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은 운영비를 분기로 신청, 정산하고 있습니다.
운영비를 쓰다보면 관항간 정산 액수가 맞지 않아서 관간, 항간 전용을 위해 운영위원회 승인도 받고
시군구청장 승인도 받아야 한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관항간 전용에 대한 보고, 승인들을 분기마다 받아야하는가요?
아님 1년 예산을 통틀어 관항목이 맞으면 되는건가요?
언젠가 회계교육을 받을 때 계정과목이 초과될 경우 11~12월에 추경을 통해 전체 계정과목을 변경하는 거라는 말도 들었는데,
그렇다면 연간으로 전용에 대해 운영위, 시군구청장 승인을 받으면 되는 거 아닌가요?
첫댓글 해당 글은 메일 통해서도 문의 주셔서, 메일로 답변 드렸습니다.
운영비의 전용이나 승인 부분들은 '사업안내책자'에 그 기간이나 간격, 수준 정도 등이 명확히 나와있지 않아,
각 지자체 담당자에 따라 다르게 해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그 수준이나 방법 등은 지자체와의 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지원단에서는 별도의 수준이나 방법에 대한 안내를 드릴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지자체와 해당 지역 연합회 차원에서 이 부분을 협의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