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 세월호 유가족 ‘치유밥상’에 쓰일 ‘음식재료 모으기’-
얼마전 의왕지역의 어린이집 부모님과 함께 안산에 있는 치유센터 ‘이웃'으로 음식재료를 들고 처음 방문했습니다.
널찍하지만 단아한 공간안에 있는 주방에서 서너분이 음식을 만들고 계시고 상근활동가분께서 다과상을 내오시며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지 설명해주셨습니다.(치유밥상, 심리상담, 물리치료 등)
점심때가 되어 조그만 팔각밥상에 정성스레 만드신 반찬, 밥, 국을 담아 주셨는데 받는 순간, 왜 ‘치유밥상’이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지난 세월호유가족 간담회때 다영이 아버님께서도 말씀하셨던 안산유가족 치유센터‘이웃’에서 유가족 치유를 위한 ‘치유밥상’을 준비해 유가족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각 가정에서 모아 배달된 식재료는 이웃에서 반찬으로 만들어져 일상생활에 아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가족이 가져가시고 합동소에 계시는 유가족에도 드리고 돌아오지 못한 아이들 생일상을 차리는 등 소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지역위에서는 1차 5월 24일, 2차 6월 7일, 3차 7월 5일에 근처 자유학교, 어린이집 부모들과 함께 음식재료를 모아 이웃에 갖다드려 유가족을 위한 치유에 소중하게 쓰이도록 하겠습니다.
1차 5월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기간 : 5월 20(금)-5월 23(월)
- 5월20일(금) -살림터앞 <치유밥상 식재료>박스에 넣어두시고 문자부탁드려요.
- 5월 21(토)-5월 23일(월)- 학교3층 주방에 <치유밥상식재료>박스안에 실온가능재료 두시고 신선재료는 냉동,냉장고에 보관하신 후 문자 꼭 부탁드립니다.
(모든 식재료 가능해요 - 곡류, 잡곡류, 건조해산물, 양념류, 장아찌류, 과일, 채소 등등)
연락처 : 이미라(010-7773-1872)
(4월에 보냈던 식재료 : 시골에서 올라온 검정콩, 냉동실에 많았던 큰멸치, 땅콩)
첫댓글 어떤 재료라도 괜찮을까요???
네~ 곡류, 잡곡류, 건조해산물, 양념류, 장아찌류, 김치류, 과일, 채소 다 가능해요.!
오케이~
감사합니다~~
내일 살림터에 맡겨놓을께요.수고해주심에 감사드려요
네~~사진까지 올려주시고! 감사합니다!!
기문이 밥을 내놓는겨?? ㅋ
미역 선물이 많이 들어와서요^^
좋은 마음, 예쁜 손길 감사합니다
네! 좋은 마음 잘 받아서 소중하게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네 꼭 동참하겠습니다!!
애써주시는 마음 감사합니다.
네~산이네 마음이 담뿍 담긴 음식재료 잘 받아서 전달할게요..고마워요!!
이번에는 제가 늦게 알아 동참하지 못했지만, 6월 부터는 필참하겠습니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5월 24일 많은 식재료가 모여 기쁜 마음으로 잘 전달해드렸어요~
6월 7일 2차 모으기때도 잘 받아서 전달할게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