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命理學(명리학) 공부하는 방법
命理學을 공부하는 방법과 요령을 간단히 설명 하겠읍나다 1. 根基命式(근기명식) 분석 1) 年月日時 네기둥인 四柱와 八字를 근기명식 이라고 합나다 이근기명식을 분석하면 나의 타고난 기본명이 富貴 貧賤 吉凶 壽夭(부귀 빈천 길흉 수요)의 어디쯤에 속하는가를 판단한다 2) 명리학은 氣學(기학)이며 氣象學(기상학)이다 모든것은 氣와 質(질)로 이루워저 있으며 이를 합해 氣質이라고도 하며 눈에 보이는 물질로만 판단을 하면 옳바른 판단을 할수가 없읍니다 3) 格局用神(격국용신) 결정 日干(일간)은 나이고 君(군)이며 月支(월지)의 初中正氣中(초중정기중) 타고난 氣를 提綱(제강)이라 하고 이것이 看命(간명)의 중심이며 時干支등도 참고하여 결정한다 용신없이 진정한 운명을 이해 한다는것은 불가능하다 가) 正格(정격)은 抑扶法(억부법)에 의한 不易觀法(불역관법) 從格 化格等(종격 화격등)은 變易觀法(변역관법)으로 看命(간명)한다 나) 格이 정해지면 太過不及(태과불급) 生剋制化(생극제화) 旺衰强弱(왕쇠강약) 進氣退氣(진기퇴기)등을 보고 四吉神(사길신)은 順用(순용) 四凶神(사흉신)은 逆用(역용)하며 喜忌仇救閑神(희기구구한신)을 정한다 다) 通變星(통변성)을 분석하고 刑沖破害(형충파해) 合 空亡(합 공망) 十二神殺等(십이신살등)을 봐서 어떻게 변화해 가는가를 보며 神殺(신살)은 참고만 한다 命理學은 변화를 존중하며 그 변화된것을 보고 최종 판단을 한다 라) 調候(조후)를 본다 마) 格局의 高下(고하) 淸濁(청탁) 進氣 退氣(진기 퇴기) 寒暖(한난) 燥濕(조습)등을 종합 검토하여 내命이 上之上(상지상)에서 下之下中(하지하중) 어느정도의 등급에 속하는가를 판단한다 바) 이로서 六親(육친) 性情(성정) 健康(건강) 職業適性(직업적성)등을 판단한다 사) 여기 나오는 새로운 낱말들은 책에 자세히 설명되여 있읍니다
2. 行運(행운) 분석 1) 行運은 十年주기로 변하는 大運(대운) 一年주기로 변하는 年運(년운)외에 月運(월운)이 있다 2) 行運은 窮通(궁통)을 판단한다 窮은 맊히는것 通은 계획데로 이루워지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根基命式을 타고 탔어도 通하는 運이 오지 않으면 뜻이 이루워 지지 않고 뜻만 있지 그것을 실행에 옮기지 못한다 그래 行運이 더 중요하다 3) 根基命式은 생물의 씨앗과 같고 行運은 씨앗이 꽃 피고 열매 맺는 시기이다
3. 根基命式은 자동차에 行運은 달리는 도로에 비유한다 타고난 根基命式인 자동차가 고급 세단인지 中型(중형)차인지 小型(소형)차인지 아니면 중고차인지 폐차직전의 차인를 판단한다 도로인 行運은 포장길인지 비포장 길인지 자갈길인지 또는 울퉁불퉁 파인 험한비탈길 인지를 판단한다 포장도로이면 중고차도 어느정도 잘 달릴수 있으나 자갈길이나 험한길을 만나면 좋은차는 힘은 들어도 어느정도 견디면서 달릴수 있는데 헌차는 가다가 펑크나고 고장나서 그곳을 해처 나가는데 죽을힘을 다하지 않으면 않된다
4. 타고난 우리命의 바탕은 근본적으로 바꿀수는 없다 그러나 우리의 命을알아 미리 준비하고 노력하면 우리의命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으니 이것이 우리命을 창조하는 비법이다 이것이 正統命理學(정통명리학)이고 이것은 命理學을 통해서만이 가능하며 고로 이것이 命理學을 공부하는 이유이다
東洋 命理學 硏究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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