 부르는 합창단을 만드는 것은 그의 오랜 꿈이었다.
그 결실로 2001년부터는 스페인 국영TV의 출연 제의를 받아 공연 실황이 매년 전파를 타고 있다. 유럽과 이스라엘 등에서 공연이 이어지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매년 8월경 내한해 순회공연을 해오고 있다. 또한 임 단장은 한국·스페인 간 교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스페인 정부로부터 ‘국왕 십자 훈장’을 수여 받는 등 한·스페인 간 민간외교 문화사절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단장 임재식 삼임지휘자의 합창단 공연 무대는 늘 감동의 연속이다. 그가 오래전 한국을 떠나 스페인 현지에서 외국인들 로만 구성된 합창단 조직에서부터 어려운 한국발음 교정과 수많은 노래 연습 등 우리의 가곡 및 민요 레파토리에는 임재 식 지휘자의 조국,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이 곳곳에 녹아 있기 때문이다.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은 스페인의 국가적인 각종 축제와 주요 연주회에 우리의 민요와 가곡을 무대에 올리는 등 폭넓은 공연 활동과 함께 한국 가곡 및 민요 레파토리가 90여 곡에 이르며 (사)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및 정원이경숙 이사장과도 교류가 활발하다.
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는 2013년 창립 이래 우리의 우수한 한국 가곡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정원이경숙 이사장은 우리가 곡의 발전을 위해 그동안 전문성악가, 비전문 성악가, 작곡가, 시인 등으로 구성된 5,000여명의 온·오프라인 회원들과 38회 의 서울예술가곡제, 해외 공연, 달빛그린음악회, 국군초청음악회, 태안예술가곡제, 성남예술가곡제, 문화가 흐르는 지방자 치단체 공연, 청소년음악회, 그리고 우리가곡 장학생 선발, 기업체 및 시민단체 공연 등을 개최해 우리가곡의 대중화와 인 재발굴 및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다.
우리 가곡의 발전과 부흥, 그리고 가곡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한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임재식 단장 겸 상임지휘자와 (사)서울우리예술가곡협회 및 정원이경숙 이사장의 헌신적인 노력에 뜨거운 박수와 공연의 성료를 기원드린다.
공연 관람료는 사전 예매 시 10,000원이며 현장에서는 20,000원이다. 예매는 8월 10일까지. 국민은행(이경숙) 056501-04-088871 보다 상세한 문의는 010-3230-7633(이경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