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도 믿음찬군인교회 전역군종모임 '형아들'의 총무로 섬기고 있는 나대흠입니다.
제가 2009년 11월부터 2010년 11월까지 단 군종병으로 섬겼었고, 지금 좋은이웃교회를 통해 군선교후원을 하고 있는
수도군단 직할 1175공병단 믿음찬교회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 매년 2월과 8월, 군교회에 다녀올 때마다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2월 26일에는 믿음찬교회 설립 33주년 기념 감사예배와 홈커밍데이 행사, 전장병 대상 특별 위문집회가 있었습니다.
시간대별로 사진과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10:00~11:30 교회 창립 33주년 기념 감사예배
전국 각지에서 믿음찬교회를 섬기셨던 집사님들이 참석하셔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왼쪽부터 손창문 목사님(전 믿음찬교회 담임목사, KMCF 전임목사, 대령 예편),
김세종 목사님(현 믿음찬교회 담임목사, 중령 예편), 하을용 집사님(전 믿음찬교회 집사, 준위 예편)이십니다.
2010년 중순까지만 해도 150여명정도가 예배에 참석했었는데,
종교에 '무교'가 인정된 이후로 현재는 70여명정도의 병사들만 예배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성가대 입니다.
오전 예배 참석자 중 예비역 군종병들이
이천 - '가장 행복한 사람(선교사님과 삶을 드린 분들을 위한 노래)' 을 특송으로 드렸습니다.
11:30~14:30 오찬 및 교제, 나눔
15:30~17:15 위문예배 참석
용진관(구.315대대 강당)에서 CCM가수 애드(여성 듀엣), 김주헌(한양대 음악대학원, 10년 전역군종),
배요한 교수님(장로교 신학대학교 교수), 프라이드밴드(여성 5인조 그룹)를 초청하여 위문예배를 드렸습니다.
CCM가수 애드
테너 김주헌 전 군종(한양대 음악대학원)
배요환 장로교 신학대학교 교수
프라이드 밴드
군 간부 자녀들입니다.
18:30~20:50 석식/교제
교회 친교실에서 저녁식사 후 예비역 군종병과 현역군종, 집사님들을 소개하고 삶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50~20:55 군선교 약정헌금 안내
준비한 자료를 통해 전역 및 민간교회로 옮겨가신 분들을 대상으로 군선교 약정헌금에 대해 안내드리고 참여를
부탁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1:30~22:10 '형아들' 총회
저희 모임(전역군종모임)의 첫번째 총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총회를 통회 회칙을 보완하고 올해 우리모임을 섬길 초대 총무와 부총무를 선출하였습니다.
12년도를 섬길 초대 총무로는 나대흠, 부총무는 윤광진 형제가 선출되었습니다.
그리고 12년도 하계 정기모임 날짜를 8월 24~25일(금, 토)로 정하였습니다.
이 후 총무와 부총무, 우리 모임과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진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앞 줄 왼쪽부터 정옥선 사모님, 김세종 목사님, 문현정 집사님(312대대 행정보급관, 교회 재정 담당집사)
뒷 줄 왼쪽부터 홍기택, 김민우, 장윤석, 이정민, 김택환, 나대흠, 윤광진 전 군종
사모님 뒷편 두 자매는 목사님 가정 셋째(희영)와 둘째(소영) 자녀입니다.
전 군에는 1004개 정도의 군 교회가 있는데, 그 중 현역 군종목사가 있는 200여개의 교회만 군에서 지원이 나오고, 나머니 800여개 교회에 대해서는 지원이 나오지 않습니다.
믿음찬교회는 수도군단 직할 1175공병단 영내시설물로 분류되어 다행히 전기, 수도, 난방유(경유)에 대해서는 부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그 외 교회 운영에 관한 일체의 사항(교회 운영, 사례, 병사들 간식, 훈련 위문활동비용, 기타 집회비용)에 대해서는 교회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2010년 중순부터 교회를 섬기시던 집사님들께서 전역, 전출 및 이사등의 이유로 민간교회로 많이 옮겨가셨고,
초급 장교(소위~중위)들과 부사관(하사~중사)의 경우 휴일까지 계급사회에서의 생활을 꺼려하여 대부분 민간교회로 나가는 실정입니다.
올해 중순, 영외 부대에서 영내로 이동이 있어(350여명정도), 현재 인원 수용을 위한 새 성전건축을 위해 기도중에 있습니다.
저는 지난해 홈커밍데이 행사를 통해 교회의 상황에 대해 전해듣고, 목사님 사모님과 집사님들, 현역 군종들의 제안으로 전역군종모임을 조직하여 섬기고 있습니다. 작년 임시 총무대행으로 한해를 섬겼고, 올해 초대총무로 선출을 받아 교회와 군선교를 향한 기도와 후원을 일으키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전역군종모임의 주요 활동사항은 '한동대학교 갈대상자'식 군선교목적 약정헌금과 연 2회 정기모임(2월 홈커밍데이, 8월 하계정기모임)을 통해 믿음찬교회 군종, 신우회원으로 섬겼던 이들이 전역후에도 믿음찬교회를 통한 군선교와 복음전파를 기도와 관심과 재정으로 중보하며, 나아가 신앙안에서 교제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번 부대교회를 다녀올 때마다 참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들이었습니다.
몸이 고되고 재정이 들어가는 그 모든 것을 떠나서도 붙들고 싶은 가치가 우리 안에 동일하게 있는 줄 압니다.
아직도 충성! 하고 인사드릴 수 있는 목사님이 계시고, 여전히 아들처럼 맞아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집사님들이 계시고,
어려운 환경가운데서도 부르심에 헌신하는 형제들이 있어 도전이 되고 감사가 되고 기대가 됩니다.
우리의 이 모임이 시간이 흐르고 세대가 지나도 여전히 가치있는 사랑의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아래는 지난 8월에 담임목사님께서 제시하신 믿음찬교회 공동기도제목입니다.
함께 기도로 동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교회 건축을 위하여
- 하나님 은혜 가운데 2층 건물로 아름답게 교회를 건축할 수 있도록
- 교회 예산을 잘 확보할 수 있도록
- 온 교회 성도들이 다 함께 기도로 헌금으로 동참하여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나도록
- 교회를 건축하는데 방해의 세력이 없게 하시고, 부대에서도 적극적으로 돕도록
- 교회 건축하는 동안 시험 드는 성도 없도록
- 교회 건축을 통해 교회가 더욱 성장하고 진중 복음화의 사명을 감당하도록
2. 우리 교회가 초대교회와 같은 교회 되게 하여 주소서
- 모이기에 힘을 쓰는 교회
- 기도에 힘을 쓰는 교회
- 말씀을 배우기에 힘을 쓰는 교회
- 나눔과 교제가 있는 교회
- 믿지 않는 자들로부터 칭찬 받는 교회
- 그래서 날로 구원 받는 자들이 더해가는 교회 되게 하여 주소서
3. 온 성도들이 영적 성장 5대 도전에 도전하게 하여 주소서
- 예배 개근, 성경일독, 새벽기도 동참, 1인 1명이상 전도, QT실천
- 5대 도전을 통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 자라가게 하여 주소서
4. 교회 각 기관이 더욱 활성화되고 성장하게 하소서
- 맡은 직분자들 더욱 충성을 다하도록
- 조이풀 찬양단을 통해 예배에 귀하게 쓰임 받게 하소서, 성가대 지휘자를 보내 주소서
5. 주일 예배에 많은 성도들이 예배에 참여하게 하소서
- 예배를 통해 주님을 만나고 돌아가게 하소서
- 예배드림의 기쁨과 감격이 넘쳐나게 하소서
- 성령충만 받고 성령의 은사를 체험하게 하소서
6. 목사님을 위하여
- 성령충만하여 귀한 사역 잘 감당하도록
- 주님의 마음을 주셔서 모든 성도들을 사랑하며, 섬기며, 돌볼 수 있도록
- 하나님의 음성을 확실히 듣고 순종하며 따르며 살도록
- 기도의 능력을 주셔서 가정과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하나님 앞에 늘 무릎 꿇게 하소서
첫댓글 나군종님 수고하셨어요. 믿음찬교회를 통해 힘찬 주의 군병들이 양성되길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