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 오두 지맥은?
한남 정맥 수리산 감투봉185에서 남서쪽으로 분기한 서봉 지맥상의 봉담읍 장안대 뒤분기봉145에서 서쪽으로 분기한 태행 지맥상의 태행산268의 전의봉에서 또다시 남서방향으로 분기한 한남 오두지맥으로 오두산141.7 천덕산124 꽃당산103 대남산 남산107 불로산62 보금산62 남양만 바란천 우축 매향리에서 그맥을 다하는 31.9km의 산줄기이다.
한남 오두지맥 1구간
청요리에는 오래된 느티나무고목이 만다.350살된 보호수란다.
봉황정 요기 느티나무 고목에서 산으로 올라가는 임도를 따르면 큰고개 까지 쉼게 갈수있다.
태행지맥 태행산 268가기전 헬기봉에서 오두지맥 1구간 본게임을 시작합니다.
큰고개 봉황정에서 임도따라 오면 큰고개 안부까지 쉽게 올수있다.
요골고개에서 우축도로따라 한일 시멘트 체석장 까지 도로따라 간다.
한일시멘트 체석장입구를 지나고.
한일시멘트 후문 좌축 묘지 가는 임도로 드러서면 마루금을 이을수있다.
엉겅키와 회화나무.
지맥 등산로는 뚜렷하고 겉기에편하다.
150.2봉 쉼터로 긴 의자가 설치되어 있다.
150.8봉 겉기에 아주좋은 등산로이다.
서해 메탈쪽으로 나오면 공장지대이고 진행하다 우축으로 가면 화성 공구단지이다.
여기서 숲으로 진행은 힘들것 같아 도로를 따르기로 함 318번 지방도로를 따르다 39번 국도 만나는 교차로에서 39번 국도로 남서진해 율암 교차로 까지 땡볓인 도로로 진행해야 한다.
318호 지방도를 따르다.교차로에서 39호선 국도따라 율암 교차로까지 간다.
국도 제39호선
부여~의정부선
총연장:225,4km
기점:충청남도 부여군 은산면 신대리
종점: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국도 제39호선 (부여 ~ 의정부선, 國道第三十九號 扶餘議政府線)은 충청남도 부여군
은산면 신대리삼거리에서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가능 교차로를 잇는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이다.
충청남도 동북부 지역인 부여군, 청양군, 공주시, 아산시 지역을 잇는 핵심 간선도로 중
하나이며, 경기도 평택시부터 의정부시까지 구간은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와 나란히 노선이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고속도로 구간이 정체될 경우 이를 대체하는 주요 우회도로로도 활용되고 있다.
또한 평택시, 화성시, 안산시, 시흥시 공단 지역을 통과하기도 하여 이 때문에 출퇴근시간
및 주말, 연휴기간에는 극심한 정체가 발생하는 국도이기도 하다,
자동차 전용도로 구간
아래 구간은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자동차 전용도로 구간이므로 보행자,
자전거 등은 통행할 수 없다. 이륜자동차 (모터사이클 혹은 오토바이)는
긴급자동차 (싸이카 및 소방용 모터사이클 등)에 한해 통행이 가능하며,
그 밖의 이륜자동차와 경운기, 우마차, 트랙터, 손수레는 통행할 수 없다.
국 도 제43호선
국도 제43호선 (세종 ~ 고성선, 國道第四十三號 世宗高城線)은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모개고가차도에서 강원도 고성군 고성읍을 잇는 대한민국의 일반 국도이다.
이 국도는 철원군 군사분계선에서 끊어져 있다.
총연장,277.2km
기점,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종점,강원도 고성군
39번 국도 율암교차로에서 숲으로 드러선 첯번째 조망 월문리 매곡리일대가 보인다.
가족공동묘지도 비켜가고.
이지맥의 명산 오두산에서 인증샷도 하고
서해안 고속 국도 육교를 건너서,
서해안 고속도로 제15호선
서해안고속도로(西海岸高速道路, 고속국도 제15호선)는 전라남도 무안군을 기점으로,
서울특별시 금천구를 종점으로 하여 서해안을 따라 남북을 잇는 대한민국의 고속도로이다.
2001년 12월 21일 전 구간이 개통되었고, 이 날 오후 3시, 당시 김대중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서김제 나들목에서 개통식을 가졌다.
남북 제1축에 해당하는 서해안권 지역을 잇는 대표적인 고속도로로,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남도, 경기도를 경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선 고속도로로는 남북형 노선으로
2009년 5월 28일에 개통한 충청남도 서천군과 공주시를 잇는 서천공주고속도로와,
2013년 3월 28일에 개통한 경기도 평택시와 시흥시를 잇는 평택시흥고속도로가 있다.
서해안고속도로의 대표적인 교통 시설물로는 경기도와 충청남도를 잇는 연장 7.3 km의
서해대교가 있다. 행담도를 가로지르며, 대한민국에서 총 연장으로는 세 번째, 교량
단일 길이만으로는 두 번째 규모다.
총연장:336.65km
기 점: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종 점: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동.
개통년:1994년7월7일(능해~안산구간 개통)
2001년12월21일(서울~목포 전구간 개통)
최고 통행량 지점은 안산 분기점부터 조남 분기점까지의 2.9 km 구간으로, 24시간에
193,753대 (10개 차선, 차선당으로 환산하면 19,375대/차선)가 통과한다. 차선당
최고 통행량 지점은 조남 분기점부터 목감 나들목까지 3.2 km 구간으로 24시간당
차선당 22,433대 (6개 차선, 총 134,596대)가 통과한다.
논란
진도 연장 논란
2006년 5월 3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라남도지사 직을 연임하기 위해 선거에 출마했던
박준영 당시 민주당 후보는 서해안고속도로를 기존의 목포에서 진도까지 연장하겠다는
공약을 밝혔다. 이후 재당선으로 연임되면서 2008년에는 2009년분 예산으로
7,500억원을 확보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는 듯했으나, 2009년 7월 8일
전라남도는 '박 지사와 각 간부들이 참석하여 공약 추진 상황을 점검해보는 자리에서
사업의 경제성과 효율성을 고려하여 당초 서해안고속도로를 연장하기로 한 계획을
신안군에서 해남군을 잇는 국도 제77호선을 건설하는 방향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하였다'
고 돌연 밝혀 계획이 무산되었다.
화성시 자원화 시설 지나서 숲으로 천덕산을 향해 진행한다.
안부 교차점을 지나면 천덕산에 도달한다,
천덕산 정상이다.
서근리(느락골)교차로 310번 지방도로와 82번 국가 지원 지방도가 만나는 교차로이다.
국가지원지방도 제82호선
평택 ~ 평창
시점: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내기삼거리
종점: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마지삼거리
총 구간:250.3km
경유지
경기도 화성시, 오산시
경기도 용인시, 안성시
충청북도 진천군, 음성군
충청북도 충주시, 제천시
강원도 영월군
개요
국가지원지방도 제82호선은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과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을 잇는
대한민국의 국가지원지방도이다.
1994년에 포승 ~ 생극 구간 97 ㎞를 82번 국도로 지정하려 하였으나, 평택 ~ 화성
구간만 1996년 7월 1일에 82번 국도로 지정되고 나머지 구간은 국가지원지방도로 남았다.
화성시 향남읍에서 82번 국도와 만난다.
제천시 수산면부터 평창군까지는 옛 597번 지방도였다.
서근리(느락골)버스 정거장에서 오두지맥 1구간 게임 마감합니다.시내 버스 타고 화성 보건소 앞에서 수원행 직행버스 타고 수원역 헌혈의집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