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01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딤후 1:7)
왜 성경은 우리에게 “두려워하지 말라”고 반복해서 말씀하는 것일까요? 예수님은 마태복음 6장 25-34절에서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지 아니하며 몸이 의복보다 중하지 아니하냐...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왜 이런 말씀을 하시는 것일까요? 그분은 우리가 어떤 세상에 살고 있는지 모르시는 것일까요? 그분은 우리가 직면하는 일상의 문제들을 이해하지 못하시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그분은 이미 당신의 미래에도 가 보셨고, 당신이 직면하게 될 모든 것을 미리 알고 계십니다. 그분은 당신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며, 그런 필요한 것들을 위한 공급과 지혜를 가지고 계십니다!
“너희는 옛적 일을 기억하라 나는 하나님이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나는 하나님이라 나 같은 이가 없느니라 내가 시초부터 종말을 알리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보이고 이르기를 나의 뜻이 설 것이니 내가 나의 모든 기뻐하는 것을 이루리라 하였노라”(사 46:9,10).
하나님은 당신의 상황이 시작될 때 당신의 상황에 대해 원하시는 결과를 선포하셨습니다! 그분은 그분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 이미 선포하고 말씀하신 약속을 성취하십니다.
그러면 당신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욥기 22장 28절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실마리를 제공합니다. “네가 무엇을 결정하면 이루어질 것이요 네 길에 빛이 비치리라.”
당신은 그분에게 동의해야 합니다! 당신의 상황에 관한 그분의 말씀들을 선포하십시오. 그러면 그분은 당신이 선포한 약속들을 수행하심으로써 자기의 말씀을 성취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에 관하여 예레미야 1장 12절에서 다음과 같이 약속하십니다.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네가 잘 보았도다 이는 내가 내 말을 지켜 그대로 이루려 함이라 하시니라”
당신이 당신의 기도로 선포하고 그것을 계속 선포하는 순간, 당신은 그분과 동의하여 처음부터 결과를 선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기도를 통해 힘을 얻습니다! 불평과 원망을 멈추고 선포하십시오. 그런 다음 하나님의 뜻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결과는 하룻밤 사이에 나타나지는 않지만, 당신이 원하는 것은 그대로 됩니다. 이것이 바로 믿음과 인내입니다.
☞ ✝ 기도
아버지, 저는 제 상황을 보고 두려워할 때가 많습니다. 저를 용서하시고 주님이 저보다 먼저 행신 것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주님의 말씀으로 저를 인도하셔서 오늘뿐만 아니라 내일과 제 삶의 모든 날에 제가 마주할 모든 일에서 주님이 참으로 저보다 먼저 행하셨다는 것을 이해하고 알 수 있게 해주옵소서. 저를 사랑하시고 돌보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제가 계속해서 주님의 말씀과 공급하심을 신뢰하도록 도와주옵소서. 저는 주님의 말씀과 약속을 제 삶에 선포하고 주님이 그것을 수행하시는 것을 지켜볼 것입니다!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제임스 알 브라이스 『능력을 높여라』 임은묵 옮김. 고양: 도서출판 예찬사, 2022. pp. 2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