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산 지맥은?
영월 지맥의 가창산819.5 동남쪽 0.9km 지점인 602봉에서 남쪽으로 분기하여 갑산704.호명산479.금주 지맥 분기점295.1
성산425.6 한티재 중앙고속도로 제천 휴계소 국사봉632.3 대덕산577.마미산600.8 부산780.4 을 지나 제천천이 남한강 충주호
에 합수하는 충주시 동량면 사기리까지 이어지는 도상거리 46.2km의 산줄기로 제천천의 우축 분수령이 된다.
2022년1월30일
갑산지맥 마루금 게임을 시작하기위해 제천시 자작동 가마실 계곡을 오른다.드디어 영월지맥 602봉 갑산지맥 분기점 도착 갑산지맥 첯구간 게임 출발선에서 공정하고 상식에 준하여 정정당당하게 마루금게임에 임할것을 내 자신에게 선서하고 마루금 게임을 출발합니다.
게임 경로:지맥분기점602,,자작고개,,575봉,,649.8봉,,중치,,546.6봉,,598.3봉,,갑산재(522번 지방도),,갑산732.4,,714.2봉,,606 봉,523봉,,492.4봉,,고명산572.1,,336봉,,호명산479.3왕복,,중앙선 철도,,5탄약창 정문,,고명고개(5번국도),15.05km
출발:충청북도 제천시 자작동 6번지(가마실 캠핑장) 분기점 1.35km 가파른 비탐방오름길 임도가나오면 임도로 진행 거리는
멀어도 편하다)
도착:고명고개 충청북도 제천시 고명동 414-9(5번 국도)
갑산 지맥 2구간 고명 고개(5번국도)-안간리 고개(2차선 도로)
게임 경로:고명 고개(5번국도)-금주 지맥 분기점295.1-5번 국도-291봉-저실 고개-성산424.6-정각원-330봉-82번 도로-
382.3봉-한티재-489.6봉-중앙 고속도로-396.9봉-사창 고개-509봉-안간리 고개(2차선 도로)-국사봉631.5-
대덕산 분기봉561-마미산602-잿고개(2차선 도로)23.6km
출발:고명 고개,충청 북도 제천시 고명동 414-9(5번 국도)
도착:잿고개(2차선 도로),충청 북도 충주시 산척면 /충청 북도 제천시 청풍면 장선리
갑산 지맥 3구간 잿고개-합수점(남한강/제천천)
게임 경로:잿고개(2차선 도로)-부산 분기점717- 676.3봉-백석 고개-504봉-갈골 고개(532 지방도)-391.5봉-228.8봉-
제천천/남한강 합수점 15.3km
지맥15.3km
부산 정상 왕복2.4km
갈골 고개 합수점 왕복 4.3km
도상거리 22km
3구간 거리를 짤게 했다 길고개에서 합수점 찍고 되도라 왕복 하는 시간이 3시간 정도 소요되므로 짤게 잡왓다.
출발:잿고개,충청북도 충주시 산척면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장선리
도착:합수점,충청 북도 충주시 동량면 사기리 산27-1
합수점(날머리)에서 갈골 고개로 되도라 가지 않고 배를 이용할수 있담니다.
오산리 낚시터 전화 010-9203-3198, 043-851-0825,1회 운행 50.000원
충청 북도 제천시 청풍면 호반로 2123
자작동 가마실 계곡 상류 산사태 위험표지판부터 본격적인 마루금잇기 게임이 시작된다.
갑산지맥 분기점 오르며 임도에서 되도라 본다 자작동 가마실 계곡.
충청북도 제천시 자작동 1-2
인증샷후 마루금잇기 본게임이 시작됨니다.
갑산지맥 분기점 지면이다.
영월지맥 마루금을 좌축에 두고 갑산지맥은 이어짐니다.
임도 한쪽귀퉁이에 조그많한 돌탑이.임도를 따라내려가면 자작동 가마실계곡이다.지맥은 임도횡단해 마루금을
이으면 됨니다.
지나온 영월지맥 가창산.
요 물호스를 따라 진행하기.
굉업 공사에서 광물을 찿을려는지 시추용 장비가 설치되어 있다.한동한 이임도를 따라 지맥을 이어감니다.
임도 삼거리.
갑산재 도로 위쪽으로 밭이 있고 농가도 있다.
충청북도 지방도
지방도 제522호선
제천 ~ 영춘선
총연장 약 34.2km
기점 충청북도 제천시 동현동
주요 경유지
충청북도 제천시
충청북도 단양군
종점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지방도 제522호선은 충청북도 제천시 동현동과 단양군 영춘면을 잇는
충청북도의 지방도이다. 어상천면 연곡리 ~ 임현리 구간에서 지방도
제519호선과 중첩되며, 영춘면 별방리 ~ 군간교 구간에서 국도 제59호선과
중첩된다.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읍 고양리 산10-2
시멘트석산에서 절게지 복구한다며 등나무를 심었다.등나무는 나무를 감고 타고 올라가 나무를 휘감아 결국엔 나무가 죽게되는대 미래가 걱정되내요.
갑산 남쪽 산은 전체가 시멘트 석산이내.
특이한 삼각점 시멘트 석산 자체에서 임의로 설치한듣.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읍 고양리 산10-5
이녹색 철조망 우축으로 고명산을 지나 호명산 오름길목까지 계속이어 집니다.철조망따라가면 원형철조망으로 장애물을 여러군대 설치햇다.치사한 군바리.민간인이 군에 뭐 해가된다고.
충청북도 제천시 두학동 산48-5
충청북도 제천시 두학동 산48-5
고명산에서 내려다보는 제천시내.
충청북도 제천시 고명동 산33-5
충청북도 제천시 고명동 산33-5
이 임도는 공사한지 체1년도 되지 않은듣합니다.
중앙선 철길 육교를 건너 송현리지나 5번국도에서 고명고개까지 도로따라 이동 계속해서 5번국도 삼각점까지 감니다.
5번국도 고명역 버스정거장이 고명고개로 뵈야 될듣합니다.금주지맥할때 이곳에다시 와야 될듯.
충청북도 제천시 고명동 산50-4
국도 제5호선
(통영 ~ 중강진선, 國道第五號 統營中江鎭線)은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동 미륵도와
평안북도 자성군 중강면을 잇는 총 연장 1252km의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이다.
한반도 국도 중 거리가 가장 긴 노선이다.
통영 ~ 중강진선
총연장 1252 km
(남측 구간 617.9 km)
기점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동
종점 평안북도 자성군 중강면
개 요
안동시와 대구광역시 구간이 이른바 구안 국도라 불리며 왕복 4차선 도로로 새로
건설되어 경상북도의 주요 교통망으로 이용되고 있다. 또 영주시 - 안동시 구간
또한 확장 공사가 완료되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중 과거 구마고속도로 구간과 중앙고속도로와 나란히 놓여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 충청북도 단양군과 제천시, 강원도 원주시와 횡성군·홍천군·
춘천시 간의 이동 수요가 많은 노선이기도 하다. 원주에서 홍천으로 가는 대부분의
시외버스들은 5번 국도를 많이 이용한다. 대구에서 경상남도 창녕·창원 구간도 4차선
으로 잘 단장되어 있다.
현재 이순신대교를 비롯한 거제시 ~ 창원시 구간 건설을 계획중이며, 예전 마산시
구간은 마산시청 앞이 시점이었으나 시점이 거제시로 바뀌고 창원시 통과구간이
이순신대교 ~ 현동교차로 ~ 쌀재터널 ~ 내서읍 중리로 변경되었다.
이후 2021년 6월 22일 기점이 다시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동으로 연장되었다.
DMZ이후(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구간
강원도
평강군 평강읍
함경남도
안변군 가익면(신고산) - 원산시 - 문천군 문천면 - 고원군 고원읍 - 영흥군 영흥읍 -
함흥시 - 장진군 (신남면(하갈) · 장진면)
평안북도
후창군 후창면(후창강구) - 자성군 중강면
5번국도 삼각점 요기까지 갑산지맥 1구간 마루금게임을 마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