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열렸던 순천......그 해 10월초에 다녀온 순천으로 오늘은 여행을떠납니다.
설레임 가득안고 떠나는 순천 농촌체험여행 그 시작은 열차로 ...
순천 가고싶은 곳 - 꽃마차마을 체험여행
순천에 도착하여 빨간 버스를 타고 이동하여 도착한 곳은 마을 사람들 힘모아 잘사는 농촌으로 가는 '꽃마차 체험마을'이 첫번째 여행지 입니다.
꽃마차 마을은 농림수산식품부 지정 녹색농촌체험마을이랍니다.
순천 농촌체험 첫 도착지는 꽃마차마을 입니다. 산속에 있는 자그마한 마을이 깨끗하고 정겨운 모습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꽃마차 마을에서 계절에 따라 즐기는 체험소개 판을 한 번 읽어 보고.
우리는 마을회관 같은 꽃마차 관으로 들어갑니다. 주변에 아름다운 꽃이 아주 많아요.
꽃마차 마을이 여러 활동을 통해 얻은 결과물들입니다. 참살기좋은 마을 인증패도 있어요.
꽃마차관 안 실내에는 손님맞이 준비가 잘 되어있습니다.
시골의 작은 회관이지만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기분이 참 좋아요.
안쪽에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고요.....단오가 가까와 지면서 단오와 연관된 체험을 할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주방앞에는 깔끔한 상차림이 있어요. 마을 주민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시골밥상 먹을거리랍니다.
마을에서 재배하는 각종 나물과 먹을거리가 준비된 건강 밥상입니다. 유기농과 친환경으로 재배한 먹을거리에 건강이 하나가득 입니다. 죽순회와 고추잎 그리고 피클까지.
꽃마차 마을 특산물은 도라지, 더덕, 뽕과 오디, 표고버섯, 고사리, 취나물, 매실 등이 있답니다.
유기농 쌀밥에 이름이 조금 생소한 '지보나물국'과 유기농 당근 쥬스까지......
지보나물은 비비추 종류로 철분과 비타민이 아주 많이 함유된 나물이랍니다.
토요일 순천 농촌체험마을에서 점심 한 접시..
유기농과 친환경으로 재배하고 맛나게 만든 먹을거리......건강한 한 접시 점심을 즐겼습니다.
부드러운 상추쌈을 많이 먹었고 유기농 당근쥬스도 정말 좋았어요.
점심식사 후 이제 체험을 해 보려합니다. 체험에서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단오가 가까와져 체험에는 창포물에 손씻고 세수하고......또 이 물에 머리감으면 머릿결이 정말 고아진다고 합니다.
체험재료들이 준비되어있고..
오방색 실로 기운주는 팔찌 만들기.....
2인 1조가 되어 다섯가지 색실을 손가락에 끼고 사이사이 엮어서 팔찌 만들어요.
오방색의 행운도 단오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오방색으로 만든 실팔찌........색이 참 곱군요.
더운 여름에 조상님들의 필수품이었던 부채 만들기 체험도 있어요
체험하는 할머니의 손끝에서 세밀함과 정성이 보입니다.
준비된 생화 말린 것을 조심스럽게 붙여봅니다.
유리컵에 꽃문양 붙여서 꽃 컵을 만드는 체험입니다.
어린이와 노인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즐거운 체험입니다.
농촌체험여행 - 꽃마차마을 체험에 여러 할머니 들이 동참을 해주셨네요.
꽃마차 마을 전경입니다.
주요시설은 테마관, 귀농의집, 전통한옥 10동, 정자 2개 등이 있습니다.
잘 정비된 길과 돌담들......그 속에 우리 농촌의 정겨움이 담겨 있는 순천 꽃마차 마을 입니다.
한옥과 어울어진 아름다운 돌담길.
꽃마차 마을에서는 손모내기, 매실따기, 매실액기스만들기 - 장아찌만들기, 고추따기, 물고기잡기, 밤줍기, 감따기, 고구마 감자캐서 구워먹기, 시골밥상, 한옥체험, 승마타기 등 계절에 따라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순천시 낙안면 금산 1길 15
www.마차마을.co.kr
사계절 가족나들이로 한옥마을 숙박과 여러 체험을 아이들과 함께하며 즐길수 있는 농촌체험 여행도 올 여름방학에 한 번 즐겨 보는 것도 아주 좋은 추억의 여행이 되겠어요.
“상기 포스팅은 대한민국 생태 수도 전남 순천시 문화 관광 농촌체험 맛집을 알리기 위하여 전남 순천시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