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의 주파수특성을 측정하기 편리하도록 발진기와 앰프가 내장되어있는 측정기입니다.
위 그림이 정면 판넬 모습인데 원형으로 둥그렇게 스케일과 가운데에 손으로 돌려서 주파수를 조절하는 장치가 되어있고 내부의 스케일 눈금은 20hz ~ 20 khz 까지가 표기되어있어서 가청주파수 영역을 쉽게 스켄할수있도록 되어있읍니다.
그 다음 옆에는 출력 레벨메다가 있어서 0 ~ 20V 까지의 출력레벨을 직독 할수있도록 되어있읍니다 바로아래의 토클스위치는 미터의 배율을 조절하는 스위치이고 실선으로 연결된 아래의 볼륨이 출력레벨을 조절하는 볼륨입니다.
출력을 낮게했을 때에는 미터의 지시가 정확하지않고 눈금을 보기가 불편하므로 토클스위치를 왼쪽으로 하면 스케일이 0 ~ 5V 스케일로 됩니다.
스케일과 출력메다 가운데 맨윗쪽으로 전원 인디게이터가 있고 그 바로아래에 주파수 미세조절 볼륨이 마련되어있읍니다.
그 아래쪽에 수동과 자동이있는데 수동으로하면 스케일 손잡이를 손으로 돌려주는만큼만 주파수가 변하고 자동으로 놓으면 바로아래에 실선으로 연결된 두개의 볼륨기능에 의해서 스위프 폭과 시간을 조절해서 자동으로 주파수가 변화되도록 할수있는장치입니다.
오른쪽 맨 아래에 출력단자가 있으며 스피커에 연결해주고 자동모드로 작동시켜놓고 출력 볼륨을 조금씩 올려가면 스피커의 주파수특성을 바로 귀로들을수있읍니다.