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 27일 천기누설에서 소개된 특별한 골반 운동법으로 1년 사이 20kg을 감량한 김영란 주부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50대의 그녀는 2년 전부터 갑자기 불어난 나이살 때문에 허리디스크와 당뇨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남자 105사이즈를 입었지만, 지금은 s 보다 작은 걸 입어야 할 정도로 날씬해 졌다고~
처녀시절보다 더 날씬해진 몸매로 변신할 수 있었던 비결은? 비뚤어진 골반을 교정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먹고 싶은 음식을 다 먹으면서도 52kg을 유지하며 요요없이 생활하고 있다고 합니다.
* 골반의 중요성 * 골반은 한자로 뼈의 초석이라는 뜻으로, 우리몸의 중심에 위치해 척추를 받치는 받침대 역할을 하고 동시에 두 다리를 연결해 몸을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골반이 생식기를 담는 그릇이라고 할 만큼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골반이 비뚤어 졌는지 어떻게 진단할 수 있을까요?
* 골반 자가 진단법 *
1. 자꾸 가방이 흘러내린다.
2. 브래지어 끈 자체가 한쪽으로 풀어진다.
3. 치마를 입었는데, 오전에는 바르게 되었는데 오후에는 돌아가 있다.
4. 신발의 한쪽 부분이 많이 닳아져 있다면 골반이 삐뚤어 진 것으로 허리통증, 디스크,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교정운동을 통해 몸을 바로 잡고, 순환이 잘되게 함으로서 다이어트 효과과 질병이 예방됩니다.
* 골반 교정운동 따라하는 방법 *
1. 먼저 동작을 크게 하려고 하지 말고, 정확히 골반 위치를 확인합니다.
2. 골반은 무릎과 연동된 기관이기 때문에 무릎을 같이 움직여 주면서 골반을 서서히 좌우로 움직입니다.
골반은 무릎과 함께 지그재그로 움직이게 하되 포인트는 골반에 무리가 가지 않게 가볍게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일반인도 골반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질 수 있는지 출산 후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고민이라는 성은정 주부가 실험에 참여했습니다.
아기를 한쪽으로 안아주고, 다리를 꼬고 앉는 평소 습관은 골반을 점점 틀어지게 하고 살이 찌면서 허리 통증의 원인이 되고 있었습니다.
틀어진 골반을 제자리로 돌리기 위한 골반 교정 실험이 1주일 간 진행했습니다.
* 초보자가 골반 운동을 할 경우 주의할점은? 골반은 무릎이나 허리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골반 운동을 처음부터 과도하게 하면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단계적으로 차근 차근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야 골반에 무리가 가지 않고, 허리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록 1주일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골반 운동을 한 성은정 주부에게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골반의 각도가 전보다 약간 완만해 졌고, 평소 있었던 허리와 꼬리뼈 통증이 줄어 들었다고 합니다.
몸무게도 1kg이 줄었다고 하네요,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도 되고, 허리 아픈것도 나아질 수 있다는 전문가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근육이 적어 골반이 틀어지기 쉽다고 해요 전문가는 출산 이후에 정상적이지 못하게 비틀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골반 불균형을 초래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를 교정을 통해서 꾸준히 관리해준다면 지방자체가 많이 쏠려있던 그리고 근력이 떨어지면서 처져있던 근육과 지방들이 재배치해주면서 자기 위치로 돌아가게 되고 벌어져 있던 골반이 많이 닫히게 되면서 슬림해지게 된다고 함 !! 그런 운동과정에서 근력 운동을 많이 하니까 다이어트효과까지 생기게 된다고 해요. 요즘은 젊은 여성분들도 골반이 틀어져있는, 그래서 특히 하체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가 진단한번 해보세요! 저도 이거 보고 아 .. 내 골반도 비틀어져 있구나 라고 느꼈거든요 ㅠ.ㅠ 천기누설에서 소개하는 골반 자가진단법 입니다. 1. 자꾸 가방이 흘러내린다. 2. 브래지어 끈 자체가 한쪽으로 풀어진다. 3. 치마를 입었는데, 오전에는 바르게 되었는데 오후에는 돌아가 있다. 4. 신발의 한쪽 부분이 많이 닳아져 있다면 골반이 삐뚤어 진 것으로 허리통증, 디스크,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천기누설에서 소개된 골반교정 방법 한번 알아 볼께요 ~~ !! 1. 평소에 앉거나 서 있을때 밴드와 책으로 틀어진 자세를 바로 잡는다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강화해 틀어진 골반을 교정> 2.출연자가 가장 큰 효과를 봤다는 반창고 교정법 //발가락 테이핑 // 엄지와 검지 발가락을 묶어주고 하루에 15분씩 걸어 다닌다 테이핑 방법은 엄지발가락을 검지발가락 위로 겹쳐서 묶어주면된다 그럼 네발가락으로 지탱을 하고 걷게 된다 이렇게 네개의 발가락이 되면 척추와 대퇴부 근육에 긴장도를 조성하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소개된 골반교정 운동법! 그후 실험 결과를 보니.. 정말 효과가 보였다고 하네요.. 중요한점을 꾸준히 해야 한다는거!! 뭐든.. 꾸준히 하는게 제일 어려운듯ㅠ.ㅠ
골반교정 네발로 기기 운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