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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cad 스크랩 [3D맥스강좌] 기본메뉴설명2
공간의 미학 추천 0 조회 116 11.01.21 03:48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기본메뉴설명2 - 툴바
 



맥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을 아이콘으로 형성하여 묶어 놓았습니다.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잠시 대고 있으면 아이콘의 이름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툴팁이라고 합니다.


Help Mode: 선택한 다음 알고자 하는 기능에 대고 클릭하면 해당되는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Undo: 방금 사용한 명령을 취소합니다.
Redo: Undo 명령을 취소합니다.
Select and Link:?/span>선택된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링크시킵니다. 링크라는 것은 일종의 종속 관계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먼저 선택한 오브젝트가 종이 되고, 다음 링크시긴 오브젝트가 주가 욉니다.
주 오브젝트를 움직이면 종 오브젝트는 따라서 움직이게 되는 것입니다.
Unlink Selection: 선택된 오브젝트를 링크에서 해제합니다.
Bind to space Warp: Space Warp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링크시킵니다. 스페이스 웹 오브젝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lect object: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Retangular Seletion Region: 선택범위를 사각형으로 지정합니다.
Circular Selection Region: 선택범위를 원형으로 지정합니다.
Fence Selection Region: 선택범위를 펜스형으로 지정합니다. 포인트에서 포인트로의 이동으로, 최소 세점의 이동으로 생성된 범위를 사용하는것입니다.
Selection Filter: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Light를 지정해 두면 선택 범위안에 포함된 오브젝트중 라이트들만 선택됩니다.
Combos..를 사용하면 두가지 이상의 카테고리를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Select by Name: 이름으로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Select and Move: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이동시킵니다.
Select and Rotate: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회전시킵니다.
Select and Uniform Scale: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크기를 조절합니다. 선택한 축에(Restrict to X, Y, XY) 따라 전체 크기가 조절됩니다.
Select and Non_uniform Scale: 크기 조절시에 선택한 축에만 크기가 조절됩니다.
Select and Squash: 선택한 축의 반대 방향으로 크기가 반비례하여 조절됩니다. 선택한 축으로 크기를 줄이면 반대 방향축으로 크기가 늘어납니다.
Reference Coodinate System: 중심축의 기준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면, View는 뷰포트를 기준으로 중심축을 지정하고, Local은 오브젝트의 중심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Use Pivot Point Center: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동시에 선택하였을 경우 각 오브젝트의 축을 그래도 사용합니다.
Use Selection Center: 위와 같은 경우 선택된 오브텍트들의 중심을 기준으로 합니다.
Use Transform Coordinate Center: 변형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Restrict to X, Restrict to Y, Restrict to Z: 변형중심축을 X, Y, Z 중 하나로 지정하여 그 축으로만 변형하게 합니다.
Restrict to XY Plane, Restrict to YZ Plane, Restrict to ZX Plane: 변형중심축을 XY, YZ, ZX로 지정합니다.
Inverse Kinematics on/off foggle: IK를 사용할 경우 켜두면 IK가 활성되고 ,꺼두면 IK 가 활성되지 않습니다.
Mirror Selectde Objects: 선택한 오브텍트를 반사 복사할 수 있습니다.
Array: 선택한 오브젝트를 배열 복사할 수 있습니다.
Snapshot: 오브젝트를 프레임 복사할 수 있습니다.
Align: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Align Normal: 오브젝트의 면을 기준으로 다른 오브젝트의 면에 대하여 정렬할 수 있습니다.
Place Highlight: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기준삼아 정렬할 수 있습니다.
Align Camera: 카메라를 임의의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정렬할 수 있습니다.
Align to View: 선택한 오브젝트를 뷰포트축을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Named Selection Sets: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동시에 선택하였을 경우 각 오브젝트의 축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Open Track View: 트랙부를 작업화면에 띄웁니다.
Material Editor: 재질 편집기를 작업 화면에 띄웁니다.
Reder Scene: 랜더링 대화상자를 작업 화면에 띄웁니다.
Quick Render(Production): 랜더링 대화상자 없이 선택된 뷰포트를 바로 렌더링합니다. 두 개의 랜더러를 사용랄 경우 Production 랜더러를 사용합니다.
Quick Render(Draft): Draft 랜더러를 사용하여 바로 렌더링합니다.
Render Type: 랜더링 형태를 지정합니다.
View는 뷰포트를 Selectde는 선택한 오브젝트를 , Region은 선택범위로 지정된 부분을 , Blowup은 선택된 범위에 지정한 부분을 최대한 크게 렌더링 합니다. Region과의 차이점은 똑같은 범위 만큼의 지정부분을 랜더링하였을경우 Region은 본래 크기만큼,Blowup은 똑같은 그범위를 최대한 확대해서 보여줍니다.
Render Last: 이전에 렌더링 그대로 다시 렌더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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