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 Z7의 Leica M 렌즈
Juraj Vohnout 저
많은 사진가들이 스스로이 질문을했을 수도 있습니다. Nikon Z7 본체 에 Leica M 렌즈를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 입니까? 대답은 간단합니다. Leica M 렌즈는 뛰어난 윤곽 선명도, 아름다운 색상 및 보케를 가지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다른 렌즈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 카메라 본체에서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Novoflex NIK Z / LEM의 니콘 Z7 카메라에 라이카 M 렌즈를 연결하는 어댑터를.
지금까지 필자는 맞춤형 Thin 필터 수정 기능을 갖춘 Sony A7RII 카메라와 함께 Leica M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 물론 Leica M 카메라에서 해당 렌즈에 대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라이카 카메라는 주로 거리 사진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Leica M10을 사용하면 LCD를 통해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M10이 중심점에 대해서만 초점 보조 배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진을 다시 재구성해야한다는 것을 알기 위해 삼각대에서 촬영을 준비했습니다. 이동하지 마십시오.
소니가 전 분야에 걸쳐 초점을 이동시킬 수있는 옵션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카메라에 완전히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135mm (Leica AND Sony) 이상의 렌즈가 장착 된 A7RII 본체를 사용하면 사진이 이상하게 조각화됩니다. 색상도 완벽하지는 않았습니다.
새로운 Nikon Z7 이 출시 되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교체품으로 구입했습니다. 2 월에 새로운 콤보를 몰타로 가져가 테스트했습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f8, ISO 1250, t 1/200 초
- 원래,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 테스트하고 싶었 라이카 M 트라이 엘마 18분의 16 / 21mm 광각 -하지만 알고 보니, 50mm는 Summicron는 목적으로 여행을 더 다양합니다. 나는 공항에 50mm를 장착했으며 여행이 끝날 때까지 카메라에 머물렀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160, t 1/800 초
Nikon Z7 본체는 Sony A7보다 약간 크지 만 인체 공학은 비교할 수없이 향상되었습니다. 카메라는 방대한 그립을 가지고 있으며, 더 나은 컨트롤 레이아웃과 200 % 확대를 제공하는 고품질 뷰 파인더가 있습니다. 유쾌하지 않은 점은 줌 포커스 어시스트를 사용한 후 셔터 버튼을 반 누름하여 일반보기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확대 된 사진으로 세부적으로 노출하거나 돋보기 버튼을 사용하여 전체 구도로 돌아 가야합니다. Nikon이 다음 업데이트와 함께 이것을 소망하기를 바랍니다.
그 외에 Z7은 장점 만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상단 제어판 디스플레이는 풍경 사진가에게 매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450, t 1/250 초
그러나 화질과 선명도에 가장 관심이있었습니다. 첫 번째 촬영 직후 Nikon Z7이 수정 된 Sony A7RII보다 Leica 렌즈에 훨씬 더 적합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림은 일반적으로 더 선명하지만 모서리에서 주로 개선됩니다. 초점 거리가 35mm 미만인 더 넓은 렌즈에서는 선명도의 차이가 더 분명합니다. 저역 통과 필터가 없기 때문이라고 가정합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200, t 1/250 초
내가 바로 알아 차린 또 다른 차이점은 자동 색상 균형을 갖춘 Leica Summicron 50mm 렌즈와 Z7 본체는 Leica 카메라에서 생산 한 색상과 매우 유사한 색상을 생성하므로 후반 작업 색상 보정의 필요성이 최소화된다는 것입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320, t 1/800 초
위의 아내 사진에서 색상 해석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F2 조리개로 촬영 한 다음 그림에서 Summicron 렌즈가 어떻게 선박과 물체를 정면에서 분리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를 괴롭힌 유일한 것은 Nikon이 일반적으로 생성하는 시원한 하늘의 색조였습니다. 나중에 약간의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f2, ISO 100, t 1/8000 초
카메라를 설정하는 동안 가장 높은 밝기 영역을위한 새로운 노출 측정 모드를 발견했으며 그 이후로 자주 사용했습니다. 여러 번 Nikon 카메라는 거의 단색으로 보이도록 사진을 흐리게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촬영 한 그대로 원래 색상입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640, t 1/8000 초
다음 사진은 흑백으로 변환되었습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100, t 1/3200 초
내 Summicron은 20 세 이상이므로 현대식 반사 방지 코팅이 없습니다. 그러나 직사광선 조건에서 발생하는 플레어는 때때로 매우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100, t 1/5000 초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320, t 1/1000 초
수동 초점 조정은 비교적 편안합니다. 피킹 기능은 사람들을 촬영할 때 가장 빨리 초점을 맞추는 방법으로 입증되었지만 완벽하게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시간이 더 있으면 뷰 파인더에서 사진을 확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 % 또는 심지어 200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코 미노 섬의 꽃을 볼 수 있습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100, t 1/500 초
우리 배 크루즈 동안, 우리는 작은 섬에있는 사람들이 우리를 흔드는 것을 보았다. 적어도 나는 그들이 흔들리고 도움을 청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다음 샷에서는 산화 된 병처럼 보이는 재미있는 다채로운 항목을 볼 수 있지만 해안에서 잊혀진 녹슨 못으로 보였으며 아마도 보트를 고정시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100, t 1/1000 초
St. Paul 's Bay의 선배들은 내가 얻지 못한 이상한 게임을 보면서 음료를 마시 며 마시고 있습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320, t 1/1250 초
만의 부두와 바다의 아름다운 색채로 주변 건물의 노란색을 반영합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800, t 1/5000 초
전통적으로 몰타어 낚시 보트를 장식.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100, t 1/400 초
확실한 라이카 색 DNA로 다음 촬영.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280, t 1/250 초
다음 촬영은 빨리 촬영해야했기 때문에 피킹을 통해 초점을 맞췄습니다. 사람들은 조금 더 날카로 웠지만 순간을 포착하고 싶었습니다. 색상은 경이롭고 파스텔이며 대조적으로 보입니다.
Nikon Z7 + Summicron 50mm, ISO 100, t 1/400 초
마지막에 작은 놀라움. Leica Tri Elmar 16/18/21 와이드 렌즈로 촬영 한 사진 1 장. 그러나 그림은 슬로바키아의 Dreveník –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지옥에서 집에서 이루어졌습니다.
Nikon Z7 + Tri Elmar 16mm, f11, ISO 250, t 4 초
결론
Leica 렌즈가 장착 된 Nikon Z7 은 Leica 카메라와 매우 유사한 결과를 얻습니다. Z7의 주요 장점은보다 정확하고 빠르며 편안한 초점 조정을 위해보기를 확대 할 수있는 더 나은 옵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큰 단점은 렌즈와의 통신에 있습니다. 신체는 렌즈를 감지하지 못하므로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렇게한다면 결과는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Leica M 렌즈의 경우 Nikon Z7이 Sony A7보다 훨씬 더 적합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특히 Tri Elmar 렌즈는 모서리가 훨씬 선명합니다. 아름다운 라이카 스타일의 색상도 놀랍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