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중간고사 및 레포트때문에 바빠서 시승을 못했는데 이번주말에는 시간여유가 생겨서
27일 개통한 일산 승전로,중앙로 버스중앙차로 및 강화도까지 연장한 960번을 타기로 했습니다.
중앙차로 개통으로 얼마나 빨라졌는지 느껴지기 위해서 먼저 1000번이나 2000번을 타기로 하고
동화면세점 앞에서 기다렸습니다. 2000번이 먼저 왔는데 무리클차(9704번 출신)이라 패쓰-_-;
바로 다음에 오는 1000번 1421호(00년식)을 탔습니다. 무리클차이지만 116이니 탔지요 ㅋㅋㅋ
서울역에서 회차하고 삼성본관, 시청앞에서 시간좀 잡아먹었지만 중앙차로 개통 영향인지
무리한 과속없이(80km 초과안함) 운행했는데도 대화역에 50분만에 도착했습니다.
1000번 정차 정류장이 추가된것 같은데, 일산동구청은 라페스타 이용객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중앙차로를 다 느끼고 대화역에서 내리려고 하는데, 대화역은 가변정류장이네요.
대화역에서 내려서 지하도를 건너 마두역으로 가기위해서 선진여객 88번 가스차를 탔습니다.
일산 버스노선들을 잘 몰라서 마두역가는 버스 아무거나 잡아탔는데 호수공원 쪽으로 돌아서가네요.
88번 안에는 960번 시간표가 붙어있었으며, 주말이라 그런지 호수공원 앞길이 정체되었습니다.
마두역에서 내려서 폰카로 몇장 찍어봤습니다.

저기나온 버스는 1000번인데 사진속의 차종은 NSAC 입니다-_-; 차라리 2000번으로 했으면하는...




위 차량을 타고 강화도까지 갔습니다.
김포대교에서 110km까지 밟다가 갑자기 속도계를 꺼버리네요-_-;
김포대학이 그렇게 외지에 있는지는 몰랐네요. 청룡회관에서 김포대학 가는길이 상당히 압박입니다;;
마두역에서 출발한지 1시간 20분 걸려서 강화터미널 입구에서 하차하였습니다.


선진버스 차량들은 전부 로얄시티, 로얄미디 가스차만 있었습니다.
강화직행 요금표를 보니 구간요금 압박입니다. 960번도 1330번 지선만큼 본전뽑기 좋은 노선 같습니다.
다시 960번을 타려고 강화터미널 앞 정류장에 나왔는데 조금전에 탄차가 왔습니다.
기사님은 20분이나 쉬고 나오신건지-_-; 버스타고 가는데 마송못가서 강화운수 8번 저상이 보입니다.
기사님은 강화운수 저상을 추월하셨고, 저는 마송현대A에서 내려서 바로 강화운수 8번을 탔습니다.


NSAC를 타다가 저상을 타니 구두 신다가 나이키 에어 운동화 신은 기분입니다.
상습정체 구간인지는 몰라도 고촌까지 계속 정체되어서 송정역까지 2시간 소요되었습니다-_-;
첫댓글 일산의 중앙차로는 다 좋은데 버스 정류장에 대피차로가 없는게 흠이네요. 앞차가 약간 오래 서게 되면 기차놀이의 가능성이 있어 대피차로가 필요합니다. 그레야 정류장에서 사람 다 타운 뒷차가 사람 덜 태운 앞차를 추월해 갈 수 있죠. 안 그러면 바로 기차놀이죠.
주엽역 마두역만 대피차로가 없습니다. 지하철 출입구때문에 대피차로를 만들 공간이 안나온다는군요.. 저 두 정류장 빼면 모두 추월차로가 있습니다... 저 사진상의 정류장은 마두역 입니다..^^
질문 : 960번이 김포대교를 건너는가요? 그렇다면 이 노선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노선이라는 뜻인데... 맞는지요?
959번, 960번모두 김포대교, 즉 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합니다. 마두역-일산IC부터 김포IC-고촌까지 이용합니다.
강화-송정역 구간중.. 청송마을쯤 지나서부터 김포시내, 고촌까지 밀리고 고촌을 지나 좀 뚫렸다 싶으면 개화동부터 공항입구까지 다시 밀리죠.. 진짜 밀리면 대책없는 구간이 바로 48번 국도.. 어쩔땐 하성쪽부터도 밀리기 시작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