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2동 주민자치위원회, 성주면 초등학생 초청 문화 체험
- 도․농 교류를 통한 성주면 학생들의 문화 공연 관람과 시설 견학
지난 2월 20일 부천시 원미구 상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성섭)에서는 보령시 성주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성)와의 교류사업 일환으로 성주면 초등학생을 초청하여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문화 체험은 성주면 성주초등학교학생 20명과 개화초등학교학생 9명, 인솔교사와 자치위원, 공무원 등 총40명을 초청하여 이루어 졌다. 오전 8시 성주면을 출발하여 부천시에 도착한 후 하루동안 한국만화박물관, 아인스월드, 눈썰매장 관람 및 체험 등 상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김기성 성주면주민자치위원장은 “자매결연 주민자치위원회인 상2동에서 이렇게 의미있는 문화체험 기회를 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양 주민자치위원회 간 상호교류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여 나가겠다.”며 상호교류를 위한 의지를 밝혔다.
상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12년 10월 13일 성주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체결 후 제11회 성주면 단풍축제에 상2동장 격려 방문, 상2동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성주면 사랑의 김장 김치 제공 등 활발한 교류를 해왔다. 이날 부천시 원미구 상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성주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의 뜻을 같이 하고자 봄 방학 기간에 성주면 초등학생을 초청했다.
성주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성주면의 특산물인 양송이버섯, 표고버섯, 고로쇠 등의 연중 직거래 판매를 상2동과 추진하고 5월 중에 성주면 주민자치위원회 2주년 행사에 상2동 프로그램 중 일부를 공연할 계획에 있다. 앞으로 지역경제활성화 등 상호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