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봉 지맥은,?
한남 정맥 수리산 489 동남쪽 3,8km 지점인 감투봉185에서 남쪽으로 분기해서 수원시 서쪽과 봉담 발안 안중 청북을 지나 아산만에서 그맥을 다하는 64km의 산줄기인데 지나는 주요 산은 감투봉185,구봉산145,칠보산 239,고금산 87,태봉산 224,서봉산 250,3,덕지산 137,5,옥녀봉 84,계두봉 44이다,
최고봉인 서봉산 250,3 이름을 따서 서봉 지맥이라 부르며 동쪽 물줄기는 황구지천 진위천 안성천이 되어 아산만으로 흘러가고 서쪽 물줄기는 직접 서해로 가거나 발안천에 합류해서 서해로 흘러든다,
산행경로:수리산 감투봉185 분기점-군포시 보건소 사거리-영동 고속도로-구봉산 145-105,1봉-대명고 국도 제42호선 수인 산업도로-칠보산239-과천-의왕 제17호선 고속도로 수원-광명 제400호선 고속도로-82봉-수영 오거리-와우 삼거리-119,4봉-샘골 고개(협성대)-태행 지맥 분기봉145-노리 고개-태봉산 224,5-동구리 고개 32km
2022년5월1일 일요일,
노동절 맑은 날씨에 시원한 남풍이 좀 강하게 부러줘 산행하기에 최고로 좋은날씨다.남쪽이 막힌 산봉우리를 오를때는 이마 또는 온몸에 땀방울이 솟는다.
서봉지맥을가다.아자아자.!
아파트 뒤편 등산로 잎구.
서봉 지맥은 군포 보건소 방향으로 가면 된다,
지맥 종주길은 도로건너 숲으로 가야하나 도로 절개지가 위험해 좌축 빨간건물 있는곳 군포 보건소 사거리로 우회한다.
이도로는 군포시 산본동과 군포시 대야미동을 연결하는 수리산에서 감투봉사이의 마루금에 도장터널을 뚤어 차량이 운행하고 있다,
보건소 사거리에서 국도 제47호선과 교차한다,
국도 제47호선
국도 제47호선 (안산 ~ 김화선, 國道第四十七號 安山金化線)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사동 양촌 나들목에서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학사리 김화교차로를 잇는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이다. 지방도 제309호선의 우회로로 자주 쓰인다.
안산~김화선
총연장:133,8km
기점: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종점: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자동차 전용도로 구간
아래 구간은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자동차 전용도로 구간이므로 보행자, 자전거
등은 통행할 수 없다. 이륜자동차 (모터사이클 혹은 오토바이)는 긴급자동차 (싸이
및 소방용 모터사이클 등)에 한해 통행이 가능하며, 그 밖의 이륜자동차와 경운기,
우마차, 트랙터, 손수레는 통행할 수 없다.
영동 고속도로 지하 통로 통과?
영동 고속도로(고속국도 제50호선)
총연장:234,4km
개통년:1971년12월1일
기점: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종점: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영동고속도로 옛구간.
차로수
여주 나들목 ~ 강릉 분기점 : 왕복 4차로+양방향가변차로
서창 분기점 ~ 월곶 분기점, 군자 분기점 ~ 안산 나들목, 안산 분기점 ~ 북수원
나들목, 여주 분기점 ~ 여주 나들목 : 왕복 6차로
안산 나들목 ~ 안산 분기점, 북수원 나들목 ~ 신갈 분기점, 용인 나들목 ~ 여주
분기점 : 왕복 8차로
월곶 분기점 ~ 군자 분기점, 신갈 분기점 ~ 용인 나들목 : 왕복 10차로
총 연장
234.4 km
제한속도
전 구간 최고 100 km/h, 최저 50 km/h (단, 강원도 일부 구간은 80 km/h이지만
횡성휴게소에서 새말 나들목 5km 전까지 5km 구간 인천방향 만 80km/h)
나들목 · 분기점
여기서 숫자는 진출입교차점 (IC 및 JC) 번호를 말하고, TG는 요금소(Tollgate),
SA는 휴게소(Service Area)를 뜻한다.
거리의 단위는 km이다.
고속 국도 제17호선
대한민국 고속국도 제17호선(전라북도 익산시 - 경기도 파주시)은 다음의 고속도로에
공동으로 부여되어 있다.
현제는 수원~광명선,
익산평택고속도로(전라북도 익산시 - 경기도 평택시)(미개통)
평택파주고속도로(경기도 평택시 - 경기도 파주시)
2001년 고속도로 체계 개편 이전 대전통영고속도로가 이 번호를 사용하였다.
국 도 제 42호선
인천~동해선
총연장:336,1km
기점:인천 광역시 중구 북성동 2가
종점:강원도 동해시 송정동
신 중부 대로
총연장:12,42km
차로수:4
지정일:2009년10월13일
시점: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영덕 교차로)
종점: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동(대촌 분기점)
여월로
총연장:10,2km
차로수:4
지정일:1997년6월13일
시점:경기도 여주시 교동(교리 교차로)
종점: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부평리
총연장:9,43km
차로수:4
지정일:1999년12월28일
시점: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부평리,
종점: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건등리(문막 사거리)
원주시 국도 대체 우회도로
총연장:11,7km
차로수:4
지정일:2001년4월10일
시점: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사제리(광터 교차로)
종점: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서곡교차로)
총연장:7,4km
차로수:4
지정일:2002년8월3일
시점:강원도 원주시 관설동(관설 교차로)
종점:강원도 원주시 봉산동(봉산 터널)
총연장:7,5km
차로수:4
지정일:2001년12월27일
시점:강원도 원주시 봉산동(봉산 터널)
종점: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수암리
서동로
총연장:5,47km
차로수:4
지정일:2008년7월19일
시점:강원도 동해시 이로동(소비 교차로)
종점:강원도 동해시 쇄운동(청운 교차로)
수인로
총연장:37,2km
시점: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종점:인천 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수인 산업도로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육교 사거리에서 안산시 시흥시를 거쳐
인천 광역시 남동구 장수 사거리를 잇는 도로이다,
전 구간 국도 제42호선에 속하며 수인이라는 이름은 수원과 인천의 첫 음절에서 따온 것이다,
중부 대로
총연장:62,683km
시점: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동
종점:경기도 여주시 세종 대왕면 왕대리
중부 대로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동 사거리와 여주시 세종 대왕면 세종대왕 릉 삼거리를
잇는 경기도의 도로다,종점 부근에서 지방도 제333호선과 갈라지는 영릉 교차로 동촉 구간을
제외한 전 구간이 국도 제42호선의 일부다,2018년 11월30일 이도로를 대체하는 신중부 대로가
개통되어 영덕 교차로부터 터미널 사거리까지의 구간이 국도 지정 구간에서 제외됐다,
칠보산 제1 전망대(팔각정)
가진 바위
수원시 금곡동 고색동 풍경
제3전망대 칠보정.
수원 왼쪽부터 백운산 광교산 정상 형제봉 저광교산 넘어 낙생 고기리 쪽에 2022년3월9일 대선의 최대 화두엿던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이있다.
칠보산 제3전망대 에서 보는 정남 오산 세마대 쪽이다.
수도권 제 2 순환 고속도로 제400호선
총연장:263,4km
개통년:2009년10월29일 봉담~동탄
2017년 3월23일 인천~김포
2017년 6월30일 포천~양주
2021년 4월28일 봉담~송산
2022년 3월21일 동탄~광주
기점:경기도 화성시 방교동
종점:경기도 화성시 방교동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首都圈第二循環高速道路, 고속국도 제400호선)는 경기도 화성시를
기준으로 인천광역시와 경기도를 순환해 경기도 화성시로 돌아오는 계획으로 건설중인
대한민국의 고속도로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바깥쪽으로 원형 모양으로 순환하는
형태이며, 전체 구간이 완공되면 총 길이는 263.4km에 이른다. 모두 12개 구간으로 나눠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안산 ~ 인천 구간을 제외한 구간이 2026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 고속도로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국가재정 구간과 민간에서 운영하는 민자 구간이
혼재되어 있다. 2022년 기준 개통된 구간 중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구간은 없다.
나들목 · 분기점
여기서 숫자는 진출입교차점 (IC 및 JC) 번호를 말하고, TG는 요금소(Tollgate), SA는
휴게소(Service Area)를 뜻한다.
거리의 단위는 km이다.
과천-봉담 고속 국도 제17호선
수원-광명 고속 국도 제400호선이 같이가는 고속도로 고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