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추천안은 <제1안>의 (3)번('민락수변공원-해운대마린시티간 인도교')
↑제2추천안은 <제1안>의 (2)번('민락수변공원-해운대요트경기장간 인도교')
(3)의 경우('민락수변공원-해운대마린시티간 인도교')의 특징:인도교설치 대책위원회에서의 '제1추천'에 해당.
1. 민락수변공원(캐슬비치관광호텔 옆도로)-마린시티간 인도교로서 해운대와 민락 수변 공원 주변 관광 명소와 양방의 주변 아파트 지역과의 연결이 되어서 아주 좋은 위치이다. 다만 돗대 높은 요트들의 항해에 지장이 없을려면 광안대교 높이 35m 이상의 인도교로 해야하므로 다리 경사도 약 30도를 자전거가 오르 내려야하는 문제가 있다. (자전거 제외한 인도교 전용으로 할 때는 출청다리, 흔들 다리로 해서 모험심을 자극할 수 있는 명물 인도교로도 할 수 있다).
2. 광안대교와 잘 조화있게 어울려 부산의 랜드마크로서의 가치가 있으며 또한 관광명소로서의 가치와 경제적 가치 그리고 수영강 하구 양지역에서의 빈번한 행사시의 민락교 교통완화 효과도 있다.
3. 동백섬 앞 해운대와 광안 대교 앞 바다에 항해하거나 정박해서 해상 관광 또는 육상 관광하는데 있어서 (2)의 위치는 매우 가까워 부산의 랜드마크가 되기에 매우 적합하다.
(2)의 경우('민락수변공원-해운대요트경기장간 인도교')의 특징:위의 (3)이 안될 경우 인도교설치 대책위원회에서의 차선책인 '제2추천'에 해당.
1. 롯데캐슬 옆도로-요트계류장 출입 반파제도로간 인도교로서, (2),(3),(4) 중에서 가장 최단 거리이며, 요트계류장에서의 요트의 출입에 전혀 지장이 없으 며, 민락 수변공원 주변 관광 명소와 요트경기장의 넓은 주차공간이나 여러 볼거리를 관광할 수 있는 위치여서, (2)의 인도교 위치도 부산의 관광 명물이 될 수 있다.
2. '부산 해안길 219㎞'를 연결하여 광안-해운대를 걷기와 자전거 길로 연결짓는 인도교로는 (2)의 위치는 인구 밀집 지역을 연결하면서도 교통체중이 전혀 없는 곳이어서 가장 적합하다. 부산발전연구원에서 완성한 '부산 그린웨이 조성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에 의거하면 해안길 기존 62.8km, 조성(연결) 39.24km, 합계102.04km 중 '동백섬~민락수변공원' 간에 인도교 설치로 수영강 연결 조성이 포함돼 있다고 한다.
3. 동백섬 앞 해운대와 광안 대교 앞 바다에 항해하거나 정박해서 해상 관광 또는 육상 관광하는데 있어서 (2)의 위치는 매우 가까워 부산의 랜드마크가 되기에 매우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