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대에 없어서는 안되는것이 또한 사람들의 손에 꼭 지니고 다니는것이 핸드폰이라고 하지요.
하물며 화장실에서도 들고 간다는것이 틀린말이 아니니까요.
외국에 나오면 으레 연락할일도 생기고 또한 긴 여행시 필요한 것이 핸드폰인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예전에는 공중전화를 많이 사용했지만 그것도 왠말인지.
공중전화 박스에서 전화하는 사람을 통 볼수도 없고,공중전화카드를 어디서 사는지 묻는 사람도 없으니 말이에요.
보통 외국여행시는 한국전화를 로밍하는 경우가 많지만 무작정 사용하다보면 요금이 만만치 않답니다.
생각없이 로밍된 전화로 사진까지 보내는 친구들은 나중에는 엄청나게 나온 전화요금으로 배가 아프곤 하지요.
그럴때는 요즘 편하게 사용하는 카톡으로 한국에 연락을 하거나 또는 여행온 민박집이나 머무는곳에 미리 카톡을 할수 있도록
하는것도 요금을 아끼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프랑스는 어디든지 인터넷이 가능한곳이 아니라 불편을 감수해야한답니다.
머무는 숙박시설이 있는 곳에서 카톡으로 연락을 하는 알뜰함도 괜찮구요.
그리고 다닐때 정 필요시 로밍된 전화를 사용하는것이 좋답니다.
만약에 여행이 길어지거나 파리에 오래 머무는 경우는 한국에서 사용했던 스마트폰은 사용할수 있답니다.
그런데 오기전에 외국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네트워크 잠금해제를 하고 나서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그런후 tabac이나 전화를 파는 배장에 가서 SIM 을 사서 핸드폰에 넣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화 Credit 를 사서 충전을 해서 사용하시는것이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크레디는 요금이 다양합니다.
필요에 의해서 슈퍼에서 사시면 됩니다.
세게 어디를 가나 전화가 없으면 불편한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들.
조금 저렴하게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우리가 핸드폰을 소유한 것이 아니라 핸드폰이 우리를 속박하고 있는지도 모르지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12732133502BF79803)
슈퍼에서 파는 credit 요금이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