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대성초등학교 6학년 2반 이랑해 선생님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많이 접해보지 못한 자연 현상을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 주셔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재미있는 활동을 학생들이 직접 오리고 만들고 붙이면서 재미있는 활동을 해보아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학생들이 주변의 자연 현상과 과학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기에 감사드립니다.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1. 학생 수가 많아 일일이 개별 지도가 힘들 것 같아 한 반 단위로 수업을 하면 좋겠습니다.
2. 착시 현상을 종이로 보여주는 것도 좋겠지만 대표적인 몇몇개는 화면을 통해서 보면 더욱 실감나고 학생들이 좋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
모형항공기, 글라이더 만들기, 물로켓 만들기 등
[교사 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대성초등학교 6학년 3반 박신영 선생님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이 착시현상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조작활동을 통해 착시 현상을 이해해보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초등학교 6학년 수준의 설명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프레젠 테이션 (ppt)와 동영상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좀 더 재미있고 흥미있는 실험이 되길 바랍니다.
그러면 학생들이 이해하기도 쉽고, 착시와 관련된 다양한 사진자료를 큰 화면으로 보여주면 더 집중이 될 것 같습니다.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
6학년 과학과 관련하여 렌즈(볼록,오목)과 거울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실험)을 해보았으면 합니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대성초등학교 6 학년 2 반 이름 : 피진영
□ 체험 제목 : 착시의 세계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 착시현상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여 주셔서 좀 더 잘 알게 되었으며 착시 현상이 무척 재미있고 앞으로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에이즈룸을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만들 결과를 보면서 신기했습니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 짧은 시간에 활동을 해서 앞으로는 좀더 많은 시간을 가지고 활동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대성초등학교 6 학년 1 반 이름 : 이유민
□ 체험 제목 : 착시의 세계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 착시의 세계는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 더 많은 착시의 세계나 현상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 그림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착시 현상을 텔레비전을 통해 실제 화면으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대성초등학교 6 학년 3 반 이름 : 성혜원
□ 체험 제목 : 착시의 세계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착시에 대해서 착시가 뭔지, 어떤지, 왜 나타나는지 등 여러 가지를 알수 있었다. 그리고 착시가 너무 신기하였고 착시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가는 것도 재미 있었고 에이즈 룸을 만드는 것도 신기했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착시에 대해 더 재미있게 설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대성초등학교 6 학년 4 반 이름 : 도정윤
□ 체험 제목 : 착시의 세계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 착시에 대해 실험도 해보고, 착시를 통해 여러 가지 체험과 착시의 응용을 해결해 착시와 조금 더 친해진 것 같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이 어떻게 해서 착시 현상이 일어나는지 그에 대한 원리를 알려주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