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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
Tamron이 전통적인 스크류 온 필터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렌즈는 매우 좋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한계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FotodioX Pro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애프터 마켓 시스템을 만듭니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구근 앞면 요소가있는 거의 모든 광각 렌즈입니다. 이 시스템 의 Tamron 15-30 VC버전을 검토하는 동안 , 대부분의 렌즈에 대해 내 관찰 결과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WonderPana 시스템의 천재성은 실제로 기존의 사각형 필터 시스템의 단점 중 적어도 일부를 해결하는 2 단 시스템이라는 사실에 있습니다. Fotodiox의 6.6 x 8.5 "정사각형 필터를 사용하는 정사각형 필터 홀더에 추가 할 수있는 기능과 함께 필터에 원형 나사 (매우 큰 145mm 크기로)의 사용을위한 어댑터를 제공하여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시스템의 "모듈 식"특성은 어떤 부분을 남겨 두거나 전혀 투자하지 않기로 결정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각형 필터가 필요하지 않거나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에서 운이 좋습니다. 이 시스템의 장점은이 렌즈를 소유 한 사진 작가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입니다.이 렌즈는 옵션을 제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원형 필터의 경우에만 "코어"시스템을 사용하거나 WP66 스퀘어 필터 시스템을 추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핵심 시스템을 사용하면 원 편광판, 자외선 및 다양한 강도 ND 필터와 같은 필터에서 기존의 일부 주요 스크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P66 시스템은 코어 원형 마운트에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각면에있는 3 개의 손잡이 나사를 사용하여 원형 (코어) 시스템의 양쪽에 추가 할 수있는 두 개의 금속 "날개"가 있습니다. 그것은 몇 분 안에 추가 할 수 있으며 내부에 "날개"를위한 맞춤형 거품이있는 매우 멋진 패딩 케이스가 있습니다. 제목의 "자유 호"란이 정사각형 필터 스테이지가 자유롭게 360도 회전 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위치에 필터를 배치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정사각형 필터 홀더는 카메라의 균형 잡힌 노출을 달성하고 하이라이트 또는 섀도우 정보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다수의 ND Grad 필터를 엽니 다.
나는이 시스템의 "모듈 식"특성을 좋아하는데,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공간 (예 : LowePro 200 AW 배낭의 맨 윗부분)에 포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부품에 자체 보호용 주머니가 달려있어 현장에서 모든 시스템을 신속하게 조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능한 경우 WP66 정사각형 필터 홀더의 "날개"를 부착 할 것을 권장합니다. 당신이 그들을 떨어 뜨리면 손잡이를 잃어 버리는 것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디오를 보지 않았다면 필자는 필터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법과 렌즈에 제대로 부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중간 섹션을 보도록 권장합니다.
FotodioX가 내가 리뷰 키트와 함께 어떤 필터를 선호하는지 물었을 때, 나는 생각할 필요조차 없었습니다. ND 그라데이션 필터 (ND [다크] 끝에서 2-3 스톱) 및 무거운 ND 필터 (6-10 스톱). 첫 번째로는 선글라스를 이미지의 밝은 부분 (일반적으로 하늘)에 두어 노출의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 두 번째는 선글라스를 다양한 조건에서 장시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장시간 노출은 이미지의 본질을 뭔가 "호 ~ 흠"에서 뭔가 탁월한 것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맨손 렌즈가있는 장면의 예입니다.
하늘을 완전히 날려 버리지 않기 위해 그림자를 과소 노출시켜야했지만, 거기에서도 약간의 뉘앙스가 사라졌습니다. 이제 ND .6 필터를 사용하여 졸업 :
이제 전경과 하늘 사이의 균형이 약간 나아 졌음을 알 수 있으며, 하늘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10 스톱 ND1000 Fotodiox Pro 필터 위에 스택 된 ND grad을 사용할 때 실제로 흥미로운 점이 있습니다.
약간 시원한 캐스트가 여기에서 볼 수 있지만 하늘과 전경의 균형에서 큰 차이를 볼 수도 있습니다. 긴 노출은 시각적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인상적인 움직임을 하늘로 가져 왔습니다. 나를 위해, 개인적으로 이것은 시각적으로 가장 매력적인 장면입니다.
이 자르기가 보여 주듯이 디테일은 훌륭합니다.
분명히 이것은 장면을 어떻게 포착 할 것인지에 대한 많은 제어권을 제공합니다. 긴 노출을 사용하는 기능은 장면의 모양을 완전히 변형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더 좋음). 또한 대중적인 장소에서 바쁜 장면을 "지우는"가장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입니다. 나는 캐나다 의회 건물 / 관광객들의 평화 탑 (Peace Tower)을 지우고 아키텍처가 그 장면을 지배 할 수 있도록 긴 노출을 사용했다. 나는 WonderPana (아직 기회가 없었 음)로 이것을 쏘지는 않았지만 이것은 10 스톱 ND 필터에 대한 훌륭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나는 장비와이 장면의 설정이 6 초 노출로 제한되었지만 긴 노출을 사용하여 장면에서 관광객을 깨끗하게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알 수 있습니다.
나는 현장에서이 시스템의 작동에 매우 만족해했습니다. 내 목적에 맞게 모든 것을 조정하는 편이 좋고, 사각형 필터 시스템의 손잡이 나사가 필터 자체를 직접 조이지는 않는다는 것도 기쁘다. 대신 필터의 길이를 따라 움직이는 부분을 조이고 균일하고 일정한 압력을 적용합니다. 이것은 필터의 장수를 도울 것입니다. 그런데 순환 필터를 사용하는 경우 정사각형 필터의 두 슬롯 중 하나를 차지하므로 정면에 하나의 정사각형 필터를위한 공간이 남습니다. 그러나 원형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서로 다른 두 개의 사각형 필터를 함께 사용하면 장면에 맞게 배치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하늘을, 다른 하나는 전경을위한 것입니다). ). 원더 파나는 가로 촬영에서 세로 촬영으로 전환 할 때 쉽게 회전 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시스템 자체의 운영에 대해 불만을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모든 것이 잘 (정확하게) 도구화되어 있어야하며, 꼭 맞는 방식으로 결합됩니다.
먼저 ND Grad 필터를 살펴 봅니다. 경우에 따라 ND 그라데이션 필터 만 사용하면 필요한 모든 차이가 발생합니다.
ND grad 필터는 크고 무겁고 잘 만들어진 필터입니다. 수지 또는 플렉시 유리가 아닌 유리로 상당히 두껍습니다 (4mm). Fotodiox가 말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Fotodiox Pro 6.6 × 8.5"필터는 업계에서 4mm 두께로 가장 강력합니다. Fotodiox 6.6 * 8.5 "필터는 실제적으로 깨지기 쉽지 않으며 실험실 색상 공간의 a 및 b 채널에서 + 또는 - 3까지 스펙트럼 적으로 중성을 유지합니다. Fotodiox Pro 필터는 또한 전체 광선 투과율과 관련하여 + 또는 - 2 이내로 보장됩니다. 현재 Fotodiox는 6.6 소프트 에지, .6 하드 에지, .9 소프트 에지 및 .9 하드 에지와 같은 4 개의 ND 필터를 제공합니다. 이 필터는 Fotodiox Pro에서 WonderPana 66 시스템 용으로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필터를 사용하여 시간을 보내면서 필자는 필터 자체가 마케팅 과대 광고에 부합한다는 사실을 입증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걱정거리는 필터 레이어링이 필터 레이어 하나에서 분명하지 않은 색상 캐스트를 도입 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필터는 훌륭하게 중립적입니다 (거의 감지 할 수없는 마젠타 색 캐스트가 있음). 매우 견고합니다. 그건 항상 내 경험이 아니었고 필자는 필터를 쌓았을 때 다른 시스템과의 강한 컬러 캐스트를 (더 저렴하게) 경험했습니다. 다음은 그러한 시스템 ( Fotodiox가 아님 )으로 경험 한 나쁜 마젠타 캐스트의 예입니다 .
왝! 아마도 이것은 Fotodiox 필터를 사용하여 최소한의 컬러 캐스트에 대한 신선한 감사함을 줄 것입니다. 필터에는 2 년 품질 보증이 제공됩니다. ND Grad 필터는 가격대 ($ 150)의 한가운데서 떨어지지 만,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필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러한 필터를 번들로 가져 오는 것은 확실히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내가 테스트 한 ND1000 (3.0 Density) 필터는 Fotodiox Pro (ND1000)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아주 잘 만들어진 것입니다. 설계 상으로는 필터가 매우 커서 (145mm) 이러한 렌즈의 대부분이 제공하는 매우 넓은 각도의 원근감으로 비 네트의 가능성을 제거합니다. 필터 링은 양극 처리 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지며 슬림 한 3mm 직경을가집니다. 필터 자체는 플레어 및 표면 반사를 최소화하는 "다중 코팅 광학 등급 유기 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무거운"ND 필터는 비 네트 및 컬러 캐스트와 관련하여 두 가지 주요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10 스톱 ND 필터를 사용하면 필연적으로 항상 일정한 양의 비네팅이 발생하지만 필자는이 필터가 다르지 않다. 즉, 나는 비녜 트가 특히 무거웠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리고 이것의 특정 양은 렌즈 그 자체에 기인한다.) 여기에서 볼 수 있듯이 게시물에서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또한 어떤 종류의 컬러 캐스트를 소개하지 않은 무거운 ND 필터를 아직 보지 못했지만, Fotodiox 필터는 내가 본 가장 가벼운 범죄자 중 하나입니다. 포스트에서 색상 밸런스를 변경하고 제거하는 것은 매우 쉽지만 이미지에 쿨 / 블루 캐스트를 다소 도입합니다. 이전에 다양한 필터로 도입 된 마젠타 색 캐스트를 더 많이 보았습니다. 제거하기가 훨씬 어려웠습니다. 실제로 많은 경우에 필자는 실제로 긴 노출 모양에 "적합"하기 때문에 실제로 필터의 차가운 색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컬러 캐스트에 관심이 있다면 Adobe Lightroom에서 문자 그대로 한 번의 클릭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문제"로 파악했지만, 실제로 이러한 문제가 다른 필터 / 시스템과 비교할 때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면 글래스의 선명도가 매우 좋고 해상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픽셀 수준으로 확대해도 훌륭한 해상도를 보는 것은 환상적입니다. 장시간 노출 이미지의 훌륭한 "외양"을 얻을뿐만 아니라 세부 사항을 손상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장시간 노출을 촬영할 때 얻을 수있는 다른 이점 중 하나는 색 정보 (색이 더 깊고 풍부 해짐) 및 동적 범위 모두에 깊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날아가는 하늘은 거의 복구 할 수 없지만이 이미지는 노출 두 정면을 완전히 내리고 Lightroom에서 하이라이트 정보를 -100으로 끌어 낸 이미지입니다. 최종 결과는 여전히 놀라 울 정도로 좋습니다.
하이라이트 정보는 여기에 긴 노출을 촬영하지 않은 경우보다 훨씬 잘 유지됩니다. 마찬가지로, Lightroom에서 복구 한 노출 부족 이미지와 동일한 장면이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사용하여 조합으로 찍은 이미지가 처리를위한 매우 큰 위도를 갖는다 고 말합니다. 나는 포스트 작업을 통해 성취 될 수있는 것을 정말로 즐깁니다. 시각적으로 멈추는 결과는 언제 어디에서나 공유됩니다. 이와 같은 ND 1000 필터는 매우 중요하며, 시스템에 사용할 수있는 기능이있어서 기쁩니다.
필터 비용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현재 약 250 달러에 소매됩니다. 그 가격을 보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호야 (Hoya) 중간급 가격의 더 작은 필터 (82mm)와 비교하면 필터가 비싸 보입니다. 이 크기의 다른 대형 필터와 비교해 볼 때 합리적입니다. 고급 브랜드 필터 (Singh Ray, Formatt Hitech, LEE)와 비교하면 가격이 저렴합니다. 전체적으로 고려할 때 필터의 품질이 매우 좋음을 알면 가격을 합리적인 것으로 간주 할 것입니다.
리뷰를위한 원형 편광판은 없지만, 필자가 킷에 추가 할 수있는 또 다른 필터입니다. 원형 편광판은 종종 하늘의 파란색을 깊게하는 데 사용되지만, 편광 효과가 하늘에서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광각 초점 거리에주의해야합니다 (일부 영역은 다른 영역보다 어두울 수 있음). 원형 편광판은 더 풍부한 색상 생성, 반사 최소화 또는 제거, 연무 절단과 같은 여러 가지 다른 이유로 항상 유용합니다. WonderPana 시스템 에는 두 가지 등급의 원형 편광판이 있습니다. 합리적인 $ 120 및 $ 200 상당의 멀티 코팅 버전을 포함합니다.
시스템을위한 필터는 매우 좋으며, 제가 제작하는 데 도움이되는 결과에 만족합니다.
잠재적 인 우려 사항을 제시하는 경우,이 렌즈 / 필터 시스템 조합을 사용하여 장시간 노출을 촬영할 수있는 안정되고 좋은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Tamron은 무거운 렌즈입니다. 끝에 여러 필터가있는 WonderPana 시스템을 추가하면 더 많은 무게가 추가됩니다. 그것은 삼각대 마운트에서 멀리 무게의 공정한 금액이며, 나는 내 삼각대 중 하나와 함께 약간의 미끄러짐을 때때로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좋은 이미지를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나는이 시스템이 저렴하지는 않다는 것을 알아 챘지만, 그 중 하나의 아주 좋은 점은 모든 시스템이 렌즈 특유의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장래에이 장비의 대부분을 다른 / 다른 렌즈로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잠시 동안 이것은 광각 렌즈에 대한 나의 선택이며 WonderPana 시스템이 렌즈에 대한 나의 창의력을 실제로 발휘했음을 느낍니다. 이런 종류의 조합으로 멋진 이미지를 제작할 수있는 옵션이 너무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Tamron SP 15-30mm f / 2.8 VC 렌즈에 투자하여 다른 레벨로 옮기고 싶다면 WonderPana 시스템을 살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과 연결된 실제 사진 작가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많은 보너스가있는 필터 시스템입니다. 여분의 손잡이 나사, 마이크로 화이버 청소 헝겊 및 모든 부분에 대한 훌륭한 보호 케이스와 같은 사려 깊은 터치에 감사드립니다. 시스템에 도입 된 컬러 캐스트와 비네팅의 양이 적어서 만족 스럽습니다. 필터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하려고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이 잘 만들어지고 내구성이 있으며, 이것이 작은 투자는 아니지만 품질이 좋은 것으로 느껴집니다.이 Google+ 갤러리 또는 앞으로 진행되는 이미지의 경우 Flickr에서 제공되는 갤러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